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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CRM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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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6-11 2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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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하나은행 CRM분석.ppt





(1999년 제작)
설립연도 :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 설립 (1991년 7월 은행영업 개시)
매출액 : 20,355억원
사업장 : 총 280개 (국내 277개, 국외 3개)
조직원 : 임직원 3,333명
2
17
260
1
35
2
6
11
사무소
출장소
지점
본점영업부



사업본부
회사 개요
창 업 정 신자주/자율/진취
건실한 경영
신속한 영업
날렵한 조직
경제적 건전성
재무적 건전성
사회적 건전성
Needs 變化에 따른 탄력적 서비스
빠른 결정, 신속한 서비스
미리 알아서 하는 서비스
인적, 물적 낭비없는 조직
시장중심 조직
고객과 함께 번영하는 은행
신뢰 받는 은행
사람을 중시하는 젊은 은행
플러스 알파를 추구하는 은행
공익에 봉사하는 은행
전문가가 사회에 필요한
제도를 찾아내서 회사의
설립을 政府(정부)에 건의
( 고객만족의 기원)
경영 이념
경영책략
자산 건전성 증대를 위한 위험관리 강화
수익성증대 및 효율성 강화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새로운 업무영역 진출…(skip) 경영goal(목표)
시장기능을 살린 경영
금융통합에 철저히 대비하는 경영
사이버 공간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경영
경영 책략 및 goal(목표)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설립
1983년 4월 국내 최초로 기업고객전담제도 도입
1991년 7월 투자금융회사 중 최초로 은행영업 개시
7월 윤병철 은행장 취임
1992년 3월 총수신고 1조원 달성
1993년 5월 홍콩금융가에서 3천만불 해외차관 도입의 성공으로 국제금융시장 진출
7월 세계적 권위의 금융경제지 「Euromoney」에 의해 “한국의 최우수은행으로 선정
1998년 3월 「Asiamoney」지에서 한국의 최우수경영기업 선정
6월 세계은행그룹의 국제금융공사(IFC)가 1억 5천 2백만불 투자결정
6월 충청은행그룹 자산·부채 계약이전 결정(P&A)
9월 충청은행 인수
합병관련 합의각서(MOU)교환
1999년 1월 보람은행과 합병
4월 한국신용평가(주) 지급능력 평가 AAA획득, 한국기업평가(주) 신용평가 AAA획득
5월 한국경제신문 IR 대상 금상
12월 한국종금(주) 인수
설립경과 및 변동사항
고객관계관리CRM
고객가치 증대
Cross-sell
Up-sell, Re-sell
잠재고객 활성화
우수고객 유지
고객이탈 방지
Customer
CRM의 책략과 goal(목표)
CRM의 구성도
하나은행 웨어하우스 아키텍처
하나은행 웨어하우스 프로젝트 추진과정
CN 기능改善(개선)
(아웃 바우르콜 및 DW적용)
내부수익관리
기능 강화
향후과제(problem)
내부수익성
향상 / 고객
편이성 도모
고객지원
강화
개발생산성
향상 및 유지
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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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하나은행 CRM분석.ppt( 86 )





하나은행 CRM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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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CRManalysis(분석)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레포트/경영경제


하나은행 CRM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Part 1 - 하나은행은? ? 회사개요 ? 경영이념 ? 경영책략 및 goal(목표) ? 설립경과 및 변동사항
? Part 2 - 하나은행의 CRM ? CRM의 책략과 goal(목표) ? CRM의 구성도 ? 하나은행 웨어하우스 아키텍쳐 ? 하나은행 웨어하우스 프로젝트 추진과정 ? 하나은행 웨어하우스 프로젝트 present condition ? Internet 뱅킹의 장단점 ? 하나은행 홈페이지 ? 하나은행 PFM 서비스 ? Internet 뱅킹 서비스 평가
? 3/4분기 평가 ? 사고신고 관련 서비스
? Part 3 - CRM 도입 성과 ? 고객 (시advantage유율) ? 고객 만족도 (서비스 모니터링 mean(평균)점수 추이) ? Part 4 - 위협요소? Part 5- 나아가야 할 방향


건강한 곰 편 은행이 건강해야 손님의 재산이 건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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