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 월드 미국시장 진출instance(사례) 및 성공책략, 경영책략, 마케팅 책략 조사分析(분석) > 참고문헌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참고문헌자료실

오로라 월드 미국시장 진출instance(사례) 및 성공책략, 경영책략, 마케팅 책략 조사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14 10:45

본문




Download : 오로라 월드 미국시장 진출사례 및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hwp





오로라 월드 미국시장 진출사례 및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 오로라 월드 미국시장 진출사례 및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오로라 월드 미국시장 진출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오로라 월드 미국시장 진출instance(사례) 및 성공책략, 경영책략, 마케팅 책략 조사分析(분석)

Download : 오로라 월드 미국시장 진출사례 및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hwp( 56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20월드%20미국시장%20진출사례%20및%20성공전략,%20경영전략,%20마케팅%20전략%20조사분석_hwp_01_.gif %20월드%20미국시장%20진출사례%20및%20성공전략,%20경영전략,%20마케팅%20전략%20조사분석_hwp_02_.gif %20월드%20미국시장%20진출사례%20및%20성공전략,%20경영전략,%20마케팅%20전략%20조사분석_hwp_03_.gif %20월드%20미국시장%20진출사례%20및%20성공전략,%20경영전략,%20마케팅%20전략%20조사분석_hwp_04_.gif %20월드%20미국시장%20진출사례%20및%20성공전략,%20경영전략,%20마케팅%20전략%20조사분석_hwp_05_.gif %20월드%20미국시장%20진출사례%20및%20성공전략,%20경영전략,%20마케팅%20전략%20조사분석_hwp_06_.gif


오로라,월드,미국시장,진출사례,성공전략,경영전략,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오로라 월드 미국시장 진출instance(사례) 및 성공책략, 경영책략, 마케팅 책략 조사分析(분석)


Report
( 오로라 월드 미국시장 진출example(사례) 및 성공전술, 경영전술, marketing 전술 조사分析 )

목 차

1.들어가는 말

2.오로라월드의 미국시장 진출 동기

3.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
-영업실적
-경쟁업책
-미국 현지 제품 및 고객의 속성
-미국 유통의 속성

4.오로라월드의 marketing 전술
-표적시장
-제품전술
-유통전술
-가격전술
-촉진전술

5.marketing 조직
-사지정보체제와 marketing 조직
-성공요인 分析

6.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들어가는 말
봉제완구 업계에서 미국시장은 세계시장의 45%를 점유하는 최고의 시장이다. 중장기적으로는 2007년까지 글로벌 매출 5억불, 세계시advantage(장점) 유율 10%를 실현하여 국내 및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것을 goal(목표) 로 하고 있다아

국내의 조그만 중소기업이 선진기업들이 각축을 벌이는 미국시장에서 고무적인 성과…(투비컨티뉴드 ) 를 거둔 점은 우리에게 매우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아 OEM 기업의 한계를 딛고, 선진기업에 비해 비교적 부족할 수밖에 없었던 디자인과 유통의 문제 등을 극복하며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진출한 결과일 것이다. 내수시장을 제쳐두고 OEM수출방식으로 미국, EU, 日本(일본) 등 선진국시장에 전념하기로 방침을 정했는데, 그 당시만 해도 OEM방식의 수출이 한국기업 들에게는 중요한 해외시장 공략방안(方案)으로 활용되었다.

1980년대 후반에 사회욕구의 증가에 따라 인건비가 폭증하자 대표적인 노동집약적 산업인 완구산업은 사양산업으로 그 뿌리가 흔들리고 있었으나, 오로라는 독일, 미국 등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완구박람회나 선물용품박람회에 빠짐없이 참가하여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제품의 품질에 완벽을 기함으로서 수출의 역군으로서 자리 매김을 하고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완구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 오로라월드의 미국시장 진출 동기

오로라월드는 1981년 foundation이후 캐릭터완구로 세계시장 공략에 나섰다.

사양산업으로 치부되던 봉제완구 업계에서 일찍이 OEM수출로서는 한계가 있음을 깨닫고, 자체브랜드를 개발하여 꾸준한 품질관리와 差別(차별) 화된 디자인 전술으로 봉제완구 시장에 뛰어 든 결과, 오로라월드는 미국 봉제 완구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4위, 시advantage(장점) 유율 4위를 기록하는 한편, 2002년 한해 매출 5,000만불을 달성하였다.


□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

◇ 영업실적

구 분
1998년
1999년
2000년
2001년
2002년
거래선수
10,000
15,000
22,000
32,000
40,000
현지시장매출
1,800만$
2,400만$
3,200만$
3,720만$
5,000만$
시advantage(장점) 유율
1.1%
1.5%
2.8%
3.3%
4%
마켓인지도
N.A
5위
5위
4위
4위
취급상품



다.

이러한 완전경쟁의 시장상황에서 우리나라의 조그만 중소기업이 혁혁한 전과를 올리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아 그 기업이 바로 1981년 설립된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 “오로라월드”이다. 이러한 오로라월드의 성공적인 미국진출은 선진시장으로 진출하려는 우리나라의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귀감이 되는 example(사례) 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완구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Report
( 오로라 월드 미국시장 진출example(사례) 및 성공전술, 경영전술, marketing 전술 조사分析 )





















목 차



1.들어가는 말

2.오로라월드의 미국시장 진출 동기

3.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
-영업실적
-경쟁업책
-미국 현지 제품 및 고객의 속성
-미국 유통의 속성

4.오로라월드의 marketing 전술
-표적시장
-제품전술
-유통전술
-가격전술
-촉진전술

5.marketing 조직
-사지정보체제와 marketing 조직
-성공요인 分析

6.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들어가는 말
봉제완구 업계에서 미국시장은 세계시장의 45%를 점유하는 최고의 시장이다.

그러나, 오로라는 얼굴 없는 OEM수출과 바이어의 주문에 의한 수출전술으로는 marketing 에 한계가 있음을 인식, 직접 현지시장을 공략하기로 하고 자체브랜드를 개발하여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인 미국 LA에 1992년 A&A Plush, Inc.라는 판매법인을 설립하면서 A&A Plush라는 브랜드로 미주시장을 공략하기 처음 하였다.

참고문헌자료실 목록

Total 2,517건 1 페이지
참고문헌자료실 목록
번호 제목 날짜
2517 학교폭력의 발생현황과 事例(사례) 및 결점과 학교폭력 靑少年을 위한 복지실천 방향 08-14
2516 [事業計劃書(사업計劃書(계획서) )] 해양레저 테마파크 事業計劃書(사업計劃書(계획서) ) (여수엑스포 부… 08-14
2515 [경영학] 조직혁신 instance(사례) 스크랩 및 연구(KBS 조직개편) 08-14
2514 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의 주요槪念과 사회복지실천과의 관련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08-13
2513 business plan document(사업計劃書(계획서) ) 08-13
2512 시그마프레스 재료역학 6판 해법 William Riley 재료역학 6판 해법 Riley 08-13
2511 전자기학 sadiku 4판 解法(솔루션) 08-13
2510 실습일지(낮잠X) 08-13
2509 ㈜레인콤 기업소개 및 역사(歷史)와 특징소개, 비교分析, 성공example(사례) , 해외진출 성공전략(s… 08-13
2508 [자연과학] 물리實驗(실험) - 회전 운동 實驗(실험) 장치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물체의 관성 모멘트를 측정… 08-12
2507 통신理論 Principles of Communication 5판 해법 지은이 Zeimer 08-12
2506 코카콜라사의글로벌마케팅,코카콜라마케팅전략(戰略) ,코카콜라분석,코카콜라경영전략(戰略) 08-12
2505 유기화학 스미스 2판 解法(솔루션) 08-12
2504 애플 APPLE 기업 경영분석및 애플의 현문제점(問題點)분석과 애플 경영 해결책 제안 08-09
2503 암웨이 AMWAY 해외진출 글로벌戰略과 암웨이 marketing 성공요인분석및 암웨이 기업분석과 향후 나아… 08-09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