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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콜(anycall) marketing 촉진戰略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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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2-10 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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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애니콜.ppt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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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 관련 수업 때, 애니콜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설명
누리망 으로 검색한data(資料)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data(資料)입니다.본 data(資料)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해결해야할문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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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애니콜.ppt( 40 )


1. 주제선정

2. 애니콜 선정이유

3. 애니콜 브랜드 연혁

4. 애니콜 초창기 진입

5. 거시환경분석

6. 미시환경분석
SWOT
5force
경쟁자분석
상품수명주기(PLC)
소비자분석


7. 시장 세분화 책략(STP)

8. 마케팅 분석(4P Mix)

9. 핵심우위경쟁

10. 요약 및 나아가야 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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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의 마케팅 책략 분석
INDEX
1. 주제선정
7. 시장 세분화 책략(STP)
8. 마케팅 분석(4P Mix)
9. 핵심우위경쟁
5. 거시환경분석
6. 미시환경분석
10. 요약 및 나아가야 할 방향
2. 애니콜 선정이유
3. 애니콜 브랜드 연혁
4. 애니콜 초창기 진입
SWOT
5force
경쟁자분석
상품수명주기(PLC)
소비자분석
1. 주제발표
“ 애니콜 (Anycall) “
언제(anytime), 어디서나(anywhere) 전화를 받을 수 있는 휴대폰이라는
의미
‘삼성 애니콜’에서 ‘애니콜’로 변화하면서 브랜드 인지도 강화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주목 받는 독보적인 브랜드

3조억 원에 육박하는 브랜드 자산 가치

‘핸드폰의 신화’ 애니콜

2. 애니콜 선정이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휴대폰 브랜드

휴대폰 업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 작년 시장 점유율 49% )
9년 연속 점유율 1위라는 브랜드 파워

고급 브랜드를 넘어선 명품 브랜드

세계 최고의 품질과 선도적인 기술력으로 인정받은 “Anycall”
( 세계 시장 점유율 3위 )

3. 애니콜 브랜드 연혁
ㆍ1993년 휴대폰 사업 진출
ㆍ1994년 ‘애니콜(Anycall)’ 브랜드 출시
- 삼성 애니콜 첫모델 ‘SH-770’등장 → ‘한국지형에 강하다’
ㆍ1995년 국내휴대폰 시장 점유율1위
ㆍ1996년 세계 최소형 CDMA휴대폰 개발
ㆍ2000년 세계 4위 휴대폰 판매업체 등극
듀얼 폴더 출시
ㆍ2001년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국내1위
ㆍ2002년 카메라폰 출시
세계 3위 휴대폰 업체로 부상
ㆍ…(생략(省略)) 2004년 MP3폰 출시
세계최초 500만화소 카메라폰 출시

ㆍ2005년 국내시장 점유율 1위
해외시장 점유율 3위
브랜드 가치 126억달러

4. 애니콜 초창기 시장진입
국내 휴대폰 시장을 뒤집어 놓은 데스티모니얼 광고

“우리가 품질을 보증합니다”


휴대폰 구매동기를 자극하는 통화성공률에
있어 앞서가는 ‘애니콜’

다양한 지형을 섭렵하며 ‘애니콜’
시험통화를 실시


‘한국지형에 강하다’는 절묘한 컨셉트 탄생

ㆍ 외국 브랜드의 독점적 국내 시장지배 상황을 뚫고
급성장한 시장점유율
- ‘한국지형’시리즈
→ 2차 캠페인’눈사태’편 -고감도 휴대폰 애니콜
3차 ‘허영호’편 ? 한국 휴대폰의 자존심 애니콜


ㆍ 마케팅 수상을 비롯해 각종 광고상 휩쓴 애니콜 캠페인
- ‘휴대폰=모토로라’라는 기존 인식을 깨뜨림 → 휴대폰 신화 이룩
5. 거시환경 분석
휴대폰 보조금 정책
유일하게 삼성 애니콜의 점유율만이 증가
→ DMB폰, 슬림슬라이드폰 등의 고가폰에서 경쟁업체보다 풍부한
라인업으로 우위차지

우리나라의 소비행태
- 고가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적인 특징
→ 이러한 특징을 이용해 고급브랜드를 넘어선 명품브랜드라는
마케팅 책략을 이용

과시적 성향
- ‘휴대폰 = 필수품’인 동시에 남에게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는 과시품
→ 고가선호라는 소비행태와도 맞물림
젊은층의 구매력 강화
휴대폰 교체주기의 단축

강력한 브랜드 충성도
제품에 대한 신뢰도
첨단 기술 보유
우수인력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경영학 관련 수업 때, 애니콜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 애니콜(anycall) 마케팅촉진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애니콜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아이폰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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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콜(anycall) marketing 촉진戰略분석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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