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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2-07 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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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Bean Pole
Contents
기업선정이유
기업introduce
- 스키마로 본 Bean Pole
- 브랜드 introduce
환경 분석
- 시장환경 분석
- 소비자 분석
- 경쟁사 분석
빈폴의 마케팅 전략introduce
소비자 행동을 통한 전략
결 론
기업선정이유
한국인의 체형에 가장
잘 맞는 옷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의류 브랜드

패션도 전략인 시대

캐주얼 시장 규모의 증가
Bean Pole
기업introduce
스키마로 본 Bean Pole
자전거
연인
체크
남방
편안함
기본
범생이
폴로
그린
휴가
고품격
비싸다
브랜드 introduce
BEAN POLE - ‘콩줄기’라는 뜻
콩이 많이 나는 미국 보스톤의 고풍스럽고
전통적인 이미지에서 由來
Bean Pole
1989년 `빈폴`
2001년 `빈폴레이디스` , `빈폴골프` , `빈폴옴므‘
2002년 `빈폴진`
2003년 `빈폴키즈`

기품있고 전통...

Bean Pole
Contents
기업선정이유
기업introduce
- 스키마로 본 Bean Pole
- 브랜드 introduce
환경 분석
- 시장환경 분석
- 소비자 분석
- 경쟁사 분석
빈폴의 마케팅 전략introduce
소비자 행동을 통한 전략
결 론
기업선정이유
한국인의 체형에 가장
잘 맞는 옷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의류 브랜드

패션도 전략인 시대

캐주얼 시장 규모의 증가
Bean Pole
기업introduce
스키마로 본 Bean Pole
자전거
연인
체크
남방
편안함
기본
범생이
폴로
그린
휴가
고품격
비싸다
브랜드 introduce
BEAN POLE - ‘콩줄기’라는 뜻
콩이 많이 나는 미국 보스톤의 고풍스럽고
전통적인 이미지에서 由來
Bean Pole
1989년 `빈폴`
2001년 `빈폴레이디스` , `빈폴골프` , `빈폴옴므‘
2002년 `빈폴진`
2003년 `빈폴키즈`

기품있고 전통있는 좋은 가문의 사람들
환경을 중시하는 자연주의 표방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사용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 추구
3대 라이프 스타일 : 행복 ㆍ 자연 ㆍ희망

브랜드 특징

빈폴의 그린컬러 : 젊은 느낌, 우아함과 고상함이 함께 살아있는 이미지
빈폴의 체크무늬 : 클래식하면서도 젊은 트랜드
고급스러움과 캐주얼의 양면성
소비자 인지도 : 가격대 이상으로 브랜드력이 뒷받침
소비자들에게 단순한 고가 상품이 아닌
질과 브랜드 이미지가 고가격을 뒷받침 해줄 수 있는
고급이미지를 제시
브랜드 심볼
Bean Pole의 심볼은 트레디셔널 이미지에 적합한 구식
자전거를 탄 신사의 모습

21 세기(世紀) 환경 친화와 함께 자연주의 인간 중시를 표방하며
행복을 추구하고 있는 인간의 모습을…(생략(省略)) 상징적으로 표현

행복문화, 자연주의, 희망의 정신이라는 3대 라이프스타일
추구하는 것이 목표(目標)
브랜드 컬러
완두콩의 녹색이 기본색상
차갑고 남성적인 전형적인 미국 국기컬러를 사용하는 폴로와 다르게,
한국인의 피부색에 잘 어울리는 따뜻하고 여성적인 베네통 컬러 사
브랜드 컨셉
British Sourcing
고전적이고 전통적인 Image를 추구
미국 동부 스타일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지향
◆ 전통을 중시하되 시대에 맞게 변화하는 희망정신을 반영
◆ 자연주의를 표방하여 자연 친화적인 소재를사용
◆ 편안하고 자연스런 스타일을 추구
‘좋은 가문 사람들’
이 추구하는 삶.
고급적인 이미지
추구.
BEAN POLE
BP Lady, BP HOMME, BP GOLF, BP JEANS, BP KIDS, BP Accssory,
BP Collection
브랜드 라인
환경 분석
시장환경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 분석
1. 시장환경 분석
▶ 1997년 IMF 경제위기 직후 급격히 축소 ⇒ 완만한 회복세를 보임.
▶ 특히 캐주얼 의류시장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음.
부문별 트랜드 전망
현재의류시장환경
‘클래식
&
미니멀’
취향의
도래
남성복
새로운 감성시장
여성복
뚜렷한 Identity
타겟시장
① UCC(User Created Contents)
② 프로슈머(Pro-sumer)
③ 창조적(Creative) 소비자 크리슈머(Cre-sumer)
④ 트윈슈머(Twin-sumer)
고급화 + 차별화 + 합리화
1. 시장환경 분석
남 성 복
여 성 복
아 동 복
정장 시장의 지속적 증가
웰빙, 문화, 레저와 같은 트랜드를 반영
⇒ 스포츠 의류 및 아웃도어 활동용 의류 시장 규모가 증가
구입 금액은 증가, 구입 벌수는 감소
⇒ 구입 가격이 크게 높아진 특징
스포츠 레저용 자켓과 청바지 등의 시장 규모는 증가
웰빙 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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