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식이두마리치킨 국내 마케팅 strategy分析과 호식이두마리치킨 china진출 마케팅(SWOT,STP,4P)strategy 分析 리포트 > 레포트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레포트자료실

호식이두마리치킨 국내 마케팅 strategy分析과 호식이두마리치킨 china진출 마케팅(SWOT,STP,4P)strategy …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7-07 12:55

본문




Download : 호식이두마리치킨 국내 마케팅 전략분석과 호식이두마리치킨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 분석 레포트.hwp






Ⅱ. 기업 紹介

- 기업명: 호식이 두 마리 치킨
- 주 소: 대구광역시 달성군 논공읍 위천리 459-4
- 창립 날짜: 1999년 1월
- 사업 부문: 치킨 프랜차이즈

○ 로 고
- C.I의 가장 중요한 요소
호식이두마리 치킨을 상징하는 시각적 표상으로 기업이미지를 집약적으로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호식이두마리치킨 국내 마케팅 strategy分析과 호식이두마리치킨 china진출 마케팅(SWOT,STP,4P)strategy 分析 리포트
호식이두마리치킨 국내 마케팅 전략분석과 호식이두마리치킨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 분석 레포트 , 호식이두마리치킨 국내 마케팅 전략분석과 호식이두마리치킨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 분석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호식이두마리치킨 국내 마케팅 전략과 호식이두마리치킨 중국진출 마케팅 SWOT STP P 전략 레포트

순서



호식이두마리치킨 국내 마케팅 strategy分析과 호식이두마리치킨 china진출 마케팅(SWOT,STP,4P)strategy 分析 리포트

호식이두마리치킨,국내,마케팅,전략과,호식이두마리치킨,중국진출,마케팅,SWOT,STP,P,전략,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20국내%20마케팅%20전략분석과%20호식이두마리치킨%20중국진출%20마케팅(SWOT,STP,4P)전략%20분석%20레포트_hwp_01_.gif %20국내%20마케팅%20전략분석과%20호식이두마리치킨%20중국진출%20마케팅(SWOT,STP,4P)전략%20분석%20레포트_hwp_02_.gif %20국내%20마케팅%20전략분석과%20호식이두마리치킨%20중국진출%20마케팅(SWOT,STP,4P)전략%20분석%20레포트_hwp_03_.gif %20국내%20마케팅%20전략분석과%20호식이두마리치킨%20중국진출%20마케팅(SWOT,STP,4P)전략%20분석%20레포트_hwp_04_.gif %20국내%20마케팅%20전략분석과%20호식이두마리치킨%20중국진출%20마케팅(SWOT,STP,4P)전략%20분석%20레포트_hwp_05_.gif %20국내%20마케팅%20전략분석과%20호식이두마리치킨%20중국진출%20마케팅(SWOT,STP,4P)전략%20분석%20레포트_hwp_06_.gif



marketing 戰略 analysis

서론

Ⅰ. 호식이두마리치킨 선정동기

호식이 두마리치킨을 선정한 이 유는 대구 경북지방의 치킨업체인데 다가 대기업이 대부분 치킨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중소기업이지만 꽤나 높은 점유율을 선점하고 있는 등 대기업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는 굴지의 중소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Ⅱ. 기업 紹介

- 기업명: 호식이 두 마리 치킨
- 주 소: 대구광역시 달성군 논공읍 위천리 459-4
- 창립 날짜: 1999년 1월
- 사업...



marketing 戰略 analysis

서론

Ⅰ. 호식이두마리치킨 선정동기

호식이 두마리치킨을 선정한 이 유는 대구 경북지방의 치킨업체인데 다가 대기업이 대부분 치킨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중소기업이지만 꽤나 높은 점유율을 선점하고 있는 등 대기업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는 굴지의 중소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그래서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할 역량이 된다고 판단을 하였고, 우리 대구경북지방의 기업이기에 더욱 관심이가 선정하게 되었다.
메인칼라는 색채심리에서 식욕을 자극하는 색으로 알려진 붉은 색으로 채택하였고, “hosigi`라는 영문브랜드를 함께 디자인함으로써 향후 심볼 마크만으로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

전국의 지사실태 - 전국적인 물류센터
- 누리망 과 ARS로 동시에 주문 및 관리
- 누리망 발…(To be continued ) 주, 배차 시스템 완비

기업의 사업展望 - 유통구조의 혁신으로 가맹점주의 이익 극대화, 입소문을 통한 가맹점포 확대 추세

추후사업 확장계획 - 2012년 수도권 집중 공략 1000개 체인점구축
- 2013년 세계시장진출
- 중장기적 계획으로는 China 및 동남 아시장 개척 집중

경영이념

- 정도경영 : 대구에 본사를 두고 현재 전국에 500여개가 넘는 가맹점을 두고 수도권진출을 본격화하고 가식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호식이 두 마리 치킨은 만족이란 단어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가맹점 관리를 통해 현장에서 점주들의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이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본사와 가맹점간의 유기적 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각 가맹점의 매출증가에 기여하고 있다
하지만 ‘안주한다’라는 말이 없듯이, “무엇보다 본사가 가맹점과 소비자들에게 책임을 다하는 ‘정도 경영’이라는 원칙을 우선시 하고 있다
눈앞의 이익을 쫓다보면 원칙이 무너지고 결국 소비자들에게 외면을 받게 되므로 고개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 신뢰감이 쌓이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하며 정도경영의 실천적 경영을 우선시 하고 있다

1. 국내 최고 품질의 신선 육계를 당일 배송
→ 저가의 수입 냉동육계와는 원천적으로 그 품격에 차이

2. 먹어보면 뒷맛까지 당기는 호식이만의 독특한 소스
→ 호식이 두 마리 치킨의 간장소스와 양념소스는 먹어보면 뒷맛까지 입을 다시게 하는 독 특한 맛을 가지고 있다 특히, 간장소스의 경우 제일 처음 처음 하여 특제소스로 호식이 두 마리 치킨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의 칭찬으로 이어지고 있다

3. 고급 식자재를 고집
→ 튀김기름은 국내 최고급 채종유(카놀라유)만을 사용하고, 치킨 박스는 한솔제지의 최고 급 식품지를 사용하여 제작하고 있다 튀김가루는 무는 물론 땅콩과 깨소금에 이르기까 지 세심하게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호식이두마리치킨 국내 마케팅 전략분석과 호식이두마리치킨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 분석 레포트.hwp( 94 )






다.

- 로고의 컨셉
다양한 계층의 소비대상을 타겟으로 하여 보다 친근하면서 세련된 이미지 창출함.
“맛도 두 배, 양도 두 배, 기쁨도 두 배”라는 기업슬로건의 의미를 살려 두 마리의 닭을 심볼화 함으로써 “호식이 두 마리치킨”이라는 사명을 가장 직접적으로 효과(效果)적으로 상징화했다. 특히나 제품이나 戰略의 差別화가 어려운 치킨시장에서 최초로 두 마리 치킨과 저가격이라는 戰略을 실시하여 크게 성공하였던 만큼 기업 특유의 역량이 뛰어난 기업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할 역량이 된다고 판단을 하였고, 우리 대구경북지방의 기업이기에 더욱 관심이가 선정하게 되었다. 특히나 제품이나 戰略의 差別화가 어려운 치킨시장에서 최초로 두 마리 치킨과 저가격이라는 戰略을 실시하여 크게 성공하였던 만큼 기업 특유의 역량이 뛰어난 기업이라고 생각했다.

레포트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