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서비스 경영,스타벅스기업紹介(소개),스타벅스성공전술,감성 마케팅 전술,커피시장조사 > 참고문헌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참고문헌자료실

스타벅스 서비스 경영,스타벅스기업紹介(소개),스타벅스성공전술,감성 마케팅 전술,커피시장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2:49

본문




Download : [3000원] 스타벅스 서비스 경영,스타벅스기업소개,스타벅스성공전략,감성 마케팅 전략,커피시장조사.hwp




이제는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이 2000개가 넘어섰을 정도로 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커피 시장 또한 경쟁이 치열하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커피브랜드 부문 1위인 스타벅스가 어떠한 서비스경영을 하는지 그리고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본 보고서의 서술방식은 다음과 같다. 이 세 명의 동업자는 소설 모비딕에 나오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항해사 스타벅(Starbuk)에서 Starbucks를 생각해 냈고,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반신을 벗은 ‘세이렌’이라는 인어를 심벌로 선택하였다.

Download : [3000원] 스타벅스 서비스 경영,스타벅스기업소개,스타벅스성공전략,감성 마케팅 전략,커피시장조사.hwp( 89 )






스타벅스 서비스 경영,스타벅스기업紹介(소개),스타벅스성공전술,감성 마케팅 전술,커피시장조사




설명
[3000원]%20스타벅스%20서비스%20경영,스타벅스기업소개,스타벅스성공전략,감성%20마케팅%20전략,커피시장조사_hwp_01_.gif [3000원]%20스타벅스%20서비스%20경영,스타벅스기업소개,스타벅스성공전략,감성%20마케팅%20전략,커피시장조사_hwp_02_.gif [3000원]%20스타벅스%20서비스%20경영,스타벅스기업소개,스타벅스성공전략,감성%20마케팅%20전략,커피시장조사_hwp_03_.gif [3000원]%20스타벅스%20서비스%20경영,스타벅스기업소개,스타벅스성공전략,감성%20마케팅%20전략,커피시장조사_hwp_04_.gif [3000원]%20스타벅스%20서비스%20경영,스타벅스기업소개,스타벅스성공전략,감성%20마케팅%20전략,커피시장조사_hwp_05_.gif [3000원]%20스타벅스%20서비스%20경영,스타벅스기업소개,스타벅스성공전략,감성%20마케팅%20전략,커피시장조사_hwp_06_.gif
스타벅스 서비스 경영,스타벅스기업紹介(소개),스타벅스성공전술,감성 마케팅 전술,커피시장조사

스타벅스,서비스,경영,스타벅스기업소개,스타벅스성공전략,감성,마케팅,전략,커피시장,경영경제,레포트
스타벅스 서비스 경영,스타벅스기업소개,스타벅스성공전략,감성 마케팅 전략,커피시장조사 , 스타벅스 서비스 경영,스타벅스기업소개,스타벅스성공전략,감성 마케팅 전략,커피시장조사경영경제레포트 , 스타벅스 서비스 경영 스타벅스기업소개 스타벅스성공전략 감성 마케팅 전략 커피시장

순서




`서비스경영 事例(사례)`

스타벅스 서비스 경영

- 목 차 -

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동기

2. 스타벅스 기업intro

1) 설립배경
2) 기업現況
3) 스타벅스의 사명

3. 스타벅스 서비스 성공요인 분석

1)감성 마케팅 전략(strategy)

2) 내부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
(1) 철저한 직원 관리
(2) 전문적인 교육
(3) 복리후생제도로 최저 이직률 달성

3) 외부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
(1)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
(2) 독특한 매장 환경
(3) 차별화된 부가적 서비스
①스타벅스 골드카드
②e-프리퀀시
③프로모션 이벤트
④나만의 텀블러 만들기
⑤배달 스타벅스
⑥단골 고객 차별화

4. 스타벅스 서비스 성과 및 업적

1) ...

`서비스경영 事例(사례)`

스타벅스 서비스 경영

- 목 차 -

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동기

2. 스타벅스 기업intro

1) 설립배경
2) 기업現況
3) 스타벅스의 사명

3. 스타벅스 서비스 성공요인 분석

1)감성 마케팅 전략(strategy)

2) 내부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
(1) 철저한 직원 관리
(2) 전문적인 교육
(3) 복리후생제도로 최저 이직률 달성

3) 외부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
(1)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
(2) 독특한 매장 환경
(3) 차별화된 부가적 서비스
①스타벅스 골드카드
②e-프리퀀시
③프로모션 이벤트
④나만의 텀블러 만들기
⑤배달 스타벅스
⑥단골 고객 차별화

4. 스타벅스 서비스 성과 및 업적

1) 스타벅스, 한국브랜드경영협회 선정 제1회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수상
3) 스타벅스, 한국사용품질지수 1위 선정
4) 스타벅스, 한국표준협회 인증 고객 평가 지수 3개 부문 모두 1위

5. 스타벅스의 향후 전망

6. Reference List

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동기

2000년대 들어서부터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 커피 한잔은,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대중적인 음료로 자리 잡았다. 미국의 에스프레소 전도사부터 현재 성숙기의 커피시장까지 눈부신 발전을 거듭…(省略) 해온 스타벅스가 커피로 세계를 제패 할 수 있는 그 비결이 뭔지, 그리고 사람들이 스타벅스에 열광하는 이유가 뭔지 궁금하다.

2) 기업現況

(1) 스타벅스 코리아
1997년 국내에 처음으로 상륙하여 에스프레소를 내세운 품질 고급화 전략(strategy)으로 시장을 파고들었다. 마지막으로 스타벅스가 최고의 커피브랜드라는 명성을 입증하는 업적 및 성과 자료를 살펴보도록 한다.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로고에는 ‘Starbucks Coffee, Tea and Spice’라는 카피가 이 심벌을 둘러싸고 있다. 당시 우리나라에서 대중화 되어 있지도 알려지지도 않은


레포트/경영경제
다.

2. 스타벅스 기업intro

1) 설립배경
스타벅스 커피는 3인의 동업자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gel이 1972년 시애틀에 스페셜 커피를 배전하여 판매하는 커피 상점을 오픈하면서 탄생되었다. 스타벅스란 어떤 기업인지 간단히 알아본 뒤, 스타벅스의 서비스 성공요인을 다방면에서 분석해 보도록 한다.
이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스타벅스는 현재 전 세계 50여 개국 17000여 매장에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이 즐겨 찾는 세계 최대의 커피 문화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는 각각 다르게 볼 수도 있는 사항이지만, 본 보고서에서는 스타벅스 자체를 외국과 국내로 나누지 않고 하나로 보았다는 점을 양해 바란다. 한 가지 유의할 사항은 스타벅스가 글로벌 브랜드라는 특성으로 인해, 보고서의 내용면에서 다른 나라의 스타벅스 事例(사례)와 한국의 스타벅스 事例(사례)가 혼용되어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주)신세계와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이 1999년 합작 투자한 회사이다. 미국 유학시절부터 스타벅스 커피를 애용해 왔던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의 주도로 한국에 런칭하여 왔다. 이 업체의 성공담은 업계에서 이미 신화가 되었으며, 92년 기업공개 이후 주가는 천 퍼센트 단위로 치솟았다.

참고문헌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