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관광기업의 경영전략(戰略) 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戰略) > 시험,족보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시험,족보자료실

[경영,경제] 관광기업의 경영전략(戰略) 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8-09 09:47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관광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hwp




이것은 호텔산업이 90년대의 서비스의 다각화에서 기술혁명시대, 글로벌화에 따른 호텔의 수평적 및 지리적 확장과 새로운 호텔출현, 호텔서비스의 소프트웨어화, 環境(환경)문제 등이 호텔산업 change(변화)를 주도하면서 이 change(변화)에 따른 신 호텔경영기법이 나타날 것이다. 그래서 나는 신라호텔의 경영전략(strategy)을 分析(분석)하고 싶었다. 그래서 나는 신라호텔의 경영전략(strategy)을 分析(분석)하고 싶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어 나가고 있는 여러 호텔 중, 특히 신라 호텔의 경우 2003년 유러머니지 선정 Best Hotel in Seoul, 한국 표준협회 선정,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호텔부문 1위, 2004년 미국…(skip) Conde Nast traveler선정 2004 Top 50 Asian Hotels, ZAGAT선정 세계 100대 호텔, 2005년 Travel&Leisure 선정 T&L 500 The World`s Best Hotels에 국내 유일 선정되는 등 화려한 성과를 보였다.
호텔경영環境(환경)change(변화)는 未來의 호텔산업 경영형태를 결정하는 주요한 변수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어 호텔의 경영 대응대책이 필요할 것이다. 이렇게 세계화시대에 발맞추어 호텔신라 또한 새롭게 change(변화)하고 있다는 점에 나는 너무 흥미로웠고 자세히 알고 싶었다. 호텔은 관광산업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분야를 차지하고 있다 호텔을 경영하는데 있어서 점점 세계화에 따라 모든 것이 새로워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전 세계 호텔산업도...

관광기업의 경영전략(strategy) 分析(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strategy)
목 차

Ⅰ 서 론

1. 선정배경

Ⅱ 본 론

1. 호텔신라 개요
2. 호텔신라의 사명과 goal(목표)
3. 내부 環境(환경) 分析(분석)
4. 외부 環境(환경) 分析(분석)
5. 전략(strategy)分析(분석)
6. 전략(strategy)적 대안 및 대책

Ⅲ 결 론

1. 내가 생각하는 호텔신라의 未來

Ⅰ 서 론
이번에 관광기업의 경영 전략(strategy) 分析(분석)을 통해서 나는 많은 것을 알고 싶었다. 특히 호텔에 관심이 많은 나로서는 세계 100대 호텔의 하나로 꼽힌 신라호텔에 항상 관심이 많았고 또한 이렇게 우리나라를 빛낸 신라호텔을 항상 자랑스럽게 생각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신라호텔의 사명과 goal(목표) , 경영전략(strategy) 分析(분석)을 통하여서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경영,경제]%20관광기업의%20경영전략%20분석%20-%20신라호텔의%20전략_hwp_01_.gif [경영,경제]%20관광기업의%20경영전략%20분석%20-%20신라호텔의%20전략_hwp_02_.gif [경영,경제]%20관광기업의%20경영전략%20분석%20-%20신라호텔의%20전략_hwp_03_.gif [경영,경제]%20관광기업의%20경영전략%20분석%20-%20신라호텔의%20전략_hwp_04_.gif [경영,경제]%20관광기업의%20경영전략%20분석%20-%20신라호텔의%20전략_hwp_05_.gif [경영,경제]%20관광기업의%20경영전략%20분석%20-%20신라호텔의%20전략_hwp_06_.gif

Download : [경영,경제] 관광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hwp( 74 )


[경영,경제] 관광기업의 경영전략(戰略) 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戰略)
경영,경제,관광기업,경영전략,신라호텔,전략,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 관광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 , [경영,경제] 관광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관광기업 경영전략 신라호텔 전략
관광기업의 경영전략(strategy) 分析(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strategy)
목 차

Ⅰ 서 론

1. 선정배경

Ⅱ 본 론

1. 호텔신라 개요
2. 호텔신라의 사명과 goal(목표)
3. 내부 環境(환경) 分析(분석)
4. 외부 環境(환경) 分析(분석)
5. 전략(strategy)分析(분석)
6. 전략(strategy)적 대안 및 대책

Ⅲ 결 론

1. 내가 생각하는 호텔신라의 未來

Ⅰ 서 론
이번에 관광기업의 경영 전략(strategy) 分析(분석)을 통해서 나는 많은 것을 알고 싶었다.
따라서 호텔산업계는 글로벌 거대 호텔 기업 군과 특화된 호텔기업 군으로 산업계가 양분되어 시장을 독점하는 소수의 대규모 멀티브랜드 전략(strategy)을 이용하는 호텔기업과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이익중시 호텔기업으로 재편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글로벌 네트워크와 제휴를 가진 호텔기업과 작지만 강한 특성(特性)화된 호텔기업만이 살아남게 될 것이다.
이와 같이 21世紀에 예상되는 호텔기업의 環境(환경)change(변화)는 업종 간 확대될 성장의 격차 및 서비스의 복합화에 대처하며 얼마나 未來지향적으로 발 빠른 사업구조 전환을 추진해 나가는가가 중요한 관건이 되리라 판단된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구조변혁과 동시에 고객만족을 goal(목표) 로 한 경영 전 부분의 체질改善(개선) 방향에서의 복합적인 경영혁신이 요구된다 하겠다. 특히 호텔에 관심이 많은 나로서는 세계 100대 호텔의 하나로 꼽힌 신라호텔에 항상 관심이 많았고 또한 이렇게 우리나라를 빛낸 신라호텔을 항상 자랑스럽게 생각했다.
우리나라의 특 1급 호텔 대부분이 서울, 제주, 부산 등 대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서울지역에 전국 특 1급 호텔의 55.5%(객실 수 기준)가 집중되어 있어 이는 특1급 호텔의 주요 경쟁요소가 입지여건임을 입증해 주고 있다 그리고 현재는 굵직한 호텔들은 점점 더 이러한 고급화된 호텔의 비중을 점점 더 늘려가는 형편이다.
Ⅱ 본 론

1. 호텔신라 개요

호텔신라는 수년간 세계100대 호텔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 관광기업의 경영전략(戰略) 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戰略)




다. 호텔은 관광산업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분야를 차지하고 있다 호텔을 경영하는데 있어서 점점 세계화에 따라 모든 것이 새로워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전 세계 호텔산업도 급변하는 環境(환경)과 시대상황에 따라 서비스의 다각화가 이루어지는 가운데 호텔경영의 環境(환경)change(변화), 기술혁명, 호텔의 영업확장인 체인화 및 M&A, 호텔 간 의 제휴, 등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 것이 호텔경영의 核心해결해야할문제 일 것이다. 또한 소득수준 향상과 정보혁명의 영향으로 경제의 서비스화가 급진전으로 호텔경영의 아웃소싱과 전략(strategy)적 제휴가 활발해짐에 따라 노동시장이 유연화 및 인원감축과 임시해고가 일상화되고 파트 타이머 비중 및 일용직의 확대 등으로 호텔의 核心역량에 주력할 것이다.

시험,족보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