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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드위치 외식업체 Subway의 마케팅 실태과 마케팅 책략 analysis 및 나아갈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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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24 0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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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이러한 점에 착안, SUBWAY에 대해 한국의 상황에 맞는 marketing 전략(戰略) 을 수립하는 것을 최종 목표(目標)로 연구 주제를 결정하게 되었다. 그 때,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떠오른 것이 다름 아닌 SUBWAY 샌드위치였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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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1. Subway introduce와 주제 선정 동기
2. 미국 시장 서브웨이 각종 marketing 관련 Facts
3. 서브웨이 설문조사 결과
3.1. 서브웨이 Product의 경쟁력
3.2. Price에 대한 인식
3.3. Promotion 전략(戰略) 의 필요성(必要性)
3.4. Placement 전략(戰略) 의 필요성(必要性)
4. SWOT 分析(분석)
5. Marketing Strategy
5.1. Promotion - New Concept “살빼주는 샌드위치”
- On-line Service & Events
5.2. 소비 촉진 - Coupon 및 제휴
- PPL
5.3. 매장 위치 선정
5.4. 매장 인테리어
6. 結論(결론)

Bibliography
http://www.subway.com/
http://www.subwaykorea.co.kr/
http://news.naver.com/news/ ,매일경제신문, 동아일보, 한국일보
LG경제 연구원
Understanding the LOHAS Market Identifying the LOHAS Consumer and Business & Branding Opportunities(2000)
식품저널, 식품유통연감, 2002 광고정보센터 송민아, 김화영
http://www.advertising.co.kr/
http://bestclans.com/자체 설문조사 결과 (설문조사지 별첨)


SUBWAY는?

1965년 “프레드 드루카”와 “피터 벅(핵 물리학자)”에 의해 자본금 천 달러로 설립된 SUBWAY는 잠수함 모양의 빵에 각종 야채와 신선한 고기, 치즈, 소스를 듬뿍 넣어서 입을 가능한 한 크게 벌려야만 먹을 수 있는 어마어마한 샌드위치를 만들었다. 우리는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져서 영양가 높고, 양이 많으면서도 자유럽게 take-out하여 이동하면서도 쉽게 먹을 수 있는 SUBWAY가 Mc`Donald`s나 롯데리아와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고, 결과 적인 marketing 전략(戰略) 만 뒷받침된다면 기존의 패스트푸드점들이나 프랜차이즈들의 틈바구니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게 되었다. 한국 내 점포는 2003년 기준 고작 51개였고, SUBWAY의 국내 marketing 활동에 대상으로하여도 어떤 언급도 찾을 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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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샌드위치 외식업체 Subway의 마케팅 현황과 마케팅 전략 분석 및 나아갈 방향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래서 초기 그들의 매장 이름도 “피터의 초대형 잠수함 샌드위치”였다.

2. 미국 시장에서 서브웨이 marketing 관련 Facts (서브웨이 미국 홈피에서 발췌)

2003년 샌
다. 미국에서는 이미 Franchise 500선에서 1위를 차지한 상태이고, 1998년 한국에 들어선 이후 국내에서 51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따

1. 주제 선정 동기

학기 초에 팀이 구성되고 나서 어느 날, 우리 팀은 모여서 점심을 함께 하게 되었다. 잠수함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省略) 붙여진 이름의 “SUBWAY”는 그 후 오랜 경험과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9년 후인 1974년부터 체인사업을 처음 했다. 아니나 다를까, SUBWAY의 公式 홈페이지에 접속해본 결과 서브웨이가 본토인 미국에서는 이미 프랜차이즈 업계 1순위에 올라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오늘날 수많은 식품업체들이 추구하는 웰빙 트랜드에는 말할 것도 없이 부합되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해외에서는 널리 알려져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 샌드위치 외식업체 Subway의 마케팅 현황과 마케팅 전략 분석 및 나아갈 방향경영경제레포트 , 샌드위치 외식업체 Subway 마케팅 과 마케팅 전략 나아갈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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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두 사람이 먹어도 충분할 만큼의 양과 신선한 맛은 유례없는 것이었고, 우리 팀은 프랜차이즈이자 일종의 패스트푸드점으로서 SUBWAY의 독창성과 강점에 착안하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팀은 국내에서 더 활발한 marketing 활동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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