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감성경영,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 레포트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레포트자료실

오리온,감성경영,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7-05 18:42

본문




Download : 오리온,감성경영,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설명
_SLIDE_1_

오리온의 감성경영
_SLIDE_2_

Contents

감성경영
감성경영의 개념(槪念)
오리온 기업 introduction
감성marketing
초코파이 (국내/해외)
마켓오
사내 감성경영

conclusion(결론)

_SLIDE_3_
1. 감성경영
감성경영의 개념(槪念).

- 기업이 고객이나 직원의 감성을 반영하거나
자극하여 기업 및 제품에 대한 호의적인 反應을 일으키는 경영방식
_SLIDE_4_

1. 감성경영

감성경영의 대두 배경.

-80,90년대
수많은 기업들이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에게는 제품의 가격, 품질, 기능이 ,
기업 CEO 에게는 상명하복과 권위적인 카리스마가 중시 됨.
-2000년대 이후
삶의 질이 높아지고 개성과 文化(culture) 의 다양성이 강조되면서
소비자들에게는 디자인, 브랜드, 서비스, 감각적 정서가,
직원들에게는 탄력적이고 유연한 사고가 더욱 중시 됨.
_SLIDE_5_
_SLIDE_6_


- 1956년
동양제과공업 주식회사를 설립하여 초코파이 등 제과사업 분야에서 눈부신 성공
- 1990년
사업다각화 실시로 온미디어, 베니건스, 메가박스 등을 추가하여 엔터테인먼트그룹으로 성장
- 2009년
온미디어, 베니건스 등을 index로 매각
-현재
그룹의 key point(핵심) 역량인 해외제과 사업에 매진
1) 오리온 기업 introduction

_SLIDE_7_
Smart

1.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잘 판단해서 꼭 해야 할 일만 하는 것
2. key point(핵심) 역량 20%를 찾아가는 것!
3. Never give up이 아니라, `Give up, & then Never give up`하는 것!

Strong

1. Want to do의 마음으로 즐겁게 일하는 것
2. 성과 중심의 상향평준화 된 조직을 만드는 것
3. 서로를 신뢰하고 존경하는 것
4. 목표(目標)를 달성할 때까지 영원히 만족하지 않는 것

2)오리온의 기본 철학

_SLIDE_8_
1) 승승장구 초코파이 情 …(생략(省略))
2. 감성marketing
초코파이(국내)
시장의 성숙, 경쟁사들의 출현,
소비자의 needs 變化(변화)

marketing 의 變化(변화)가 필요
_SLIDE_9_
정情marketing
‘情’이라는 가장 한국적인 컨셉을 도출


휴머니즘을 강조

Why 정 情
_SLIDE_10_
정情marketing
일관된 컨셉을 유지
컨셉 자체를 브랜드화
표현소재의 확장을 통해 장기 캠페인임에도 신선함을 유지
사회에 공헌하는 착한 과자
_SLIDE_11_
_SLIDE_12_
초코파이 情

매출을 10년 만에 300%까지 성장

_SLIDE_13_
2. 감성marketing
러시아-가족
베트남-Thin (자발적 사랑)

출처 : 오리온 2xxx 분기보고서
_SLIDE_14_
-중국(China)인의 DNA를 파악해 감동시키겠다
-굳이 오리온이 한국 회사임을 내세우지 않는다
=``차이니즈 컴퍼니`를 지향

2. 감성marketing
중국(China) 오리온 감성 marketing
_SLIDE_15_
1) 이름으로 파고들기

오리온 好友 好朋友

초코파이‘情’ 好友派‘仁’ ‘仁’

고래밥 好多魚

예감 薯願

_SLIDE_16_
2) 시각으로 파고들기
기존의 포장지 ‘파랑’ ‘빨강’

천안문 광장에 대형 광고판 설치

_SLIDE_17_
3) 文化(culture) 로 파고들기
仁을 공략하라
중국(China)인들이 좋아하는 한자 / 중국(China)인들의 대표사상
CCTV의 공자 만화영화를 후원
겉표지 표기 情에서 仁으로

_SLIDE_18_
소황제를 공략하라
80년대 이후 출생 외동이 많음
친구의 정과 인을 강조하여 부모세대의
감성을 자극

팬더파이 출시 熊猫派派 福
중국(China)인 모두가 좋아하는 동물을 이용해 정서 자극
매출액 일부를 팬더 보호기금에 전달
_SLIDE_
오리온,감성경영,초코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오리온,감성경영,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96 )











오리온,감성경영,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오리온,감성경영,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감성경영,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1_.gif ,감성경영,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2_.gif ,감성경영,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3_.gif ,감성경영,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4_.gif ,감성경영,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5_.gif ,감성경영,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6_.gif

오리온,감성경영,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오리온,감성경영,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오리온 감성경영 초코파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레포트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