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먹어라 그렇지 않으면 먹힌다[독후감] > 참고문헌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참고문헌자료실

[report] 먹어라 그렇지 않으면 먹힌다[독후감]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8 03:47

본문




Download : [레포트] 먹어라 그렇지 않으면 먹힌다[독후감].hwp





기업정치는 일종의 게임이라고 말할수 있따 나에게 필요한 사람들을 사귀고 적당히 비위를 맞추고, 상사무리들 중의 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그들이 듣고 싶어하는 말만 해라. 경영자들은 자신이 듣고 싶은 말만 들을
[report] 먹어라 그렇지 않으면 먹힌다[독후감]


Download : [레포트] 먹어라 그렇지 않으면 먹힌다[독후감].hwp( 19 )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설명


[레포트] 먹어라 그렇지 않으면 먹힌다[독후감] , [레포트] 먹어라 그렇지 않으면 먹힌다[독후감]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 먹어라 그렇지 않으면 먹힌다[독후감]
다.

제3장 당신의 먹잇감을 추적하라
기업에서 경영인이 될 때 뜻을 갖춘다는 것은 성공적인 최고 경영책략가가 되기 위해서 당신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많은 수단들 중의 하나일 뿐이다.,또 처리하겠다고 말하라. ‘처리하겠다’라는 답변 하나만으로 당신은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서 시간을 벌 수가 있따 다시 요구를 받을때까지 기다렸다가 왜 처리하지 못했는지에 대해 모호한 변명만 덧붙여서 똑같은 답변을 하는 것이다.”아주 현명한 충고다.
만약 당신이 실현 불가능한 업무나 너무 감당하기 힘든 일을 맡게 되면, 그리고 당신도 그런 사실을 알고 있으면, 그때는 ‘거리두기’전술을 사용하라. 몇몇 영화에서 크린트 이스트우드가 말했듯이, “사람이란 자고로 자기 분수를 알아야 하는 법이다. 전문가들 무리에서 게임의 성격을 잘 파악하고, 유머를 적절히 활용해야한다. 그리고 그 무리에서 마치 대단한 중요한 사람인 양 행동하고 그렇게 보이도록 애를 쓰는 것이 포인트이다. 그런데 지나치게 사용하면 악이 되므로 주의해야한다

제2장 정글 생존법
기업이라는 무리속에서 살아갈려면 그곳에서 나의 실체가 무엇인지 깨닫는게 중요하다. 그리고 기업에서 전문가들의 행동을 주의 깊게 바라보면서 적절하게 탭 댄스를 배우는게 좋다. 모든 사람은 실수를 하기 마련이다. 이 방법은 사장이 참여적인 경영스타일을 사용하며 합리적이고 업무에 대상으로하여 식견이 있을 때에만 efficacy적이다. 그리고 큰 건수 속에서 작은 결함을 찾아내라. 이 전술은 큰 건수가 있는데 당신이 원하는 방향과 다르게 진행되고 있을 때 대응 책략을 세울때까지 진행을 방해하기 위해서 쓸 수가 있따 가장 좋은 방법은 그 건수 안에서 사소한 결함을 찾아내고 그 건수가 축소될 때까지 그 결함을 활용하는 것이다.
eat or be eaten


제1장 여기는 정글이다.



[레포트],먹어라,그렇지,않으면,먹힌다[독후감],감상서평,레포트

[report] 먹어라 그렇지 않으면 먹힌다[독후감]




[레포트]%20먹어라%20그렇지%20않으면%20먹힌다[독후감]_hwp_01_.gif [레포트]%20먹어라%20그렇지%20않으면%20먹힌다[독후감]_hwp_02_.gif [레포트]%20먹어라%20그렇지%20않으면%20먹힌다[독후감]_hwp_03_.gif [레포트]%20먹어라%20그렇지%20않으면%20먹힌다[독후감]_hwp_04_.gif [레포트]%20먹어라%20그렇지%20않으면%20먹힌다[독후감]_hwp_05_.gif [레포트]%20먹어라%20그렇지%20않으면%20먹힌다[독후감]_hwp_06_.gif
먹어라 그렇지 않으면 먹힌다. 직업 세계에서 일어난 일들은 반드시 기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기록들은 나중에 곤경에서 구해주게된다된다. 또한, 이게 나에게 가진 유일한 전술이고 남용한다면 그때는 아무것도 얻지 못하게 될 것이다. 당신이 그에 대상으로하여 굳이 질의를 따지지만 않으면, 모든 책임이 당신에게 지시를 내린 그 사람에게 떨어질 것이다.최고 경영책략가들은…(생략(省略)) 아직 결정을 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고 결정을 연기할 시간이 필요하거나 보류하려고 할 때 지연 전술을 쓴다. 보신책이란 어떤 결정에 대상으로하여 더 많은 사람들로부터 동의를 얻어낼수록, 그 일이 실패로 돌아갔을 때, 당신이 화를 덜 입게 되리라는 뜻이다. 그들은 자신의 경영 스타일이 맥그리거 理論에서 말하는 y경영자의 가장 훌륭한 표본이라고 생각하며 좋아하는 것이다. 오늘날 경영진들은 소위 참여적이리고 생각되는 경영스타일을 선호한다. 일단 실패나 혹은 실패할 가능성을 깨닫고 나면, 내가‘거리두기’ 라고 전술이 필요한 것이다. 기업경영 생활안에서 상사에게 그만두겠다고 협박하는 경우는 극히 드문일이겠지만, 이 전술은 내가 원하는 것을 얻어내는데 efficacy적이다.


제5장 늑대들에게 냄새를 맡지 못하게 하라.
아슬아슬하게 버티는 것이다. 하지만 이 전술을 쓰기위해서는 나의 위치가 확고해야한다. 그리고 당신의 상사가 멍청이거나, 증오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지시대로 따르는 것이다. 특히 만약 당신이 아직도 밑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면, 위험한 행동을 취하기 전에는 반드시 상관의 사전 승낙을 받으라는 것이다. 중요한 사람처럼 보이게 되면 반드시 후에 중요한 사람이 될 것이다. 혹독한 정글 속에서 살아남고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회사내에 수많은 규칙들과 지침들을 반드시 이해해야한다.

제4장 사냥을 위한 책략
지연하는 작전은 최고 경영책략가들이 뜻을 성취하기 위해 이용하는 매우 efficacy적인 수단이다.
법률 용어 중에 기여 과실이라는 말이 있따 대기업에서는 보신책이라고 한다.

참고문헌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