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브샤브 1인식당 (샤브샤브,월남쌈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레포트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레포트자료실

샤브샤브 1인식당 (샤브샤브,월남쌈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1-11 23:08

본문




Download : 샤브샤브 1인식당 (샤브샤브,월남쌈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hwp


입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694 쥬디스 태화 본관 2층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2-2)으로 정하였으며, 입지선정 이유는 유동인구가 많은 서면의 중심가로 홀로 시내…(省略) 를 나와 식사를 해결해야 하는 ‘혼밥족’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또한 정보가 발달된 이 정보화시대에 Internet 검색 등을 통하여 본점의 정보를 얻었을 때 쉽게 찾아올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이곳으로 입지를 선정하였다. 화이트는 순수하고 청결한 느낌을 부여하기 때문에 식당의 청결함을 더욱 부각할 수 있으며, 어두운 분위기를 밝혀줌으로서 식당 전체의 분위기에 조화를 이룬다. 기존 기업과의 경쟁이라기보다는 새로운 수요 창출이 더 의미가 있다 굳이 경쟁을 한다면 서면에 위치한 기존 샤브샤브 식당과 경쟁을 하게 된다된다.
구조적으로는, ‘ㅡ’자 바(Bar)와 주방을 둘러싼 ‘ㄷ’자 바(Bar)형태를 둠으로써 혼자 식사를 하러 온 손님에게는 편안하며 부담감을 줄일 수 있는 바(Bar)형태의 좌석을 배정하고, 또한 전기레인지와 결합되어 있는 테이블을 이용함으로써 테이블의 공간을 더욱 여유롭게 둠으로써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식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현재 혼자 먹는 1인 식당의 시장은 활성화 되지 않은 상태이다. 본점은 윤리적이고, 친환경적이며 또한 혼자 먹기를 꺼려하는 사회적 시선을 탈바꿈하는데 이바지 하게 될 것이다. 특히 분포가 서울의 일부 지역(강남, 신촌)에만 한정 되어 있어 아직 시장이 크지 않다. 블랙은 차분한 느낌을 부여하기 때문에 손님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줄 수 있다 또, 손님에게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 해 준다. 또한 주재료가 고기이므로 붉은 고기 색으로 식욕을 돋울 수 있도록 주황빛 조명을 사용한다.
샤브샤브 1인식당 (샤브샤브,월남쌈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샤브샤브 1인식당 (샤브샤브,월남쌈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기타사업계획 , 샤브샤브 인식당 샤브샤브 월남쌈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샤브샤브 1인식당 (샤브샤브,월남쌈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샤브샤브 1인식당

창업계획서
1. 사업계획서 요약

혼자 사는 사람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변했고 이런 사회문화를 반영해 다큐멘터리에서 종종 다루는 것은 물론, 드라마나 예능까지 ‘혼자’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름의 시선으로 풀어내고 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계속해서 1인가구가 늘어나고 있고, 그에 따라 혼자서 밥을 먹는 것 역시 늘어가고 있다 이렇게 변화한 가족형태 뿐 아니라, 개인주의라는 서구문화가 유입되어 문화적 과도기를 겪고 있다 그러나 밥을 혼자 먹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나 불편한 시선을 느끼는 것은 여전하다. 상기의 수요에 반응하여, 혼자 오는 이들을 대상으로 제대로 된 한 끼의 식사를 제공하여 식당을 운영한다. 본 기업은 혼자 먹는 문화에 대한 사회 전반적인 변화도 추구하기에 1차적인 목표(目標)를 성취하고, 더 넓은 지역 등으로 그 목표(目標) 시장을 넓혀갈 예정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최상의 재료만을 공급받아 최고의 음식을 제공한다. 특히 혼자 먹는 식당은 면 종류의 식당이 많다. 그리고 브랜드 가치를 갖고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혼자 먹는 식당은 거의 없는 상태이다. 가격의 부담을


Download : 샤브샤브 1인식당 (샤브샤브,월남쌈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hwp( 48 )


샤브샤브,인식당,샤브샤브,월남쌈,전문점,창업,사업계획서,기타,사업계획




설명


샤브샤브 1인식당 (샤브샤브,월남쌈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순서

%201인식당%20(샤브샤브,월남쌈%20전문점)%20창업%20사업계획서_hwp_01_.gif %201인식당%20(샤브샤브,월남쌈%20전문점)%20창업%20사업계획서_hwp_02_.gif %201인식당%20(샤브샤브,월남쌈%20전문점)%20창업%20사업계획서_hwp_03_.gif %201인식당%20(샤브샤브,월남쌈%20전문점)%20창업%20사업계획서_hwp_04_.gif %201인식당%20(샤브샤브,월남쌈%20전문점)%20창업%20사업계획서_hwp_05_.gif %201인식당%20(샤브샤브,월남쌈%20전문점)%20창업%20사업계획서_hwp_06_.gif
사업계획/기타


다. 또한 국내산에 비교해도 질이 좋으면서 가격도 저렴한 외국산 육류를 구입하여 고객들의 가격 부담을 줄인다.
혼자서는 먹기 난감한 메뉴인 샤브샤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며, 산지직송의 유통과정을 통해 최상의 재료를 공급한다. 1차적인 목표(目標) 시장은 유동인구가 많은 서면 역세권으로 개인주의가 더욱 만연한 젊은 층을 타겟(Target)으로 한다.
현재 1인 식당이 우리사회에 많이 자리 잡고 있지 않았고 샤브샤브라는 혼자 먹기 쉽지 않은 메뉴를 선정했기에 위험성이 크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기존의 혼자 먹는 식당은 라면처럼 간단한 식사를 위주로 제공하지만 우리 기업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고급 메뉴를 제공하므로 경쟁이 덜하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할 때 사업 전망은 밝다.
기존 기업과의 경쟁에서 제품의 차별화는 크게 두지 않는다.
본점의 인테리어는 블랙과 화이트를 함께 사용할 것이다.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에서 인스턴트식품으로 빠르게 끼니만 때우는 것이 혼자 밥 먹는 형태의 대부분이다. 혼자 먹는 이들은 그러한 인스턴트음식이 아닌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원한다.

레포트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