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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 마케팅 instance(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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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6-11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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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86아시안 게임, 88 올림픽처럼 수요가 공급을 넘어 호텔업이 지휘봉을 휘두르던 시대는 지났다. 한 사람의 고객이라도 만족시키고 감동 시켜 야만 그 기업은 생존의 위협에서 벗어나게 될 것이다. 주주는 일본인이며 총 지배인은 피터 월쇼 씨로 하얏트 인터네셔널 아시아 지역 총 디렉터를 겸임하고 있따
서울 그랜드 하얏트의 계약 방식은 위탁경영 계약이며(1993~2012) 계약 본사는 HYATT TECHNICAL SERVICE이다. 그리고 경쟁 업체도 한 국가 및 지역에 국한시키는 것이 아니라 세계의 호텔들과 경쟁하는 세계 속의 호텔로 자리 매김 해야만 호텔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이루어지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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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 marketing 事例 연구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의 경영방식
2.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의 위치 및 규모
3.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의 marketing 事例연구
1) 선도자의 법칙
(1) 리젠시 클럽
(2) 비서 marketing (PRIVATE LINE)
2) 인식의 법칙
3) 희생의 법칙
(1) 제품 계열의 희생
(2) 시장의 희생(집중의 법칙)
(3) 지속적인 alteration(변화) 의 희생
4) 솔직성의 법칙
5) 영역의 법칙
4.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의 현재 marketing 추진 방향
1) 객실 지향 판매
2) Internet 사업
(1) 홈페이지
(2) Internet 서비스
3) 인사 개혁

Ⅲ. 결 론

〔 참 고 문 헌〕

〔 참고 사이트〕

Ⅰ. 서 론

세계화와 개방화의 물결이 더욱 거세진 21世紀에 관광 산업의 중추 산업이라 할 수 있는 호텔 산업의 경쟁 역시 더욱 심화되어 있어 우리나라 호텔...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 marketing 事例 연구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의 경영방식
2.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의 위치 및 규모
3.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의 marketing 事例연구
1) 선도자의 법칙
(1) 리젠시 클럽
(2) 비서 marketing (PRIVATE LINE)
2) 인식의 법칙
3) 희생의 법칙
(1) 제품 계열의 희생
(2) 시장의 희생(집중의 법칙)
(3) 지속적인 alteration(변화) 의 희생
4) 솔직성의 법칙
5) 영역의 법칙
4.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의 현재 marketing 추진 방향
1) 객실 지향 판매
2) Internet 사업
(1) 홈페이지
(2) Internet 서비스
3) 인사 개혁

Ⅲ. 결 론

〔 참 고 문 헌〕

〔 참고 사이트〕



Ⅰ. 서 론

세계화와 개방화의 물결이 더욱 거세진 21世紀에 관광 산업의 중추 산업이라 할 수 있는 호텔 산업의 경쟁 역시 더욱 심화되어 있어 우리나라 호텔 산업도 각고의 고객 유치 노력이 요구되고 있따
앞으로 세계 호텔 산업을 예측해 보면 국제 관광객은 크게 늘어나게 되고 이에 따라 고객의 요구 사항도 다양화 될 것이다. 더욱이 관광사업은 상품이 무형적이며 주관적이고 즉시적이라 marketing 의 능력이 더욱 중요하다 할 수 있따
marketing 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체계화되면서 학자들은 marketing 에도 일정한 법칙이 성립된다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다. 본 보고서도 이러한 법칙에 따라 서울 그랜드호텔이 수행한 marketing 事例를 나열하였으며 현재 추진 중인 계획들을 정리(arrangement)하였다. 더욱이 관광호텔업계의 영업 실적data(자료)나 marketing 분야는 영업상의 주요 정보로 취급하고 있어 data(자료) 확보에 한계가 있었다. 이는 특별한 marketing 이 적절히 조화되어야만 잠재고객은 그 기업에 대해 구체적 형상으로 지각하게 된다
따라서 본 보고서는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marketing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의 marketing …(투비컨티뉴드 ) 事例를 조사함으로써 그 적용 방법 및 중요성을 조명해 보고자 한다. 이런 고객 중심적 시대 속에서 호텔이 단지 편의 시설과 최신의 장비를 제공한다 하여 고객의 인식 속에 자리 잡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본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 있어 marketing 관련 책자와 서울 그랜드하얏트 판촉부서 담당원(marketing 담당 송계진 계장)과의 면담을 바탕으로 기술 하고자한다.
하얏트는 본사에서 체계적으로 체인망을 관리하는데 그 성격이 수직적, 명령 전달식 구조 하에 예약?서비스상품을 전달?교환하는 방식을 띠고 있따 서울 그랜트 하얏트호텔에서의 위탁 계약 내용은 고객관리, 예약망, 판촉 호로그램 사용, 관리용역을 총괄하며 차장급 이상 한국인 직원들의 인사에 관여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따
로열티는 총 매출액대비 3.85%를 지급하고 있는데 이는 서울 특1급 호텔에서 힐튼(5.28%), 인터(4.62%), 그랜드(4.54%) 다음으로 높은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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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기업의 최대 goal(목표) 인 이윤추구를 위해서는 이제 상품 자체만으로는 경쟁력이 없다.

우리나라 관광호텔의 대부분은 아직까지도 외부에 대상으로하여는 폐쇄적이며 비공개적인 경영방식을 고수하고 있어 경영 data(자료)의 입수가 대단히 어려운 실정이다.









Ⅱ 본 론

1.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의 경영방식

서울 그랜드 하얏트는 1978년 4월 16일 개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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