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밀리레스토랑 marketing 전략(戰略) > 시험,족보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시험,족보자료실

페밀리레스토랑 marketing 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2-09 22:48

본문




Download : 페밀리레스토랑 마케팅전략.hwp





현재 우리나라에 진출해 있는 프랜차이즈형 패밀리식당을 벤치마킹 해서 우리 나름대로의 Park`s Family(이하 PF 라 한다.)의 마케팅戰略을 수립하고 우리나라의 브랜드로 유명 패밀리 레스토랑을 경영하고자 하는 것이다.
우선, 우리는 부모님에게 물려받은 막대한 자금력이 있다고 가정하고, 외국산브랜드에게 잠식당한 시장을 단기간에 우리 브랜드로 시장을 다시 되찾는다는 목표(goal)로, 현재 시장분석과 소비자의 성향을 분석해서 그에 알맞은 戰略을 세워 시장에 진입하는 시나리오를 이 프로젝트를 구성했다. 그 다음으로 외국산브랜드 프렌차이즈 식당의 운영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알 필요가 있었다. 아무리 뛰어난 전술이 있더라도 그 전술의 기본이 되는 戰略이 없으면 아무런 효용이 없다. , 페밀리레스토랑 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패밀리레스토랑 마케팅전략

패밀리레스토랑,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목 차】

서 론
Ⅰ. Park`s Family팀에 프로젝트 방향
Ⅱ. .프랜차이즈의 definition 와 분석
1. 패밀리레스토랑이란?
2. 프랜차이즈 definition
3. 프랜차이즈의 장?단점
1) 프랜차이저(franchisor)의 입장
2) 프랜차이지(franchisee)의 입장
4. 프랜차이즈의 종류
1) 유통단계의 결합에 의한 분류
2) 업종에 따른 분류
3) 제공의 내용에 따른 분류
4) 프랜차이지(franchisee)의 권한범위에 따른 분류
Ⅲ.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1.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배경
2.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실태
1) 국내 진출한 외국 브랜드
2) 국내 자생 브랜드 실태
Ⅳ.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레스토랑
1. 고객의 선택 속성
2. 고객층 분석
본 론
Ⅰ.고객분석
1. 고객의 의미
2. 고객의 유형
3. 신고객의 소비패턴
1) 그레이징화(Grazing)추구 소비형
2) 동시다행성소비형
3) 건강지향적인 질을 추구하는 소비형
4) 다운에이징(Down-Aging), 레트로(Retro)소비형
4. 상권 및 고객분석
1) 강남구 수요분석
2) 수요분석을 통한 P.F상권입지도 예상
3) 공급분석
4) 패밀리 레스토랑의 average(평균) 수요도
Ⅱ. 경쟁사분석
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실태
2. 패스트푸드점 산업실태
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特性(특성)
2) 패스트푸드산업 실태
3. 패밀리레스토랑의 실태
4. 한식체인시장 실태
1) 한식체인화의 전개
2) 한식체인화 실태
5. 기호시장실태
1) 제빵?제과시장
2) 원두커피시장 실태
3) 아이스크림시장

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戰略
1.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戰略
1) 브랜드 戰略
2) 광고戰略
3) 가격戰略
4) 가맹점 모집 및 교육戰略
5) 운영 및 통제 戰略
6) 경쟁戰略
7) 유통戰略
2. Par…(skip) k`s Family의 戰略
1) 제품 戰略
2) 카드를 이용한 판촉戰略
3) 대중 매체를 이용한 Marketing
4) 구전광고를 이용한 Marketing
5) 기타 업체와의 Tie-in Promotion
6) Internet을 이용한 판촉 활동
7) 새로운 고객 창출 Marketing
3. 영업戰略
1) 고객을 가족처럼 여기는 서비스
2)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시스템
3) 메뉴운영
4. 조직?인사戰略
1)직원채용과 교육
5. Park`s Family 강남역점 마케팅 사례(instance)
1) 입지
2) 매장 및 시설
3) 메뉴 및 마케팅
결 론
Ⅰ.P.F레스토랑이 나아가야 할 방향
Ⅱ.우리나라 외식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Ⅲ.Park`s Family팀이 지향해야 할 경영마인드

서 론

Ⅰ. Park`s Family팀에 프로젝트 방향

이 프로젝트는 팀원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동원해 외국브랜드의 패밀리레스토랑에게 점령당한 우리나라 패밀리레스토랑 시장을 기업을 만들어 되찾는다는 가상 시나리오이다.
우리가 사업을 처음 할 때, 가장 먼저 프랜차이즈라는 것이 무엇인지 배우는 것이 가장 먼저라 생각했다.






설명

Download : 페밀리레스토랑 마케팅전략.hwp( 78 )


다.
페밀리레스토랑 마케팅전략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 후,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외식산업의 전반적인



레포트/경영경제





페밀리레스토랑 marketing 전략(戰略)
페밀리레스토랑 marketing 전략(戰略)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시험,족보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