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량기업의 경영패러다임 > 시험,족보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시험,족보자료실

우량기업의 경영패러다임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22:10

본문




Download : 우량기업의 경영패러다임.hwp




그리고 그 근거는 바로 가치를 창출하고 승리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제시되어온 우
량기업의 조건들에는 비록 시대와 나라가 다르더라도 공통적인 사항들이 많음을
발견할 수 있다 이들 요인이 곧 우량기업의 패러다임을 구성하는 기초를 이룬다.

Download : 우량기업의 경영패러다임.hwp( 32 )








우량기업의 경영패러다임

목차

우량기업의 경영패러다임

Ⅰ. 우량기업의 목표(目標)

Ⅱ. 우량기업의 기본회귀이념

Ⅲ. 종업원 중심 : 권한강화

1. 권한강화의 의의
2. 종업원의 지속적 교육, 훈련
3. 우수한 성과에 대한 보상

Ⅳ. 고객중심경영

Ⅴ. 협력업체와의 동반자관계

Ⅵ. 환경변화의 대응과 우량기업 패러다임
우량기업의 경영패러다임

우량기업은 세계적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그래서 기업의 고객은
타사제품을 산다는 발상을 하지 않는다.
* 자신의 가치와 신념을 완전히 구체화할 수 있다
지금까지의 논의를 바탕으로, 일류기업에 이르기 위한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은
아래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정리될 수 있을 것이다.
우량기업들은 바로 다음과 같은 기업들이다.
기업은 모든 수익률 ...


우량기업의 경영패러다임





목차

* 우량기업의 경영패러다임

Ⅰ. 우량기업의 목표(目標)

Ⅱ. 우량기업의 기본회귀이념

Ⅲ. 종업원 중심 : 권한강화

1. 권한강화의 의의
2. 종업원의 지속적 교육, 훈련
3. 우수한 성과에 대한 보상

Ⅳ. 고객중심경영

Ⅴ. 협력업체와의 동반자관계

Ⅵ. 환경변화의 대응과 우량기업 패러다임
* 우량기업의 경영패러다임

우량기업은 세계적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기업
은 사회적 존재이므로 사회가치의 실현에도 힘쓰지 않으면 안 된다.
우량기업들은 바로 다음과 같은 기업들이다.

II. 우량기업의 기본회귀이념

미국은 후기공업사회 또는 탈공업화사회(post-industrial society)를 선도하고
있다는 장밋빛 꿈을 키워오다가, 1980년대 중반 `제조업의 몰락`을 개탄했다. 그래서 기업의 고객은
타사제품을 산다는 발상을 하지 않는다. 따라서 주주 등 이해관계자에게
같은 산업분야에 있는 기업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투자이익률을 준다. 따라서 우량기업의 궁극적인 목표(目標)는 세 가지의 기업
가치 창출에 있다고 본다.

기업의 고객을 다른 어느 누구보다 잘 알고 봉사한다.

▶ 수익공헌도로 평가되는 사업가치
▶ 사회공헌도로 평가되는 사회가치
▶ 자아실현공헌도로 평가되는 인간가치

기업이 존속 ? 성장하기 위해서는 사업가치의 실현이 요구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종업원과 고객들의 인간가치가 보장되지 않으면 불가능하다.16)
우량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고객, 직원 그리고 주주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전략(戰略) 을
수립하여, 기본적인 영업체계를 개선하고 성취능력향상을 위한 과정 개선에 모
든 수단을 강구해야 한다. 지금까지 제시되어온 우
량기업의 조건들에는 비록 시대와 나라가 다르더라도 공통적인 사항들이 많음을
발견할 수 있다 이들 요인이 곧 우량기업의 패러다임을 구성하는 기초를 이룬다.

* 기업의 고객을 다른 어느 누구보다 잘 알고 봉사한다. 경쟁자…(省略)
들보다 나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 독특하고 긴요한 방법으로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서 - 그것이 기업의 존재이유이고, 종국적으로 실로 사업성공의 요체이다. 그것이 무엇이든 기업은 그의 존재를 정당화하기 위한 근거
를 필요로 한다. 그
러나 1990년대 중반에 들어서면서 미국 제조업의 회생을 보이기 시작했다.
기업은 모든 수익률 공식에서 분모(투입)보다 분자(산출)를 지속적으로 보다
큰 비율로 증대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는다. 미국
경제의 회생을 낳은 기업 성공의 원리는 한마디로 표현하면 기본회귀이념
(back-to-basics philosophy)의 실천에 있다
경영의 기본회귀이념(基本回歸理念)이란 무엇을 의미하는가?
기업의 사명은 (1) 제품/서비스는 적어도 그의 가격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
(2) 제품/서비스는 특정한 시장부문의 고객욕구를 충족시켜주어 야 한다; (3) 생산
에 이용될 기술은 비용경쟁적 및 품질경쟁적 제품/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4) 다른 사람들의 노력과 지원으로, 기업은 생존은 물론 성장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등 기본적인 신념에 기초를 두고 있다
이는 조직의 궁극적인 존재가치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
및 서비스의 창출`에 있고, 따라서 조직의 성패를




설명
우량기업의 경영패러다임 , 우량기업의 경영패러다임경영경제레포트 , 우량기업 경영패러다임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우량기업,경영패러다임,경영경제,레포트
우량기업의 경영패러다임

우량기업의 경영패러다임

%20경영패러다임_hwp_01_.gif %20경영패러다임_hwp_02_.gif %20경영패러다임_hwp_03_.gif %20경영패러다임_hwp_04_.gif %20경영패러다임_hwp_05_.gif %20경영패러다임_hwp_06_.gif

다.
* 끊임없이 민화하고 예측 불가능한 환경 속에서 번창할 수 있는 능력을 갖는다.
* 기업은 환경친화적 생산활동 및 환경보호를 위한 사회봉사활동을 하여, 사
회로부터 존경을 받는다.

우량기업 경영모델
I. 우량기업의 목표(目標)

기업의 존재이유, 특정사업에의 참여 이유 등이 곧 그 기업의 사병이고 비전이
며, 전략(戰略) 적 의도이다.
` 기업의 직원들은 세계에서 가장 좋은 직업(직장)을 가졌다고 느낀다.
기업의 직원들은 세계에서 가장 좋은 직업(직장)을 가졌다고 느낀다.

시험,족보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