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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4-17 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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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 퍼시픽 대표 브랜드의 Segmentation
4. 설 화 수
인구 통계적 변수
소 비 특 성
라이프 스타일 특징
40대~50대
합리적인 소비
실속과 편리성을 추구함
브랜드 지향성이 상대적으로 낮고 가격에 민감
3. 아모레퍼시픽의 China 진출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대표 브랜드 ‘라네즈(LANEIGE)’를 ‘아시아브랜드화’ 결정
홍콩ㆍChina 시장에서 라네즈가 성공적으로 구축해 놓은 브랜드 이미지를 기반으로
싱가포르 대만 인도네시아 등 전역으로 `아시아 브랜드화`

① China의 수출제품책략 : 국내 개발 수출책략
- 국내제품 China 내에서 크게 인기
예) `프리미엄 메이크업 라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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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소비자의 마음 속에
브랜드 심어주기
각 브랜드별 포지셔닝
고가브랜드
중가 브랜드
저가 브랜드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라네즈
헤라
설화수
에뛰드 하우스
각 브랜드별 포지셔닝
서 비 스
유 명 세
에 뛰 드
라 네 즈
헤 라
설 화 수
아모레 퍼시픽 대표 브랜드의 Segmentation
1. 에 뛰 드 하 우 스
인구 통계적 변수
소 비 특 성
라이프 스타일 특징
10 대 후반
중 고등학생
(작은 범위에서 구매)

가격에 민 감
시대적 유행지향
아모레 퍼시픽 대표 브랜드의 Segmentation
2. 라 네 즈
인구 통계적 변수
소 비 특 성
라이프 스타일 특징
구매에 적극적이며
기분에 따라 구매하는 경향
혁신 적인 소비
20대 ~30대초반
자신을 표현하고 과시하며 유행에도 민감함
아모레 퍼시픽 대표 브랜드의 Segmentation
3. HERA
인구 통계적 변수
소 비 특 성
라이프 스타일 특징
개성을 추구하거나 유행에 앞서가는 혁신적인 소비자는아닐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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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AMOREPACIFIC의 S.T.P 책략
AMOREPACIFIC 기업 紹介
아모레 퍼시픽은 1945년 창업 이후 지금까지 아시아의 미에 대한 전 세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발과 글로벌 시장 확대 등 미래 성장 동력을 꾸준히 발굴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 하고 이해 관계자 중심의 경영을 통해 사회적인 책을 다하는 존경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아

AMOREPACIFIC을 선택한 이유

우리나라 화장품의 선도 기업으로
가장 많은 화장품 라인업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소비자의 NEEDS에 따라
각각의 제품의 특징이 명확하기 때문에
STP 책략의 기본적인 체계
STP책략은 세분화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도입된 마케팅 책략개념으로
몇 개의 기준을 이용, 시장을 분류한 후 이러한 세분시장에서 표적시장을 선택,
마케팅 믹스를 통해 자사 제품을 소비자에게 인식시켜 주는 과정
시장의 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표적시장의 선택
(Targeting)
포지셔닝 책략
(Positioning)
시장의 세분화 단계
시장 세분화 목적의 명확화
시장세분화 기준의 선택
Ex) 일반적인 소비자 特性(특성) : 인구 통계적 , 지리적 , 사회경제적 , 라이프 스타일 特性(특성)
상황 특유적 소비자 特性(특성): 제품사용 , 구매 패턴 , 추구되는 혜택등
reference(자료)의 수집
세분시장의 인구통계적 特性(특성)
세분시장의 형성
세분시장의 프로파일 작성
결과의 해석
-
1.시장 세분화
시장세분화란 다양한 욕구를 가진 전체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동질적인 소비자집단으로 나누는 과정

3.시장 세분화 조건
2.시장세분화 목적
특정한 세분시장을 선정하여 가장 결과 적인 마케팅
믹스를 투입하고자 하는 것이다.
측정가능성
접근 가능성
실제적성
차별성
행동 가능성
포지셔닝 단계
포지셔닝 은 잠재고객의 마음 속에 해당 상품의…(drop) 위치를 잡아주는 것으로 자신을 차별화하는 방식이다.
가격에 민감하지 않다
30대~40대 초반
패션 혁신성은 높으나
유행에 민감하지는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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