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술분석 > 레포트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레포트자료실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술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0:53

본문




Download :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분석.ppt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20마케팅전략분석_ppt_01_.gif %20마케팅전략분석_ppt_02_.gif %20마케팅전략분석_ppt_03_.gif %20마케팅전략분석_ppt_04_.gif %20마케팅전략분석_ppt_05_.gif %20마케팅전략분석_ppt_06_.gif

Download :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분석.ppt( 69 )


아시아나 항공의 새로운 도약
Summary
색동 고운 날개 아름다운 미소로 대표되는 아시아나 항공은 국내항공 산업의 후발 주자로써 여성적이고 세련된 이미지 그리고 우수한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항공사이다.
“ 글로벌 항공사가 되기 위해서 우선적으로 5년 안에 5년 안에 Asia시장 점유율을 10%늘이겠다”
이 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해 이에 알맞은 시장 세분화 과정, 타겟팅 선정, 포지셔닝 후 가격책략, 유통책략, 제품책략, 촉진책략을 세우고 기대efficacy를 도출해 보았다. 우리 팀은 국내의 두 항공사 아시아나, 대한항공을 비교 분석 하였다. ,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분석
아시아나항공의,마케팅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술분석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다.
Index
아시아나 실태
국제 항공산업 실태
국내 항공 산업 실태
경쟁사 분석(대한항공 분석)
SWOT분석
마케팅 목표(goal) 도출
STP 책략 과정
4P 책략
기대 efficacy

아시아나 실태
한국 의 한(韓)과 아시아나의 china(중국) 어로 뜻하는 야(亞) 가 합쳐진 ‘아시아나 항공’ 으로 1988년 설립
59대의 항공기로 연간 1,200만 명의 승객을 수송
지난 5년간 매출액이 연평균(average) 19.3%씩 증가하는 저력 있는 성장력보여줌
2005년 현재? 운항노선은 국내선 12개 도시, 17개 노선을 보유/ 국제선에서는 여객은 17개국의 54도시, 64노선을 보유/ 화물은 14개국의 19도시, 16노선 보유
인천공항을 기점으로 일본 19개 도시와 china(중국) 지역 19개 도시에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으며 태평양 횡단노선과 동남아시아, 호주, 유럽에 노선망을 보유
전 세계 항공사중 15개 항공사가 연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너지efficacy를 발휘하기 위해 만든 연합인 Star Alliance에 2003년 3월 1일에 가입
항공산업부문의 세계적인 리서치기관인 Skytrax이 지난 2003년 하반기부터 2004년 상반기동안에 조사한 최고의 항공사 동북아지역 부분의 하나로 선정
항공사 라운지 부분 세계 8위,…(투비컨티뉴드 ) 항공사 승무원 3위, 고객서비스에 있어서 Excellent Award를 수상, 대학생들이 입사하고 싶은 기업의 하나로 선정
1996년 소비자 학회 능률협회컨설팅이 정한 ‘한국 서비스 경쟁력 항공부문 1위’
2000년 건교부 ‘2000년 물류대상 대통령 표창’
2001년 환경부 ‘환경친화기업인증 획득’
한국표준협회의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1위 기업’으로 선정
2004년 국제항공케이터링협회의 ‘아시아나 머큐리상’ 년 국가고객만족도
2005년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 NCSI)조사 결과 국내선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 美Global Traveler誌로부터 「최고 기내 서비스 賞」수상

아시아나 실태
아시아나 the twenty-first century 비전
china(중국) , 일본 등 동북아노선 지배 항공사
5대양 6대주를 잇는 Global Airline
세계 30대 항공사(2005년)
기업가치 제고로 주주이익을 극대화하
는 항공사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항공사
고객 선호도 최고 항공사
보험요율 세계 최저 항공사
e-Business 선도 항공사
아름다운 기업문화가 정착된 항공사
취업 선호도 1위 기업
아시아나 기업 철학
기업 철학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가장 빠르고 가장 안전하고
가장 쾌적하게 모시는 것
경영이념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철학
고용증대를 통한 사회 기여와
합리성에 기반한 경영
아시아나 실태
국제 항공산업 실태
? 세계의 항공사들은 다자간 기술제휴 즉 세계 항공체동맹(Global Alliance)을 결성,
합으로 노선을 증대하고 서비스를 다양화, 향상시키고 있다아 국제적인 항공사의 연
합에는 One World, SKY Team과 Star Alliance가 대표적이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술분석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SWOT분석을 통해 책략 도출하고 우리는 다음의 마케팅 목표(goal)를 세웠다.

레포트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