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엄마를 부탁해를 읽고나서 > 참고문헌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참고문헌자료실

[독후감] 엄마를 부탁해를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8-09 04:31

본문




Download : [독후감] 엄마를 부탁해를 읽고.hwp


Download : [독후감] 엄마를 부탁해를 읽고.hwp( 84 )


설명
다. 아버지는 계속 못해줬던 일을 생각해낸다.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독후감] 엄마를 부탁해를 읽고나서

독후감,엄마를,부탁해,감상서평,레포트
[독후감] 엄마를 부탁해를 읽고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독후감] 엄마를 부탁해를 읽고나서



<엄마를 부탁해>를 읽고쓰기

엄마를 부탁해. 뜬금없이 엄마를 부탁한다니 나는 일단 처음에 題目만을 보았을 때 “철없던 자식이 병에 걸려 죽어가는 어머니를 알게 되어 회개하고 착한 딸이되 결국 어머니는 병이 낫고 알콩달콩 행복하게 살았다. 내용자체는 진부할 수 있지만 작가의 독특한 표현기법과 많은 회상장면에서 재미와 감동을 이끌어 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막상 책을 펼치자마자 ‘엄마를 잃어버린 지 일주일째다’라는 문구를 읽고쓰기 내가 생각했던 것과는 판이하게 다른 제대로 쓰인 소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엄마를 잃어버렸고 온가족이 엄마를 찾기 위해 전단지를 만들고 발품을 판다. 아내가 탈이 나서 며칠째 곡식을 입에 대지 못할 때 따뜻한 물 한 그릇이라도 아내 곁에 놓아준 기억도, 엄마가 늘 쫓아오지 못했던 자신의 발걸음을 늦춰준 기억도 없다는 것을 깨닫고 후회의 눈물을 흘리는 것 또한 마치 아버지가 나를 모티브로 삼고 만들어진 캐릭터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나의 경험과 유사했다. 내가 사랑했던 사람이 있을 때는 그 사람이 가지는 가치와 의미를 미처 깨닫지 못하다가, 떠나간 후에야 그 사람이 소중함을 알게 되었던 기억이 있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가족들은 엄마가 없는 그 순간에서야 비로소 엄마의 소중함과 엄마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된다 엄마로 추정되는 여인이 발견되었다는 제보가 계속해서 들어오지만 찾지를 못하고 있따 가족들은 포기하지 않고 엄마를 찾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엄마는 죽어서 새가되어 모두를 굽어보고 떠난다―는 내용이다.
간략하게 이 책의 메인 줄거리를 說明(설명) 하자면 이렇다. 엄마라는 사람은 자식들에게는 부모 이지만 아버지에게는 부인이고 한 사람의 여자이기 때문이다 아버지가 회상하는 장면 중에, 엄마는 항상 아버지에게 말은 퉁명스럽게 하더라도 아버지를 거스르지 않고 아버지가 원하는 것을 해주었다…(drop) . 그런 아내가 없어지자 아버지는 공허감과 허무감을 느끼며 그제야 엄마의 소중함을 느낀다. 여기서 나는 아버지라는 인물에 상대하여 굉장한 공감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엄마도 여자이고, 때론 엄마에게 기대고 싶은 시간도 있었을 것 이라는 것은 왜 우리가 몰랐던 것일까. 이 책은 내가 여태까지 잊고 있었던 그 사실을 다시금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내가 유독 3장에 흥미를 갖고 더욱더 몰두하게 된 것은 이처럼 아버지라는 인물에 내가 쉽게 녹아들어갈 수 있었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아버지(뿐만 아니라 자식들도 마찬가지 이지만)는 엄마를 잃어버리고 난 후에야 후회하고 반성의 시간을 갖는다. 아버지의 시점으로 된 세 번째 장을 읽으면서 정말로 가슴한곳이 짠하게 울리는 느낌을 받았다.” 라는 식의 말도 안 되는 막장소설이라고 성급하게 판단했었다.
이 책은 1,2,3,4장과 에필로그로 이루어져있는데 다음 장으로 넘어갈 때 마다 시점을 바꾸어 딸이 느꼈던 엄마, 아들이 생각한 엄마, 남편이 기억하는 엄마, 그리고 제3자의 입장이 되어 자신이 바라보는 엄마(자신)가 서로 톱니바퀴처럼 맞물려져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특징이 있따
내가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부분은 “나, 왔네.”로 스타트된 3장이다. , [독후감] 엄마를 부탁해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엄마를 부탁해







[독후감]%20엄마를%20부탁해를%20읽고_hwp_01_.gif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가수 이적이 이 책에 대하여 언급한 내용처럼, 아직 늦지 않은 이들에게는 앞으로 우리가 가야할 길에 대한 이정표가 되어주고, 이미 늦어버린 이들에게는 위로의 손을 건네줄 수 있는 것이 이 책이 가진 진정한 매력이자 존재 의미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엄마도 소녀시절, 처녀시절이 있었다는 것을 망각한 채 우리의 입장만을 생각해 엄마는 엄마일 뿐 이라는 생각만을 해왔다.
우리들에게 엄마는 우리가 태어난 바로 그 때부터 “엄마”였을 뿐이다.

참고문헌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