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킹스 마케팅및 SWOT분석 > 레포트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레포트자료실

바이킹스 마케팅및 SWOT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7-07 10:04

본문




Download : 바이킹스.pptx




현재 레스토랑 업계에서 소위 ‘스테이크’로 대변되는 TGI나 아웃백, 베니건스 등의
양식 레스토랑은 포화상태입니다.
경쟁업체로는 씨푸드오션, 보노보노, 오션스타, 무스쿠스 등 재벌기업에서 런칭한 업체가
매출액이나 시장 점유율 면에서 많이 앞서가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킹스에 직접적으로 influence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요인으로
분류해 보았습니다.

5
_NOTES_3_
다음은 약점입니다.

7


다.
따라서 공급업체가 상당히 중요한 environment(환경) 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형 마트에 쇼핑을 하러 온 고객을 유치할 수 있고, 롯데마트를 활용한 광고와 홍보가 가능하…(투비컨티뉴드 ) 리라 생각됩니다.발표용대본도 페이지 중간중간에 첨부되어있습니다 , 바이킹스 마케팅및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바이킹스 마케팅 swot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인지도 및 VIKINGS에 대한 인식

Strategic business unit

Microenvironment

SWOT(1) - Strengths
SWOT(2) - Weaknesses
SWOT(3)- Opportunities
SWOT(4) - Threats

_SLIDE_1_
인지도 및 VIKINGS에 대한 인식
인지도
인식
대상 : 수도권 2~30대
남녀 300명
_SLIDE_2_
Strategic business unit
Star
Question mark
Cash cow
Dog

?
$
Relative market share
High
Low
Market growth rate
High
Low
_SLIDE_3_
Microenvironment
VIKINGS
_SLIDE_4_
Macroenvironment
_SLIDE_5_
SWOT(1) - Strengths
_SLIDE_6_
SWOT(2) - Weaknesses
_SLIDE_7_
SWOT(3)- Opportunities
_SLIDE_8_
SWOT(4) - Threats
_NOTES_1_
다음은 바이킹스를 둘러싼 environment(환경) 分析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바이킹스가
해산물에 대한 신선도를 재고하는 노력과 그에 대한 전략(戰略) 을 수립한다면 충분히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먼저 미시적 environment(환경) 입니다.
셀러드바의 경우 경쟁업체에 비해 5000원 정도 싸고, 메인메뉴는 10000원에서 많게는 2~3만원까지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바이킹스,마케팅,swot,경영경제,레포트

발표용대본도 페이지 중간중간에 첨부되어있습니다





바이킹스 마케팅사례입니다. 또한 최근에 광우병이나, 조류독감 등으로 사회적으로 소비자들의
육류 식재료에 대한 불안감과 의심이 많이 팽배한 상태입니다.
다른 강점으로는 바이킹스의 매장이 롯데마트와 연결되어있다는 것입니다.


6
_NOTES_4_
다음은 가능성입니다.
바이킹스를 찾는 고객은 중고생, 대학생, 회사원, 가족단위가 있습니다.
3
_NOTES_2_
다음은 swot分析입니다. 구체적인 segmentation은 뒤에서
발표하겠습니다.
씨푸드 레스토랑은 해산물의 특성(特性)상 식재료의 원가가 매출의 50%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_pptx_01_.gif _pptx_02_.gif _pptx_03_.gif _pptx_04_.gif _pptx_05_.gif _pptx_06_.gif



순서





바이킹스 마케팅및 SWOT분석

Download : 바이킹스.pptx( 69 )





바이킹스 마케팅사례(instance)입니다. 먼저 강점으로는 경쟁업체에 비해 저렴한 가격을 들 수 있습니다. 경쟁업체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중,소 규모의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고,
인지도와 시長點유율이 낮다는 것, 모기업인 ak그룹의 전략(戰略) 상 바이킹스 매장이 경기도권에
주로 분포하기 때문에 서울 및 대도시 고객유치에 제한을 받고 있습니다.

레포트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