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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원론]감성마케팅에대하여A+리포트[1] 미디어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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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9-14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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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사회는 원래부터 이성적 합리주의 보다는 감성적 충동주의가 지배하는 사회였다.
소비자 기호의 급속한 變化와 세분화, 기술과 사회의 급속한 발전, 그리고 기업간의 무한경쟁은 새로운 시장 environment(환경) 을 만들어내고 있따 變化된 시장 environment(환경) 은 전통적인 기업 활동 양식을 뒤흔들고 있으며, 기업과정 전반에 걸쳐 새로운 패러다임을 요구하고 있따
…(skip) 기업의 marketing 측면에서 보면 감성marketing 의 반대concept(개념)인 이성marketing 의 시대에 있어 구매의 준거인 成分, 기능, 가격, 품질 등의 요소들의 평준화로 인해 소비자들이 제품의 속성에서 커다란 차이를 느끼지 못하게 되었고 더 이상 차별화가 어렵다는 것을 느낀 기업들은 marketing 에 있어 감성에 의존하게 된 것이다. 우리 사회는 원래부터 이성적 합리주의 보다는 감성적 충동...

미디어영상학과 3학년 스피치커뮤니케이션 공통
리더의 감성소통 기술의 定義(정이)와 중요성 및 감성marketing 에 대한 事例(사례)를 제시하시오

Ⅰ. 서론(리더의 감성소통 기술의 定義(정이) 및 중요성)

Ⅱ. 본론
1.감성marketing 이란
2.감성marketing 의 장단점
3.감성marketing 의 事例(사례)
3.1.LG전자
3.2.인터넷(Internet)에서의 감성marketing
3.3.KTF
3.4.이메일을 통한 감성marketing
4.이성marketing 과 감성marketing 의 비교
4.1.이성marketing
4.2.비교
5.감성marketing 전략(戰略)
5.1.차별화
5.2.오감을 만족시키는 전략(戰略)
5.3.감성과 기술의 조화
5.4.대응전략(戰略)

Ⅲ. conclusion

[참고한 문헌 ]
감성marketing 에 대하여


Ⅰ. 서론
감성은 형체도 없고 비이성적이고 감상적이기까지 하지만, 구매를 촉진하고 특정 브랜드에 집착하게 만드는 놀라운 위력을 발휘한다.

방송통신/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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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미디어영상학과 3학년 스피치커뮤니케이션 공통
리더의 감성소통 기술의 定義(정이)와 중요성 및 감성marketing 에 대한 事例(사례)를 제시하시오

Ⅰ. 서론(리더의 감성소통 기술의 定義(정이) 및 중요성)

Ⅱ. 본론
1.감성marketing 이란
2.감성marketing 의 장단점
3.감성marketing 의 事例(사례)
3.1.LG전자
3.2.인터넷(Internet)에서의 감성marketing
3.3.KTF
3.4.이메일을 통한 감성marketing
4.이성marketing 과 감성marketing 의 비교
4.1.이성marketing
4.2.비교
5.감성marketing 전략(戰略)
5.1.차별화
5.2.오감을 만족시키는 전략(戰略)
5.3.감성과 기술의 조화
5.4.대응전략(戰略)

Ⅲ. conclusion

`참고한 문헌 `
감성marketing 에 대하여
Ⅰ. 서론
감성은 형체도 없고 비이성적이고 감상적이기까지 하지만, 구매를 촉진하고 특정 브랜드에 집착하게 만드는 놀라운 위력을 발휘한다.
최근의 광고들을 보면 옛날과는 다른 점들을 느끼게 된다 제품의 기능이나 성능과 같은 물리적인 특징을 강조하는 내용들은 점점 약해지고, 그 브랜드를 사용하는 사람이나 사용하는 상황을 보여주면서 간접경험을 전달하는 내용이 강해지고 있으며 제품 본연의 기능 외에 제품 주변의 사항, 즉 심볼(Symbol)이나 로고(Logo), 색상, 디자인 등에 주의를 끌도록 포지셔닝을 한다는 느낌을 준다.
소비자 또한 그러한 감성 소구에 비중을 두게 되었는데 여기에는 매스미디어의 발달에 따라 사회가 점차 대중화, 획일화 되어가는 흐름에 반하여 남들과 차별화 된 개인의 개성이 더욱 중요시되는 풍토가 한 몫 하였다고 볼 수 있따
이러한 전환기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marketing 이 바로 감성marketing 인 것이다. 정연한 논리보다는 끈끈한 정이나 의리가 더 우선시되었고, 법률에 적혀져 있는 실정법보다는 감정적 힘을 가진 국민적 정서가 더 큰 위력을 발휘해왔다.
`감성`이란 살아있는 인간의 전체상으로서, 선천적으로 타고난 천성과 성장 environment(환경) 과의 소통과정에서 오감을 통해 생성된 전인격을 말한다. 우리가 변혁의 시대를 살고 있다는 사실을 부정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이렇게 우리 사회는 감성의 측면을 무엇보다 중요시해왔다.


Ⅱ. 본론

1. 감성marketing 이란
말 그대로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감성을 marketing 의 전제로 설정한다는 것은 인간과 인간을 둘러싼 environment(환경) 의 `최적화`를 지향함으로써 marketing 의 본령을 추구하는 것이 된다 기업들이 이러한 경영 마인드로 marketing 을 할 때, 상품은 단순히 이윤을 창출하는 도구가 아니라 `생활文化(culture) 향상`과 `생활environment(환경) improvement(개선)`을 위한 도구가 될 것이고, 기업의 이윤 창출 행위 역시 environment(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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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變化의 본류는 눈에 보이는 어떤 것이 아니라 의식 밑에 깔려 있어 결코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상의 욕구 變化나 가치관의 變化이기 때문일것이다
이번 연구를 통하여 감성marketing 의 전반적인 내용과 事例(사례)들을 통하여 감성marketing 의 흐름을 알아보고 이러한 감성marketing 을 성공으로 이끈 전략(戰略) 에 대한 고찰을 중심으로 감성marketing 에 대하여 살펴보고자한다. 그러나 무엇을 변혁할 것인가 , 어떻게 변혁할 것인가에 마주향하여 는 그 누구도 선뜻 명확한 답을 내놓지 못하고 있따 그 이유는 간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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