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instance(사례)분석,문화예술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 시험,족보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시험,족보자료실

문화마케팅,instance(사례)분석,문화예술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1-10 01:54

본문




Download : 문화마케팅,사례분석,문화예술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docx




또한, 문화공간은 시민들의 문화예술을 체험하는 대표적인 장소로 문화가 표현되는 시각적 형태라 할 수 있다 때로는 우리의 삶 속 깊이 들어와 현실을 고발하고, 비판하기도 한다. 오로지 본래의 목적을 위해서만 이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목적공간’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즉 문화가 표현되는 시각적 형태, 문화라는 기능 또는 행위패턴을 담을 수 있으며 그 용도가 이러한 행위패턴에 쓰이는 일종의 시설물 및 조형물을 둘러싸고 있는 영역을 의미한다.

II. 복합문화예술공간의 개념과 역할

문화공간은 고대에는 주로 제사의식을 통한 신과 인간과의 만남, 소통의 장소였다. 그곳을 이용하는 사람들, 또는 이용해야 할 사람들과의 부단한 대화를 통해서 구체적으로 성장, 또는 성숙해 가야 한다. 사람들의 다양하고 복잡한 취향을 충족시켜주기에 알맞은 다목적 공간과 다양한 컨텐츠들이 한 장소에서 이루어지므로 21世紀에 걸 맞는 공간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복합문화예술공간을 표방하면서도 많은 문화공간이 그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 채 기존의 관례를 답습하고 있으며 여전히 초대권으로 빈자리를 채우기에 급급한 실정이다. 문화공간은 예술적 문화 활동의 공간 즉, 예술가들이 대중과 만나고, 그 만남 속에서 창작품을 시각, 청각 등으로 나타내는 행위 패턴의 표현에 쓰이는 일종의 시설물이다.

,사례분석,문화예술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docx_01_.gif ,사례분석,문화예술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docx_02_.gif ,사례분석,문화예술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docx_03_.gif ,사례분석,문화예술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docx_04_.gif ,사례분석,문화예술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docx_05_.gif ,사례분석,문화예술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docx_06_.gif
문화마케팅,instance(사례)분석,문화예술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순서
문화마케팅,사례분석,문화예술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문화마케팅,사례분석,문화예술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문화마케팅 사례 문화예술경영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문화marketing
I. 서론

1. 사례(instance) 조사의 배경 및 목적

오늘날의 사회는 각 분야가 전문화되고 있는 반면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분야가 하모니를 이루어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기도 한다. 특히 지방자치제 실시 이후 서울로 집중되었던 각 분야들이 지역별 문화와 특성(特性)에 맞게 개발되고 성장하고 있다 이에 부응하여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대하 지대한 관심들이 모아지면서 政府(정부)차원의 투자와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지역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한 노력들이 결국 한국문화의 기반을 튼튼히 하는 작업의 스타트이며 지역민들의 자긍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는 것은 자명한 일이다. 이에 우리는 경기도의 관문이라 할 수 있는 성남시에 위치한 성남아트센터의 운영present condition과 marketing 사례(instance)를 살펴보고 활성화 plan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현대에 와서는 인간과 이간의 만남과 소통을 위한 자리이며 더 나아가 그곳에서 창조된 문화를 상품화하여 판매하는 장으로도 인식되고 있다
문화공간은 예술의 실연(performing)이라는 특수한 목적을 위해 설계된 기능성 공간이다.
한발 더 나아가 이제 문화공간의 새로운 역할을 맡아야



문화마케팅,instance(사례)분석,문화예술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설명


Download : 문화마케팅,사례분석,문화예술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docx( 83 )






레포트/경영경제


문화마케팅,사례,문화예술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다. 이러한 문화공간은 문화의 창조와 발전, 보급하는 장소이며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복합적 공간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문화가 그 안에 이미 가치지향적인 발전 또는 성숙의 개념을 내포하고 있는 한 어느 한 시점을 기준으로 모든 것을 완벽하게 갖추어 놓으려고 할 경우, 그 공간은 이미 죽어가기 스타트하는 공간이 되기 쉽다. 훌륭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몇몇 흥행성 작품을 제외한 나머지 작품들에게 갖는 관객몰이에 대한 낮은 기대치와 더불어 새로운 marketing 을 시도하기 보다는 기존의 관행을 답습하는 정도에 그치고 있다 가령 획기적인 marketing 아이디어가 나와도 그것이 실행되기까지는 많은 난관이 있다 가장 유연해야 할 문화예술분야가 경직된 사고와 소극적인 자세로 일한다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지만 세대가 바뀌어 새로운 시대가 열리듯이 이 분야 또한 점점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이러한 사회적 기대에 부응하여 종종‘아트센터’라고도 불리는 ‘복합문화예술공간’에 대한 출현은 자연스러운 결과라 할 수 있겠다. 즉, 군중효능에 바탕을 둔 문화행위를 실천하는 사람들의 커뮤니케이션 시설이라 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사회적으로는 사교의 공간이며 지역사회의 문화적 거점으로 봉사하는 의미를 같기도 한다. 그리고 예술창조자와 문화 향수자를 연결해 주는 문화 예술 활동의 장소이며, 매개 기구로서의 역할을 하며 또한 사회적으로 건전한 여가활동과 정서의 순화를 돕기도 한다. …(생략(省略)) 즉 성스러운 장소로 여겨졌고 특별한 공간으로써 탈 일상의 공간이라 할 수 있었다.

시험,족보자료실 목록

Total 2,09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