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경영이란무엇인가 독후감[1] > 참고문헌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참고문헌자료실

[독후감] 경영이란무엇인가 독후감[1]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6 23:31

본문




Download : [독후감] 경영이란무엇인가 독후감[1].hwp




펩시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주는 동시에 코카콜라의 가치를 파괴하는 수단을 미리 알고 있었던 것이다.
2부의 주제는 계획을 성과로 바꾸는 것, 즉 실행이다.
『경영이란 무엇인가』는 경영의 핵심적인 원리와 그 이면에 존재하는 논리를 말하고 있다.
경영자는 무엇이든 물어볼 정도로 의심이 많아야 하고 어떤 것도 당연시해서는 안 되며 그러면서도 직원들이 일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그들을 믿어야 한다.

Ⅱ. 경영이란 무엇인가- 주요핵심의미와 의의를 찾아서.

가치창조/비즈니스모델/strategy/조직
바로 위의 네가지가 경영의 핵심이다.
1. 가치창조 - 회사 밖에서 안으로 가치란 것은 회사가 하는 일에서가 아니라 그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는 고객에 의해서 저하된다는 것이다.
전 세계 성공한 경영자들의 사고방식과 행동 양식 등 그들의 실제 경험을 집약해 놓은 부분이다. 당시 코카콜라는 독창적인 유리병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펩시의 strategy을 모방하기 스타트했다.
즉 고객들의 눈으로 바깥에서 안으로 봐야만 무엇이 가치인가에 관련되어 알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한 군데 식당에 자리 잡고 앉아 느긋한 시간을 보냈다. 1부에 속한 가치 창조, 비즈니스 모델, strategy, 조직은 경영의 핵심적인 定義(정이) 을 정리(arrangement)해 놓은 것으로, 회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유용한 대안들을 제시하고 있다.
비즈니스 리더들과 경영사상가들의 실례와 저작을 분석해 만든 이 책은 경영의 주요 定義(정이) 과 성공하는 조직들의 변치않는 원칙을 introduce한다.
1970년대에 펩시는 고객들의 요구에 따라 플라스틱 병을 사용했다.
유로디즈니가 파리 테마파크에서 처음 문을 열었을 때 경영진들은 유럽 사람들도 미국 사람들처럼 기념품을 사는 데 많은 돈을 쓸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러한 가치는 회사의 공급업체들과 디자인, 생산, 판매, 배달하고 사후수리하기 반드시 해야하는 노동 전반에 걸친 가치 사슬이라는 것에 의해서 창조된다.
단순한 성공 公式(공식)이나 한때 유행하는 경영 처세를 제시하는 많은 경영서적과는 달리 경영의 큰 틀 속에서 비전을 제시한다.
결국 새로운 이미지를 심기 위해 수십 년간 수억 달러를 써야만 했다.순서


[독후감] 경영이란무엇인가 독후감[1] , [독후감] 경영이란무엇인가 독후감[1]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경영이란무엇인가 독후감[1]

Download : [독후감] 경영이란무엇인가 독후감[1].hwp( 16 )





[독후감] 경영이란무엇인가 독후감[1]


설명




□ 목 차 □

- 경영이란 무엇인가-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가?

- 경영이란 무엇인가- 주요핵심의미와 의의를 찾아서.

- 경영의 원리와 원칙, 무엇을 말하는가?.

- 현장에서 보는 경영의 법칙.

- 경영이란 무엇인가- 개인적인 시각을 중심으로.















Ⅰ. 경영이란 무엇인가-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가?.

가치창조, 비즈니스 모델, strategy, 조직, 현실직시, 진정한 핵심, 미래에 베팅, 경영의 성과 내기, 인적자원관리를 탁월하게 定義(정이)하고 전 세계 성공기업의 instance(사례)에 적용시킨 책이다.
2. 비지니스

[독후감],경영이란무엇인가,독후감[1],감상서평,레포트


[독후감]%20경영이란무엇인가%20독후감[1]_hwp_01_.gif [독후감]%20경영이란무엇인가%20독후감[1]_hwp_02_.gif [독후감]%20경영이란무엇인가%20독후감[1]_hwp_03_.gif [독후감]%20경영이란무엇인가%20독후감[1]_hwp_04_.gif [독후감]%20경영이란무엇인가%20독후감[1]_hwp_05_.gif [독후감]%20경영이란무엇인가%20독후감[1]_hwp_06_.gif
[독후감] 경영이란무엇인가 독후감[1]

레포트/감상서평





다. 분석력과 감수성, 정열과 호기심, 결단력과 인내력도 요구된다. 결국 유로디즈니는 사업 초기에 엄청난 재정난에 시달렸다.
엄청난 복잡성, 불확실성, 변화를 감당할 수 있는 시야와 기질이 있어야 한다.
경영에는 기술적인 지식과 인간적인 통찰력이 모두 필요하다.
이를 바탕으로 회사의 성공…(투비컨티뉴드 ) 과 실패의 요인을 가장 경영적인 맥락이라 할 수 있는 경영 현장에서 풀어내고 있다.
경영에 대한 책을 처음 접하는 이들에겐 선입견 없는 기본원칙을 알려주고, 비즈니스 경험이 많은 이들에겐 자신의 성과를 재정비하고 향상시킬 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1부는 경영에 있어 가장 우선시 되는 질문인 사람들은 왜, 어떻게 함께 일하는가에 대한 답을 준다. 현실직시, 진정한 핵심, 미래에 베팅, 경영의 성과내기, 인적자원관리는 조직이 지난 수십 년간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겪어야 했던 보편적이고 끊임없는 도전들이 진화한 규율이다. 이러한 가치를 창조하는 가치 사슬에 대한 전반적이고 체계적인 사고 방식에 의해서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고객들이 원하는 가치를 창조할 수 있게된다.

참고문헌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