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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티몬,티켓몬스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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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17 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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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소셜커머스,티몬,티켓몬스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2).pptx




_SLIDE_1_
티켓몬스터의 새로운 Targeting와
Positioning 전략(strategy)
Ticket Monster
_SLIDE_2_
목차
1. 소셜 커머스 시장 analysis
2. 현 T MON marketing analysis
3. 전략(strategy)-STP 구상
Roadmap of the Presentation

4. 전략(strategy)-4P 전략(strategy) 도출
_SLIDE_3_

소셜커머스란
2005년 야후 처음 사용 / 제품관련 정보 공유
-` SNS의 발달과 더불어 발전
이유 : 신원확인이 가능 -` 보다 신뢰
우리나라 2010년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그루폰코리아가 대표적

`
Social Commerce’s Story
2005년 쇼퍼스피어에서 처음 introduce
2008년 그로폰이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의
비즈니스 모델을 이용하여 성공
SNS 서비스의 발달과 더불어 발전
그루폰 서비스 2년만에 전세계 44개국,
500여 개의 도시에 진출
Roadmap

1. 소셜
커머...

_SLIDE_1_
티켓몬스터의 새로운 Targeting와
Positioning 전략(strategy)
Ticket Monster
_SLIDE_2_
목차
1. 소셜 커머스 시장 analysis
2. 현 T MON marketing analysis
3. 전략(strategy)-STP 구상
Roadmap of the Presentation

4. 전략(strategy)-4P 전략(strategy) 도출
_SLIDE_3_

소셜커머스란
2005년 야후 처음 사용 / 제품관련 정보 공유
-` SNS의 발달과 더불어 발전
이유 : 신원확인이 가능 -` 보다 신뢰
우리나라 2xxx년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그루폰코리아가 대표적

`
Social Commerce’s Story
2005년 쇼퍼스피어에서 처음 introduce
2008년 그로폰이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의
비즈니스 모델을 이용하여 성공
SNS 서비스의 발달과 더불어 발전
그루폰 서비스 2년만에 전세계 44개국,
500여 개의 도시에 진출
Roadmap

1. 소셜
커머스
시장 analysis

2. TMON
marketing
analysis

3..전략(strategy)-STP 구상

4. 전략(strategy)-4P 전략(strategy) 도출

_SLIDE_4_
그 중 선도기업인 티켓몬스터의 성장
하지만 빛좋은 개살구
▲ 티켓몬스터 주요 경영 지표(출처 : 금융감독원)
거래액 규모나 진출 지역 규모 등으로 볼때
성공적으로 보였던 기존전략(strategy)
하지만.
대표 업체들의 差別점 유실
2xxx
2xxx
약 21억
약 576억

X27

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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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2012년 4월

X135
Roadmap…(To be continued )

1. 소셜
커머스
시장 analysis

2. TMON
marketing
analysis

3..전략(strategy)-STP 구상

4. 전략(strategy)-4P 전략(strategy) 도출

당기 순손실의 급격한 증가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광고선전비 증가
그에 따른
2xxx
2xxx
약 26억
약 267억

X11
_SLIDE_5_
“ ”

어떻게 하면 적자의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현재 한국의 소셜커머스는 주로 20대에 집중되어 있다
현재의 타겟인 20대를 넘어
새로운 고객층으로 확장시키자

_SLIDE_6_
40대를 공략하기 전에
T-MON을 먼저 알아보자
_SLIDE_7_
지리적 변수 : 지역
소셜커머스의 특징 : 지역기반 서비스 제휴상품(딜)의 판매
인구통계학적 변수 : 연령
딜에 대한 구매력과 관심도를 갖추고 있는가
- 성별 : 여성관련 상품의 비중↑,
경북, 경남
수도권
기타 지역
20~30대
20세 미만
40~50대

지리적 변수
인구통계학적 변수
지리적 변수
인구통계학적 변수 : 연령
인구통계학적 변수 : 성별
여성
남성
Roadmap

1. 소셜
커머스
시장 analysis

2. TMON
marketing
analysis

3..전략(strategy)-STP 구상

4. 전략(strategy)-4P 전략(strategy) 도출

T Mon의 STPanalysis: Segmentation
기존 T Mon은 Segmentation에서 지리적 인구통계학적 변수를 고려
_SLIDE_8_
Roadmap

1. 소셜
커머스
시장 analysis

2. TMON
marketing
analysis

3..전략(strategy)-STP 구상

4. 전략(strategy)-4P 전략(strategy) 도출

경북, 경남
수도권
기타 지역
20~30대
20세 미만
40~50대

지리적 변수
인구통계학적 변수 : 연령
인구통계학적 변수 : 성별
여성
남성
T Mon의 STPanalysis: Targeting
기존 T Mon은 Target 선정을 20~30대 수도권 여성으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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