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ISP 事例(사례)-경영책략,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事例(사례)분석,swo…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1-10 14:27관련링크
본문
Download : -롯데리아 ISP 사례-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순서
설명
롯데리아,ISP,사례,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롯데리아 ISP 事例(사례)-경영책략,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事例(사례)분석,swot,stp,4p
_SLIDE_1_
ISP Case Study
-롯데리아 ISP 사례(instance)-
Nov. 12th Mon, 2012
_SLIDE_2_
Contents
1. ISP의 개념과 목적
2. 롯데리아 ISP 설계 과정
3. 롯데리아 ISP
4. 한계점 및 결론
_SLIDE_3_
01
ISP의 개념과 목적
_SLIDE_4_
01
ISP의 개념과 목적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4
정보 기술 체계의 구축
정보 체계의 계획 및 통제
총체적인 정보 체계 제시
경영 전술
정보전술 개념도
‘ISP’ 란
최적의 정보화를 추진해 나가기 위해 중장기 전술을 기획하는 것
기업의 경영전술을 토대로 총체적 정보체계를 제시, 이 정보체계를 개발, 계획, 통제함으로써 경영요구에 의한 정보기술을 구축하는 것
_SLIDE_5_
01
ISP의 개념과 목적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5
경 영 전 략
조 직
정보시스템
정 보 기 술
외부영역
내부영역
기업경영 영역
정보기술 영역
전술적 연계 모형
조직의 전술적 goal(목표) 를 달성하고 활동하는데 필요한 IS 수준 definition
정책수립을 지원하는 구조와 프로세스를 지원
IS 그리고 서비스에 대한 책임범위 정한다
IS 그리고 서비스에 대한 가치 평가의 기준을 설정
_SLIDE_6_
01
ISP의 개념과 목적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6
계획수립
준비단계
기업경영
환경분석
IT 시스템
구축계획
정보기술
환경분석
현 업무
모델분석
BPR
계획수립
기 업
모형개선
IT 시스템
구조설계
정보전술
계획평가
ISP 절차 구성 및 수행 내용
_SLIDE_7_
02
롯데리아 ISP 설계 과정
_SLIDE_8_
International Management Strategy
8
02
롯데리아 ISP 설계 …(drop) 과정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의
세계화
기업의
비전과 IS의
연계
ISP 구축
롯데리아 紹介(소개)
롯데리아는 국내 1060여 개 점포를 운영하며 패스트푸드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의 기업이다.
기업의 세계화에 맞춰 중국(China) 북경에 1호점 개점.
경영환경 및 기술의 변화에 대응하여 기업의 비전과 IS의 연계를 통한 경쟁 우위 유지
_SLIDE_9_
International Management Strategy
9
02
롯데리아 ISP 설계 과정
Week 1
프로젝트
처음
Week 2~5
현 상황분석
Week 6~9
課題definition
Week 10~14
향후方案
제의
Week 15~18
마스터플랜
작성
상세작업계획서,
ISP, BPR, E-biz
Training reference(자료)
SWOT
분석
활동분석
조사 및
분석결과
핵심課題definition 서
프로세스 비전
핵심
課題별 개선方案
IT 자원
관리方案
투자비용 및 efficacy
이행관리
方案
정보전술계획의 과정
_SLIDE_10_
International Management Strategy
10
02
롯데리아 ISP 설계 과정
품질보증 및 자문
프로젝트 추진위원회
프로젝트 오너
프로세스 개선팀
프로젝트 관리자
컨설팅팀
면
담
자
ISP의 추진 조직도
CIO
_SLIDE_11_
International Management Strategy
11
02
롯데리아 ISP 설계 과정
I-Discovery Flow
V I S I O N
Executive
Workshop
Solution
Value Assessment
Architechture
&
Blueprint
I-Discovery Flow는 경영환경하에서 기회를 찾아내고 그 기회를 어떤 방법으로 구현해 나갈지에 대한 청사진을 작성하는 전술 수립 방법론이다.
또한, 기업 매출의 증가, 수익






Download : -롯데리아 ISP 사례-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38 )
-롯데리아 ISP 事例(사례)-경영책략,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事例(사례)분석,swot,stp,4p
-롯데리아 ISP 사례-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롯데리아 ISP 사례-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롯데리아 ISP 사례 경영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