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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17 0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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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SSHA
목차
MISSHA
저가 시장 형성 배경 및 시장 분석
타 경쟁사 분석
미샤의 성공사례(instance)
STP戰略
SWOT분석
결점 해결 대책
미샤, MISSHA
미샤란 무엇인가
MISSHA
㈜ABLE C&C가 2000년에 누리망 사이트 ‘beautynet’으로 스타트

저가격대의 전문 화장품 (3300원 ~ 9800원)

회원 수 : 170만 명 (2005년 기준)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기능성 화장품, 바디헤어용품 등 총 10000여종의 화장품을 판매
㈜ABLE C&C
2000년 ABLE C&C 창립, 미샤 런칭, 뷰티넷 서비스 스타트

2003년 뷰티넷 100만 회원 돌파 (8월)

2004년 미샤 100호점 오픈(3월), 200호점 오픈(8월)
해외진출 (호주, 싱가폴) 해외 1호점 시드니

2006년 미샤 매장 273개 도달(4월)

미샤의 성공사례(instance)

미샤는 오프라인 통합마케...

MISSHA
목차
MISSHA
저가 시장 형성 배경 및 시장 분석
타 경쟁사 분석
미샤의 성공사례(instance)
STP戰略
SWOT분석
결점 해결 대책
미샤, MISSHA
미샤란 무엇인가
MISSHA
㈜ABLE C&C가 2000년에 누리망 사이트 ‘beautynet’으로 스타트

저가격대의 전문 화장품 (3300원 ~ 9800원)

회원 수 : 170만 명 (2005년 기준)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기능성 화장품, 바디헤어용품 등 총 10000여종의 화장품을 판매
㈜ABLE C&C
2000년 ABLE C&C 창립, 미샤 런칭, 뷰티넷 서비스 스타트

2003년 뷰티넷 100만 회원 돌파 (8월)

2004년 미샤 100호점 오픈(3월), 200호점 오픈(8월)
해외진출 (호주, 싱가폴) 해외 1호점 시드니

2006년 미샤 매장 273개 도달(4월)

미샤의 성공사례(instance)

미샤는 오프라인 통합마케팅의 결과로 급성장한 브랜드

누리망 화장품 포털 뷰티넷을 통한 소비자의 reaction(반응)을 가격 등 제품 기회 단계
부터 참여

포장비를 대폭 줄이고 직영점, 가맹점의 새로운 유통구조를 채택

전 제품을 1만원 이하라는 업계 최저가격

매장을 깔끔하고 예쁘게 꾸며 엄청난 광고효능

-` 화장품을 소비자 감성에 호소하는 기존 시장의 틈새를 공략하지 않고 생
활 필수품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

사실 미샤는 실패한 브랜드가 아닐것이다. !!!
성공했지만 그 뒤 하락세를 보이면서
다른 경쟁사들에게 밀렸기 때문에
실패한 브랜드라고 보았다.
초저가 시장 형성 배경
및 시장 분석
미샤가 급성장 할 수 있었던 이유,그리고 지금 상황
초저가 화장품 시장 형성 배경
경기 위축의 장기화

카드대란 이후 초저가화장품에 대한 수요 발생
개당 3,000~4,000원의 가격대 제품 주력 시장 급성장
유통구조혁신, 제품포장 간소화 …(생략(略)) -` 비용절감 및 초저가 실현
미샤 이후 더페이스샵 등의 가세로 경쟁의 고도화
현 화장품 시장 분석
IMF 이후 계속 증가하는 추세

현재 저가 화장품 시장은 확대되면서 동시에 다양한 브랜드 등이 생겨남

시장 環境(환경) 분석
외모를 가꾸려는 분위기 조성

화장품 사용층이 다양해짐
타 경쟁사 분석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경쟁사 분석1.
경쟁사 분석 - THE FACE SHOP
자연주의 천연 화장품 브랜드
`얼굴에 관한 모든 것을 파는 자연주의 업체`
“Natural Story”라는 슬로건
천연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화장품을 판매
연간 매출 621억 원 달성 (2003년)
광고에서는 권상우를 모델로 하여 팬이 많은 20~30대를 타깃
경쟁사 분석 - THE FACE SHOP
장점(長點)
다양한 제품군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 고품질과 자연주의라는 고급스러운 이미지
브랜드샵으로 타브랜드 견제용이
인지도 구축에 따라 충성도 높은 브랜드 마니아 형성
브랜드샵으로 인해 본사와의 직거래로 유통의 효율성 극대화로 이익 확보

단점
저가화장품 업계의 후발주자로서의 어려움
- 주 고객이 10~20대의 젊은 여성(제한된 소비자계층)

경쟁사 분석2.
미샤와 THE FACE SHOP 수익
THE FACE SHOP

매출 : 402억
영업이익 : 60억
미샤

매출 : 266억
영업이익 : 4억

2005년도 3, 4 분기 실적 비교
STP 戰略
Segmentation, Target, Positioning
연령대에 따른 세분화
-` 10대, 20대, 30대, 40대

피부 타입에 따른 세분화
-`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 건성 피부, 지성 피부 등

기초(스킨케어), 기능(색조) 제품에 따른 세분화

TP
egmentation
S
Main target : 10대 후반 ~ 20대 초반의 정기적인 소득이 없는 여고생과 여대생

시대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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