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케팅전술분석,결점,해결방법,나의의견(아시아나항공과의 비교분석) > 시험,족보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시험,족보자료실

대한항공 마케팅전술분석,결점,해결방법,나의의견(아시아나항공과의 비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18 01:34

본문




Download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해결방안,나의의견(아시아나항공과의 비교분석).hwp




그 중에서도 아시아의 대형 항공사 중 하나로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하여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북아메리카를 운항하는 국제선과 김포공항을 중심으로 한 국내선와 일본 도쿄 하네다, 중국(China) 상하이 홍차오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카이팀의 창설 회원사이자 대한민국 최대의 항공사인 대한항공에 대해 조사하기로 하였다. 많은 학생들이 항공사에 대해 관심은 있지만 촉진관리 수업 중에 항공사를 발표한 조도 없었고 외식업체나 화장품보다는 주제...

KOREAN AIR






목 차
1. 기업선정이유
2. 대한항공 intro
3. SWOT분석(VS 아시아나항공과 비교)
대한항공
가. 강점(strength)
나. 약점(weakness)
다. 많은 학생들이 항공사에 대해 관심은 있지만 촉진관리 수업 중에 항공사를 발표한 조도 없었고 외식업체나 화장품보다는 주제가 다소 신선했기에 우리 조는 항공사를 주제로 채택하였다. 기회(opportunity)
라. 위협(threaten)
4. 대한항공 마케팅믹스戰略<4P事例(사례)>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5. 마케팅 프로모션 戰略
외부 마케팅 戰略
내부 마케팅 戰略
6. 대한항공 problem(문제점) 및 해결대책
7. 나의 의견







1. 선정동기

주변에 졸업을 앞둔 친구들이나 이미 졸업을 한 친구 들 중 항공사에 취업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 것 같다. 기회(opportunity)
라. 위협(threaten)
4. 대한항공 마케팅믹스戰略`4P事例(사례)`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5. 마케팅 프로모션 戰略
외부 마케팅 戰略
내부 마케팅 戰略
6. 대한항공 problem(문제점) 및 해결대책
7. 나의 의견

1. 선정동기

주변에 졸업을 앞둔 친구들이나 이미 졸업을 한 친구 들 중 항공사에 취업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 것 같다.














<인터파크에서 고객판매액 및 서비스 랭킹은 인터파크에서 예약된 데이터만의 기준이며 평가 또한 이용하신 고객님의 개인적인 평가 기준을 통해서 이루어진 평가.>

아시아나
-창립일. 1988년 2월 17일
-비전:
대한항공,마케팅전략,문제점,나의의견,아시아나항공과,비교,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대한항공 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해결방안,나의의견(아시아나항공과의 비교분석)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해결방안,나의의견(아시아나항공과의 비교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문제점 나의의견 아시아나항공과 비교

%20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해결방안,나의의견(아시아나항공과의%20비교분석)_hwp_01_.gif %20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해결방안,나의의견(아시아나항공과의%20비교분석)_hwp_02_.gif %20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해결방안,나의의견(아시아나항공과의%20비교분석)_hwp_03_.gif %20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해결방안,나의의견(아시아나항공과의%20비교분석)_hwp_04_.gif %20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해결방안,나의의견(아시아나항공과의%20비교분석)_hwp_05_.gif %20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해결방안,나의의견(아시아나항공과의%20비교분석)_hwp_06_.gif
대한항공 마케팅전술분석,결점,해결방법,나의의견(아시아나항공과의 비교분석)


설명

Download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해결방안,나의의견(아시아나항공과의 비교분석).hwp( 55 )






대한항공 마케팅전술분석,결점,해결방법,나의의견(아시아나항공과의 비교분석)





다.순서
KOREAN AIR
목 차
1. 기업선정이유
2. 대한항공 intro
3. SWOT분석(VS 아시아나항공과 비교)
대한항공
가. 강점(strength)
나. 약점(weakness)
다.

2. 대한항공 intro

대한항공
-창립일 1969년 03월 01일
-사업부문 여객, 화물, 정비, 운항, 기내식, 호텔 기판, 항공우주산업
-항공기 보유대수 126대 (2008년 06월 30일 기준)
-운항노선 (2008년 04월 01일 기준)
국내선 14개 도시
국제선 37개국 101개 도시
전 체 38개국 115개 도시
-2008년 7월에는 진에어 출범 (김포~제주)
항공운임에 약 70%정도로 경제적 부담을 …(省略) 줄이기 위함.
진에어는 기장에서 스튜어디스까지 청바지를 입고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
최근 저가항공사에 경쟁에 후발주자로 나섬.
다른 저가항공사에 비하여 대한항공이 모기업이기 때문에 안전성이 있다는 인식.
-최근수상내역
2008년 2월
ATW 주최`2008 광고 어워드`기업부문 금상 수상
한국HRD대상 <인적자원개발 종합대상> Best HRD Award 수상
2008년 6월 4년 연속 국제 항공화물 부문 세계 1위 달성
일본능률협회컨설팅 주관‘글로벌 고객 만족도’인증 --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 부문 4년 연속 1위
-사업
주요 사업 내용 (2008년2월 기준) [단위 : 억원]
항공운송사업
여객운송, 화물운송, 정비용역, 교육수입, 건물임대 등 5,381억원 전체매출에85%
-기타사업
항공우주, 기내식, 호텔 기판 987억원 전체매출에 15%
총 계 6,368억원 100%


수송실적


-비전 & 미션
비전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To be a Respected Leader in the world Airline Community
-미션 Excellence in Flight
최상의 운영체제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
변화지향적 기업문화



대한항공의 마크는 국적기로서의 이미지를 강렬하게 부각시키기 위해
음양 원리를 바탕으로 하는 태극 문양을 응용하여 적색과 청색을 조화
시킴으로써 다이내믹한 힘을 표현하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기회(opportunity)
라. 위협(threaten)
아시아나
가. 강점(strength)
나. 약점(weakness)
다. 기회(opportunity)
라. 위협(threaten)
아시아나
가. 강점(strength)
나. 약점(weakness)
다.

시험,족보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