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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로로 marketing 전술 성공요인분석,4P,SWOT분석,향후나아가야할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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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3-14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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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4. 주요 마케팅 strategy




사용자인 동시에 goal(목표) 고객인 유아가 집중을 오래 못하는 것을 고려하여
방영시간을 5분으로 설정하는 것에 승부를 걸었다.
방송 직후 네티즌들은 “ ‘건방진 도사’ 유세윤 개그 감각 타고 났다. 무대를 마친 후 유희열이 유세윤의 손등에 그린 만화캐릭터 ‘뽀로로 문신’ 에 관심을 보이자 유세윤은 문신`을 공개하기도 했다.
두번째로 아기 체형과 비슷한 캐릭터를 개발하여 친근감을 느끼게 해서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했다.
본론 4. 주요 마케팅 strategy




뽀로로는 단기 수익 중심의 마케팅 요소를 배제한 상품이다.
이날 UV는 ‘이태원프리덤’, ‘쿨하지 못해 미안해’ 등을 열창하며 특유의 파격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라이선스를 무분별하게 남발하지도 않았다.
어릴 수록 반복되는 내용에 ‘적응-질림’ 현상을 보이기 때문에 뽀로로는 다양한 캐릭터를 투입하고 회별로 주인공을 바꾸는 등 이를 방지하기 위해 노력했다.
본론 4. 주요 마케팅 strategy




유세윤 뽀로로 문신, 문화아이콘과 뽀통령의 만남
개그맨 겸 가수 유세윤이 ‘뽀로로’ 문신으로 시청자들을 폭소케했다.
또한 희소성 원칙을 지켜 장기적인 관점에서 브랜드 가치를 관리하려고 했다.
유세윤은 29일 방송된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그룹 유브이(UV)로 출연해 파격적인 의상과 무대매너를 선보였다.

출처 : 뉴스 한국 2xxx-04-30

본론 뽀로로 관련 기사






브랜드 시리즈 strategy


2. 브랜드 액세서리 strategy
결론 나아가야 할 방향








다.
더불어 고가strategy으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유지했다.” , “뽀로로 문신 정말 귀엽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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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작품소개

서론 1. 작품소개
1) 내용 / 캐릭터소개


서론 2. 뽀로로 제작 방식


뽀로로
하나로TELECOM
Pre-production
아이코닉스
기획, Pre-production
오콘
Pre-production, Main-production
삼천리총회사(북한)
Main-production
EBS
Post-production
지상파 TV방송
SKYLIFE
위성 TV방송
아이코닉스는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 , `치로와 친구들`, `제트레인저`,
`태극 천자문` 등 매년 2개 이상의 창작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수행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및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의 적극적인 해외 배급을
통해 국내의 애니메이션을 해외에
수출하고 애니메이션의 한류 열풍을
주도
서론 3. 기업소개<아이코닉스>
서론 4. 선정이유

서론 4. 선정이유
1)국내 애니메이션 최초 국제적 위상


서론 4. 선정이유
2) 좁은 캐릭터 시장에서의 큰 수익률

서론 4. 선정이유
3) 뽀통령의 위엄

서론 4. 선정이유
4) 왜 아이들은 뽀로로 에 열광할까

1. 4P 분석
본론 1. 4P 분석



DK department store
▶소비자의 빠른 선호 변화

▶국산 캐릭터의 짧은 수명

▶복제 캐릭터 상품의 범람

▶사랑 받는 연령층의 제한

▶ 글로벌 strategy
▶국산 캐릭터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
▶인터넷(Internet) 및 디지털 기술의 높은 인프라
▶개성 있고 아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

▶국내 소비시장의 규모 확대

▶국산 캐릭터 상품의 해외시장 진출 증가

▶인터넷(Internet)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

▶다양한 캐릭터의 범람

▶소비시장의 빠른 변화

▶다른 유명 캐릭터로 인한 높은 장벽

S
W
O
T
본론 2. SWOT 분석



By_groupB
본론 3. 사회적 활동



본론 설문조사
…(略)


콘텐츠 시장을 연령과 애니메이션으로 구분해 세분하고, 미개척 영역인 ‘유아용 애니메이션’ 시장을 찾아내 집중 공략했다.
또 고객을 ‘사용자’인 유아와 ‘구매자’ 인 부모로 분류해 이들의 욕구를 모두 반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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