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학습지도안, 교수학습과정안, 교수학습계획안, 학습지도안 > 레포트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레포트자료실

과학과학습지도안, 교수학습과정안, 교수학습계획안, 학습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19 12:51

본문




Download : 과학 교수학습과정안,교수학습지도안.hwp




주어진 상황에 어떤 생활용품이 필요한지 찾을 수 있다
라. 생활용품을 바른 장소에 가져갈 수 있다


가치 ․ 태도면
가. 교사의 말을 주의 집중하여 들을 수 있다
나. 주변의 생활용품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다
다. 또한, 학생들은 생활용품이 사용되는 장소나 상황을 알고 적절히 사용하고 실생활에서 기능적인 생활능력을 키우고자 본 제재를 설정하였다. 이런 면에 비춰볼 때 장소에 맞는 물건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일은 정신지체 학생들의 기능적인 생활능력을 키워준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일이다.

3. 단원의 목표(goal)

지식 ? 이해면

가. 주방, 욕실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 종류를 알 수 있다
나. 여러 가지 생활용품의 용도를 알 수 있다
다. 주어…(省略) 진 상황에 어떤 생활용품이 필요한지 찾을 수 있다
라. 생활용품을 바른 장소에 가져갈 수 있다

가치 ? 태도면

가. 교사의 말을 주의 집중하여 들을 수 있다
나. 주변의 생활용품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다
다. 그러나 정신지체 아동들은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는 장소에서 그에 맞는 생활용품을 인식하고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갖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삶을 살아갈 때 기능적인 생활을 하기가 어려워진다. 학생들의 발달 구조와 수용능력을 고려하여 학습량과 처리해야할문제의 제시가 이루어져야 하고, 용어 및 definition 에 대한 명확한 definition 를 바탕으로 학습의 범위가 결정될 수 있도록 한다.
나. 수업 진행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수업이 처음 되기 전에 수업자료(data) 및 기기를 점검 한다.
바. 학생들의 흥미와 적극적인 수업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적절한

과학과학습지도안, 교수학습과정안, 교수학습계획안, 학습지도안



순서




Download : 과학 교수학습과정안,교수학습지도안.hwp( 54 )



레포트/사범교육


교수학습과정안,교수학습지도안_hwp_01_.gif 교수학습과정안,교수학습지도안_hwp_02_.gif 교수학습과정안,교수학습지도안_hwp_03_.gif 교수학습과정안,교수학습지도안_hwp_04_.gif 교수학습과정안,교수학습지도안_hwp_05_.gif 교수학습과정안,교수학습지도안_hwp_06_.gif

과학과학습지도안, 교수학습과정안, 교수학습계획안, 학습지도안
설명



과학과학습지도안,교수학습과정안,교수학습계획안,학습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과학과학습지도안, 교수학습과정안, 교수학습계획안, 학습지도안 , 과학과학습지도안, 교수학습과정안, 교수학습계획안, 학습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과학과학습지도안 교수학습과정안 교수학습계획안 학습지도안
다.


과학과학습지도안,교수학습과정안,교수학습계획안,
1. 단원명 : 물질의 성질과 變化(변화)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goal)

지식 ․ 이해면:
가. 주방, 욕실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 종류를 알 수 있다
나. 여러 가지 생활용품의 용도를 알 수 있다
다.
단원의 학습을 통해 우리의 실제 생활에서 물체가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를 알아봄으로써 물체에 대하여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할 수 있는 과학적 사고의 기초를 마련한다.
마.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필요에 따라 우리 생활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事例를 선택하여 교과 내용을 재조직하고, 학생들의 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예시들을 제시한다.
라. 장애 학생들의 이해력 향상을 위한 시청각 매체를 적극 활용한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생활용품의 사용법을 용도나 상황에 맞게 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도록 한다. 여러 가지 생활용품을 말할 수 있다
라. 생활용품의 사용 장소를 알 수 있다

기능면

가. 여러 가지 생활용품을 사용 할 수 있다
나. 주방, 욕실에서 사용하는 생활 용품을 분류 할 수 있다
다. 생활용품이 사용되는 장소나 상황을 알 수 있다
라. 생활용품의 필요를 느낄 수 있다


4. 차시별 지도 내용

차시
제재
교수 ? 학습 내용
학습자료(data) ? 유의사항
1/3
(본시)
여러 가지 생활용품을 사용되는 장소에 따라 구분하기
? 욕실, 주방에서 하는 일 알기
? 욕실, 주방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알기
? 욕실, 주방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 구별하기
?사진
?궁금 상자?생활용품
?주사위
?바구니

2/3


생활용품 중 같은 물질로 이루어진 물체 찾기

? 유리로 만들어진 물체 찾기
?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물체 찾기
?궁금 상자
?안경, 컵
?페트병과 자
3/3

생활용품 중 다른 물질로 이루어진 물체 찾기

? 고무장갑과 비닐장갑 비교하기
? 플라스틱 컵과 종이 컵 비교하기
?고무장갑, 비닐장갑
?플라스틱 컵, 종이컵
?학습지


5. 지도상 유의점
가. 학생이 수업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허용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다. 여러 가지 생활용품을 말할 수 있다
라. 생활용품의 사용 장소를 알 수 있다

기능면
가. 여러 가지 생활용품을 사용 할 수 있다
나. 주방, 욕실에서 사용하는 생활 용품을 분류 할 수 있다
다. 생활용품이 사용되는 장소나 상황을 알 수 있다
라. 생활용품의 필요를 느낄 수 있다

4. 차시별 지도 내용
5. 지도상 유의점
6. 학생 현행 수준
7. 본시 교수 ․ 학습계획
8. 칠판 활용 계획
9. 평가 계획

교수학습과정안,교수학습계획안

1. 단원명 : 물질의 성질과 變化(변화)

2. 단원의 개관
우리는 매일 기상, 위생관리, 식사, 의복의 착용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 같은 반복되는 삶 속에서 우리는 보다 편리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생활용품을 다양한 環境에서 사용하고 있다 일상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의 용도를 알고 環境에 맞게 사용함으로써 우리는 보다 더 편이라고 풍족한 생활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이 단원에서는 우리가 사용하는 여러 가지 물체를 비교·observation하게 하여 다양한 특성(特性)에 따라 분류하고 장소에 따른 물체의 종류와 물체의 이름을 조사하며, 물체를 주방, 욕실에 있는 물체를 중심으로 지도한다.

레포트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