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 시험,족보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시험,족보자료실

스포츠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8-09 06:27

본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그런데도 프로구단 경영만큼은 이익이 아닌 승률에 포커스를 맞춘 경영모델을 채택하다 보니 20년이 지나도 구단자체 수입으로 선수연봉도 감당 못하는 지경에 왔을 수도 있다아 언제까지 효용(승률)극대화 모델로 구단 운영이 가능할지 몰라도 비즈니스 모델을 바꾸지 않는 한 구단가치가 저절로 올라갈 수는 없다. 왜 그럴까 후발주자인 프로배구를 제외하면 국내 3개 프로리그에는 32개 구단이 소속돼 있다아 그런데 이 중 18개 구단이 세계서열 15위안에 드는 대기업집단 소유다.
이들 기업에게 야구단이나 축구단 운영에 드는 비용은 사실 별게 아닐 수 있다아 그래…(To be continued ) 서 구단 자체수입은 미미한데도 불구하고 모기업으로서는 선수연봉이 큰 돈이 아니니까 구단수입과 별개로 올라간 점도 있다아 세계적인 기업가인 국내 구단주들이 돈 버는 방법을 모를 리 없다.
그러면 국내 프로구단은 어떤가 효용극대화 모델에 거의 부합한다. 그런데 영국 축구단 구단주들은 체면상 혹은 사회적 신분 때문에 적자가 나더라도 감수하는 경향이 있다아 또 미국은 철저히 수입에 맞게 선수연봉을 책정하지만 영국 구단은 덜한 편이다.





스포츠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Download : 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79 )



설명
순서
K리그의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strategy
스포츠 구단 마케팅 필요조건
스포츠 마케팅 성공事例
- 레알 마드리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서울
스포츠 마케팅 실패事例
해결方案 모색

목 차
스포츠 구단 마케팅 필요조건
투입되는 비용보다 많은 수입을 만들어내는 기업일수록 기업 가치가 올라간다
국내 프로구단은 왜 가치가 하락하고 있을까
1. 효용극대화(Utility Maximization) 모델
- 승률을 높이려는 strategy
2. 수익극대화(Profit Maximization) 모델
- 투입되는 비용보다 많은 수입을 만들어내는 수익을 높이려는 strategy

WHY 국내 프로구단이 채택하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
스포츠 구단 마케팅 필요조건
◈ 스포츠경제학자에 의한 구단이 채택하고 있는 모델을 구분하기 위한 6가지 기준
(영국 축구단과 미국 프로구단의 경영모델 차이를 설명(explanation)하기 위해 어느 경제학자가 설정한 것)

1. 장기적자를 감수하는가, 아닌가.
2. 구단수입 이상으로 선수연봉을 책정하는가.
3. 많은 선수를 보유하는가, 보유선수 수를 제한하는가.
4. 필요 이상의 대형경기장을 보유하는가.
5. 원가 이하의 가격을 책정하고 있는가.
6. 과도한 자선활동을 하는가.

기준 별로 보면 미국 구단은 적자가 계속될 경우 구단을 매각하거나 연고지를 옮기는 게 다반사다.
스포츠 구단 마케팅 필요조건
국내 프로구단의 경영실정
스포츠 마케팅 성공事例
영문 이름 Real Madrid

창단연도 1902년

연고지 스페인 마드리드

감독 후안 라몬 로페스 카로

홈구장 산티아고 베르나뷰(Santiago Bernabeu)

주요성적 리그 우승 : 총 29회
FA컵 우승 : 총 17회
챔피언스리그 우승 : 9회(최다우승 기록)
UEFA컵 우승 : 2회
스포츠 마케팅 성공事例
레알 마드리드의 마케팅strategy

갈라티코 정책
- ‘갈라티코(Galactico)는 ’은하‘라는 뜻의 스페인어
세계 유명 스타 선수 영입을 통해 마케팅 가치를 높이는 정책
레알의 유니폼 전세계 각지에서 팔림
많은 기업들은 그들의 이름을 광고 strategy의 목적으로 막대한 비용의 스폰서 계약을 체결
아시아와 미주 투어를 통해 많은 수익 창출
2013년까지 1억1천만 유로의 텔레비전 계약 체결
스타를 이용한 광고비
∴ 레알 마드리드의 이미지 상승
新 축구 황제로 불린 호나우도, FIFA 올해의 선수상 죄다 수상자인 지단, 스페인의 상징인
라울, 세계 최고의 축구스타 베컴, 포르투갈의 심장 피구, 왼발의 마술사 카를로스 등으로
이루어진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의 면면은 축구팬들에게 동경의 대상

∴ 베컴의 레알 입성은 클럽의 수익 창출에 큰 도움
유니폼을
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스포츠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1_.gif ,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2_.gif ,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3_.gif ,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4_.gif ,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5_.gif ,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6_.gif



다.

시험,족보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