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SWOT분석 > 레포트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레포트자료실

LG텔레콤 SWOT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11:55

본문




Download : LG텔레콤 SWOT분석.ppt





Q7)SK텔레콤, KTF, LG텔레콤 각각의 떠오르는 이미지는?
☞ SKT는 고급스럽다 비싸다 통화품질이 좋다. 대부분 LGT와 CYON광고를 혼동하여 동일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그리하여 광고하면 LG를 연상시킨다.
FGI 및 분석
동아대학교 학생 7명을 상대로 FGI를 실시
Q10)LG텔레콤이 타사와 비교할 때
LG텔레콤 SWOT분석
LG텔레콤 SWOT분석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Q3)이동통신사의 선택하게 된 동기와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무엇인가?
☞ 동기로는 부모님의 권의, 디자인, 통화품질, 단말기, 가격 등 다양하였고,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으로는 요금이 제일 많았으며 디자인, 단말기의 가격, 통화품질이 있습니다. 번호이…(drop) 동 유 경험자의 경우로는 이동하게 된 계기는 오래 사용하였지만 서비스가 좋지 않았고 LGT에서 많은 보조금을 준다고 하여 이동하였다고 대답하였습니다. KTF와 LGT는 저렴한 요금제에 대상으로하여는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으나 통화품질에 대상으로하여는 불만족을 나타내고 있다아
Q9)LG텔레콤이 타사와 비교할 때 강점으로 내세울 수 있는 점은 무엇인가?
☞ 타사에 비해 디자인과 광고효능가 뛰어나다, 요금제가 저렴하고 서비스가 많다. 광고에 대한 인지도는 많으나 광고의 영향이 직접적인 구매로 이어지는 것은 드물게 나타났다.
Q2)자신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는 무엇이며, 사용기간은?
☞ 3가지 통신사 모두 고루 사용 하였으며 주로 고등학교 때 폰을 구매하여 지금까지 사용한다는 대답이 많았습니다
FGI 및 분석
동아대학교 학생 7명을 상대로 FGI를 실시
Q4)통신사를 이동한 경험과 이동할 의향은 있는지? 만약 이동을 했다면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
☞ 이동할 의향이 있다는 경우 그 이유로는 적은 요금과 많은 보조금을 준다면 의향이 있다 라고 대답하였습니다. 광고의 효능로는 주로 그 폰이나 통신사를 알리는 것이었고, 폰의 고급화와 궁금증 유발도 있었으며 광고를 통해 폰을 구입하게 되었다는 대답도 있었습니다. KTF는 친근하고 편안하다 광고가 참신하다.
설명



팀 프리젠테이션
(LG Telecom)
목차
제품 선정동기
상황분석
소비자 분석
FGI 및 분석
경쟁자 분석
자사 분석
STP 분석
marketing 戰略
marketing 믹스
참고data(자료)
제품선정동기
20대에 누구나 가지고 있고 필요로 하며 관심이 대상이 되는 제품이 무엇인가?

우리나라 경제를 이끌고 나가는 LG그룹 같은 관련사인 LGTelecom이 왜 통신사 중 최하위 인가?

시장 점유율
상황분석
현재 국내 이동통신사 시장은 SK텔레콤, KTF, LG텔레콤 등 3사로 이뤄져 있다아 포화 상태에 이른 국내 이동통신 시장에서 3개의 이동통신사는 더 많은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 파격적인 단말기 할인이나 다양한 요금제 할인프로그램(program]) 을 제공하고, 또한 여러 다른 분야의 산업과 제휴를 맺어서 가격할인을 하고 있으며 다채로운 고객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하고 제공하는 등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아


FGI 및 분석
동아대학교 학생 7명을 상대로 FGI를 실시
Q1)휴대폰이 당신의 생활에 차지하는 비중은 어느 정도이며,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무엇이 있는가?
☞ 일상생활의 전반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 대부분이다.
LG텔레콤%20SWOT분석_ppt_01_.gif LG텔레콤%20SWOT분석_ppt_02_.gif LG텔레콤%20SWOT분석_ppt_03_.gif LG텔레콤%20SWOT분석_ppt_04_.gif LG텔레콤%20SWOT분석_ppt_05_.gif LG텔레콤%20SWOT분석_ppt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LG텔레콤 SWOT분석.ppt( 51 )



LG텔레콤 SWOT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Q5)이동통신사에 대한 정보를 주로 어디에서 얻는가?
☞ 친구 등 주변사람을 통해 정보를 얻는다가 가장 많았고, TV, Internet광고가 그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LGT는 광고랑 디자인이 좋다 저렴하다 라는 답변이 많았습니다
FGI 및 분석
동아대학교 학생 7명을 상대로 FGI를 실시
Q8)지금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서비스에 만족하는 부분과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은?(만족도)
☞ SKT이용자들은 통화품질에 대상으로하여는 만족도를 나타냈으나 고객에 대한 서비스에 불만족을 나타내었다. , LG텔레콤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LG텔레콤 SWOT분석






LG텔레콤,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라는 답변들을 하였습니다.
FGI 및 분석
동아대학교 학생 7명을 상대로 FGI를 실시
Q6) 이동통신3사의 광고 중 기억에 남는 광고가 있습니까? 있다면 광고 이미지의 효능는?
☞각자의 개성에 맞게 기억에 남는 광고도 각각 달랐습니다.

레포트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