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란(Juran)과 크로즈비(Crosby)의 철학 > 시험,족보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시험,족보자료실

주란(Juran)과 크로즈비(Crosby)의 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11:38

본문




Download : 주란(Juran)과 크로즈비(Crosby)의 철학.hwp






2. 품질삼분법 (quality trilogy)

품질불량의 80%가 경영층이 통제할 수 있는 요인들에 의하여 발생하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건전한 품질경영활동을 통해 꾸준하게 품질향상노력을 기해야 한다고 Juran은 강조하였다. 즉 기업 전체의 사명이 고품질의 제품을 만드는 것이다.주란(Juran)과 크로즈비(Crosby)의 철학 , 주란(Juran)과 크로즈비(Crosby)의 철학기타레포트 , 주란 Juran 과 크로즈비 Crosby 철학


순서






주란(Juran)과 크로즈비(Crosby)의 철학




목차

* 주란(Juran)과 크로즈비(Crosby)의 철학

Ⅰ. 주란(Juran)의 경영철학

1. Juran의 품질개념(槪念)
2. 품질삼분법
▶ 품질계획
▶ 품질관리
▶ 품질improvement(개선)

Ⅱ. 크로즈비(Crosby)의 철학

1. Crosby의 품질개념(槪念)
2. 품질경영의 절대 4원칙
▶ 품질 = 고객의 요구조건
▶ 품질 = 예방
▶ 품질성과 = 품질비용
▶ 품질수행표준 = 무결점
▶ 문제해결을 위한 품질백신
I. 주란(Juran)의 경영철학

1. Juran의 품질개념(槪念)

Juran은 품질에 관한 통계적 방법이 개발되던 시기인 1920년대에 Western Electric사에서 산업工學(공학) 자로서 근무하였으며, 1951년 Quality Control Handbook 을 발간한 이후 품질관리 전문가로서 세계적 명성을 얻게 되었다. 유효성은 신뢰성, 유지가능성, 그리고 물적 지원 등을 강조한다.
그러므로 최고경영자의 관심을 끌기 위하여 품질문제를 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돈 언어로 설명(說明)하여야 한다. 서비스 품질은 신속성, 능력, 성실성을 포함한다. 이에 따라 그는 (1) 품질계획, (2) 품질관리, (3) 품질improvement(개선)이라는 품질삼분법을 제안하였다. 이러한 기능들이 상호의존적이기 때문에 전사적인 품질경영이 더욱 필요하다.
Juran은 품질을 사용상 적합성 (fitness for use)으로 정의(定義)하였다(Deming은 특정한 정의(定義)를 내리지 않았음). 이것은 네 가지…(skip) 범주- (1) 설계품질(quality of design), (2)적합품질(quality of conformance), (3) 유효성, (4) 서비스(field service) 품질-로 세분화되었다. 그는 품질불량으로 인한 원가증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모든 관리계층을 포함하는 품질에 대한 새로운 사고, 특히 상위경영자에게 품질관리를 하기 위한 훈련과 경험을 요구하였다. 설계품질은 시장조사, 제품개념(槪念), 설계규격을 강조하며, 적합품질은 기술, 인력, 경영을 포함한다. 상부경영자는 품질경영과정에서 적극적이고 정열적인 리더십을 발휘하여야 한다. 따라서 품질문제에 있어서 품질원가에 대한 회계 및 analysis이 중요하다. 즉,
1) 품질계획 품질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준비하는 과정
2) 품질관리 생산 활동 중에 품질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과정
3) 품질improvement(개선) 선례가 없는 새로운 차원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과정

Juran의 품질삼분법

▶ 품질계획

품질계획(quality planning)은 기업 내부고객과 기업 외부고객을 선정하고, 고객의 요
구를 결정하고, 그리고 고객요구에 부합되는 제품property(특성)을 개발하는 것에서부터 처음 된다된다.
Deming과 같이 Juran도 누가 자기의 제품을 사용하는지? 예컨대, 다음 부서에서 사용하
는지 혹은 다른 조직에서 사용하는




Download : 주란(Juran)과 크로즈비(Crosby)의 철학.hwp( 11 )


(Juran)과%20크로즈비(Crosby)의%20철학_hwp_01_.gif (Juran)과%20크로즈비(Crosby)의%20철학_hwp_02_.gif (Juran)과%20크로즈비(Crosby)의%20철학_hwp_03_.gif (Juran)과%20크로즈비(Crosby)의%20철학_hwp_04_.gif (Juran)과%20크로즈비(Crosby)의%20철학_hwp_05_.gif (Juran)과%20크로즈비(Crosby)의%20철학_hwp_06_.gif

주란(Juran)과 크로즈비(Crosby)의 철학

설명
레포트/기타
주란,Juran,과,크로즈비,Crosby,철학,기타,레포트



주란(Juran)과 크로즈비(Crosby)의 철학


다.
Juran은 조직 내에서 지위가 다르면 사용하는 언어도 다르다고 주장하였다(Deming은 모든 조직원이 통계라는 공통 언어를 사용한다고 믿었다). 최고경영자는 돈 의 언어를 사용하고, 작업자는 일 의 언어를 사용하고, 중간경영층은 이들 두 언어를 모두 말할 수 있어야 하며, 또한 돈 과 일 사이를 번역할 수 있어야 한다.
Juran은 Deming 바로 직후인 1950년대에 일본으로 건너가 품질원리를 가르쳤다. Deming처럼 Juran도 경영활동이 시장조사, 제품개발, 설계, 생산계획, 구매, 생산공정 관리, 검사 및 테스트, 고객의 피드백 등으로 지속적으로 순환한다고 주장하였다.
Juran은 품질을 기업 전체 및 개별부서 등 두 가지 차원에서 조명하였다.

시험,족보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