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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7-07 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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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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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윤리 발표 보고서
`레이디 투어- 여행사 불만 CASE 조사 및 컨설팅 `

[ 목차 ]

1. 서론

(1) 기업introduce

1) 여행사업 내역
2) 기업 입지 및 내역

(2) 선정동기

2. 본론

(1) 문제제기

1) CASE analysis 1
2) CASE analysis 2

(2) 해결대책
1) 레이디투어 ( 시행 업체 측 )
2) 타 기업 ( 제휴 업체 측 )
3) 한국일반여행업협회(KATA)
4) 한국 소비자원

(3) CSR 활동 제안
1) 文化(culture) 재 봉사활동
2) 동남아 여성 고향방문 program
3) 베이비 키퍼 program

3. 結論(결론)

(1) 기대effect

4. Reference List

1. 서론

(1) 기업introduce

1) 여행사업 내역
그림 ] 출처 : 2011년 관광동향analysis
- 여행...

기업윤리 발표 보고서
`레이디 투어- 여행사 불만 CASE 조사 및 컨설팅 `

[ 목차 ]

1. 서론

(1) 기업introduce

1) 여행사업 내역
2) 기업 입지 및 내역

(2) 선정동기

2. 본론

(1) 문제제기

1) CASE analysis 1
2) CASE analysis 2

(2) 해결대책
1) 레이디투어 ( 시행 업체 측 )
2) 타 기업 ( 제휴 업체 측 )
3) 한국일반여행업협회(KATA)
4) 한국 소비자원

(3) CSR 활동 제안
1) 文化(culture) 재 봉사활동
2) 동남아 여성 고향방문 program
3) 베이비 키퍼 program

3. 結論(결론)

(1) 기대effect

4. Reference List

1. 서론

(1) 기업introduce

1) 여행사업 내역
그림 ] 출처 : 2xxx년 관광동향analysis
- 여행비나 오락 文化(culture) 비 사용 항목에서 소비자의 부정적인 인식이 강화되었다는 점을
알 수 있음. 이는 현 경제 상황에 기인 한 것으로 해석 할 수 있음.
그림 ] 출처 : 2xxx년 관광동향analysis
- 하지만 여행사업의 생산지수는 증가임을 들어 여행사 시장은 활성화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음.
전국
부산
국외여행업
6970
543
국내여행업
5463
383
일반여행업
1548
48
소계
13981
974
표 ] 출처 : 전국관광사업체내역

-전국은 총 13981개의 여행사업자가 등록되어 있으며 이중에 부산은 974개의 여행사업자가 등록되어 전국의 14.35%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음.

그림 ] 출처 : 2xxx년 관광동향analysis
- 근로 여성의 증가에 따라 여성들의 소비능력이 증대되고 독신여성의 증가,
만혼 및 출산 감소 등으로 여성들의 여행수요가 급증하고 있음.

- 95년 우리나라 해외여행객 382만 명 중 여성…(To be continued ) 들의 비중은 38.2%에서 96년 39.7%에
달했으며 2xxx년 9월은 여성의 비중이 39.5% 로 다소 담소한 것으로 보임.


2) 레이디 투어 introduce

그림 ] 레이디 투어 로고

- 주소 : 부산 연제구 거제 2동 891-4 성미빌딩 3층
- 레이디 투어 10월 초에 부도
- 고객들의 항의 전화 폭주를 예상하여
홈페이지에 알리지 않음
- 11월초에 사업자 등록이 취소됨
그림 - 네이버 연관검색어
- 연관 검색어를 보면 알 수 있듯 레이디 투어 기업의 사업 활동이 법적 요건을 충족 하지 않음
- 아직도 환불 받지 못한 고객들의 항의가 끈이지 않고 있으며 고객들이 집단 소송 준비 중

(2) 선정동기

- 이벤트 여행 상품 소비자들의 지속적 불만사항의 해결 미흡, 솜방망이 징계에 따른
improvement(개선)사항 부재
- 주식에도 상장되지 않은 작은 여행사이지만 최근 대기업과 제휴한 경품 이벤트
사기사건으로 여행업체의 전반적 도덕성 부재를 짚어보기 위한 기업 선택

2. 본론

(1) 문제제기

1) CASE analysis 1

- 이벤트 여행을 가기 위하여 제세공과금을 납부한 이후 레이디투어의 태도 돌변
- 예약 일정이 한정적이어서 소비자의 일정 정하는 것이 어려움
- 예약 이후 추가 요금을 걷거나 예약 미접수를 들어 예약을 연기시킴

2) CASE analysis 2

- 여행 취소하여 환불을 하려 하지만 레이디 투어를 통한 환불이 용이 하지 않음
- 이벤트를 추진한 대기업 또한 책임 회피
- 제세공과금을 환불 받지 못한 소비자들의 불만 폭발

(2) 해결대책

1) 레이디투어 ( 시행 업체 측 )

이벤트 상품 기획 대기업과 제휴 시
- 소비자 불만관련 책임 문제 책임 관할 측을 분명히 명시해야 함

불만 사항 보상의 확실한 명시 및 고지
- 소비자가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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