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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산업의트렌드조사 가정학과 4학년 급식경영학 공통 최근 외식산업의 트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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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2-07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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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그만큼 웰빙을 빼놓고는 오늘날의 외식산업을 이야기할 수 없다. 그렇다면, 한국 외식산업의 트렌드라고 하면 어떤 것을 꼽을 수 있을까. 외식도 인간 사회의 한 문화현상으로, 트렌드라는 것은 여러 가지의 배경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나타나고 심지어는 서로 상반된 흐름이 동시에 나타나기 때문에 몇 가지의 특정 트렌드를 꼽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뿐만 아니라, 2003년에 발생했던 광우병과 AI는 보다 안전하게 고객의 외식에 대한 불

설명





방송통신/가정학과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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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Ⅱ. 본론
1. 끊이지 않는 화두: ‘웰빙’에서 ‘식품위생, 식품안전’까지
외식에서 ‘웰빙’이라는 말은 이미 오래전부터 기본적인 트렌드가 되어왔기 때문에 어떤 면에서는 다소 진부한 槪念일 수도 있다. 또한, 다과점 중에서도 신촌의 the teable seasons처럼 녹차음료만을 취급하는 곳이 생겼다.가정학과 4학년 급식경영학 공통 최근 외식산업의 트렌드 세가지를 기술하고, 외식기업의 경영활동의 사례를 제시하여 현황을 설명하고 트렌드에 더 발.. , 외식산업의트렌드조사 가정학과 4학년 급식경영학 공통 최근 외식산업의 트렌..가정학과방송통신 , 외식산업의트렌드 가정학과 학년 급식경영학 공통 최근 외식산업 트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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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산업의트렌드조사 가정학과 4학년 급식경영학 공통 최근 외식산업의 트렌..
가정학과 4학년 급식경영학 공통
최근 외식산업의 트렌드 세가지를 기술하고, 외식기업의 경영활동의 example(사례) 를 제시하여 현재상황을 설명(explanation)하고 트렌드에 더 발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方案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끊이지 않는 화두: ‘웰빙에서 ‘식품위생, 식품안전까지
GORILLA INTHEKITCHEN - 강남구 신사동 650번지 소재
2. 최근 외식산업의 트렌트 세가지 및 외식기업의 경영활동 example(사례)
(1)식생활에서 어떤 가치관을 고수할 것인가: 편의성의 추구 vs. Slow Food Movement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 1층 HMR매장 살펴보기
현재 GS25편의점에서 판매중인 베니건스와 제휴한 상품들
인뉴욕 - 강남구 신사동 소재
느리게 걷기(Walking Slowly) - 도산본점, 대학로점, 청담점
(2)주말의 새로운 문화: 브런치(brunch), 우리말로는 ‘아점!
(3)혼자만의 공간이 필요한 현대인
피자헛의 1인용...

가정학과 4학년 급식경영학 공통
최근 외식산업의 트렌드 세가지를 기술하고, 외식기업의 경영활동의 example(사례) 를 제시하여 현재상황을 설명(explanation)하고 트렌드에 더 발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方案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끊이지 않는 화두: ‘웰빙’에서 ‘식품위생, 식품안전’까지
GORILLA INTHEKITCHEN - 강남구 신사동 650번지 소재
2. 최근 외식산업의 트렌트 세가지 및 외식기업의 경영활동 example(사례)
(1)식생활에서 어떤 가치관을 고수할 것인가: 편의성의 추구 vs. Slow Food Movement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 1층 HMR매장 살펴보기
현재 GS25편의점에서 판매중인 베니건스와 제휴한 상품들
인뉴욕 - 강남구 신사동 소재
느리게 걷기(Walking Slowly) - 도산본점, 대학로점, 청담점
(2)주말의 새로운 문화: 브런치(brunch), 우리말로는 ‘아점’!
(3)혼자만의 공간이 필요한 현대인
피자헛의 1인용 피자,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1인 고객용 좌석
3. 외식에 반영된 개인의 관념 변화
(1) ‘재미’로 하는 식사, ‘분위기’로 하는 식사: 이색적인 레스토랑들의 탄생
Book Cafe 내 서재 - 종로구 팔판동 소재
(2) 후식(dessert)에 높은 가치를 두는 경향
4. 트렌드에 더 발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方案
(1) 한국에서 맛보는 한국과 세계: 외국 현지식의 재현 vs. 한식의 고급화
까페 소반 - 종로구 신문로 1가 소재
(2) ‘외식 특구’의 탄생: 청담동, 삼청동, 가로수길, 서래마을부터 분당 정자동 거리까지
인터넷(Internet)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맛집 지도들 - 삼청동, 서래마을
Ⅲ. 결론
참고자료(資料)

Ⅰ. 서론
1)도시가구 소비 지출액 중 외식비의 비율이 11.8%, 외식비가 가계의 식료품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약 46%, 또 전국에 있는 음식점의 수만 해도 47만 개, 2)전국 mean(평균) 인구 70명에 음식점 하나. 인터넷(Internet)에는 …(생략) 자신의 외식 경험을 담아놓은 개인 홈페이지가 즐비해 있으며, 심지어는 일명 ‘맛집’을 찾아 함께 외식을 하러 다니는 동호회까지 활성화되어 있다. 삼성동의 이뽀뽀따뮤스(HIPPOPOTAMUS), 압구정동의 비아델솔(VIA Del SOLE)등은 유기농 식재료만을 사용하는 외식업체이다. 그렇지만 여기에서 우리는 눈에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몇 가지 중요한 트렌드를 알아봄으로써 한국 외식산업의 현재를 알고, 더 나아가 한국 외식산업의 미래를 내다보려는 시도를 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정확한 수치와 또 인터넷(Internet)이라는 매체와 맞물려 나타나는 여러 가지 현상들이 말해주듯 한국 외식산업의 시장규모는 점점 확대되고, 사람들은 외식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한다는 ‘웰빙’. 유기농 재료만을 사용하는 레스토랑을 비롯하여 많은 외식업계에서는 웰빙을 표방한 식재료를 사용하고, 같은 식재료라도 건강에 좀 더 유익한 방향으로 조리를 하고 있다. 또, 코리안숯불닭바비큐, 핫썬치킨 등 여러 치킨 업체에서는 튀겨낸 후라이드 치킨이 아닌 구워내는 방법으로 치킨을 조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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