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적 학습모델들의 비교 고찰 > 시험,족보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시험,족보자료실

구성주의적 학습모델들의 비교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07:16

본문




Download : 구성주의적 학습모델들의 비교 고찰.hwp




표 3-1은 본론에서 언급될 理論들간의 특징과 차이점을 간략히 요약하여 제시하고 있다 즉 인지적 도제理論의 경우, 실제 project를 갖고 전문가가 문제해결의 전 과정을 시범보이는 "시연관계"(modeling)가 있고 연이어 "교수적 도움단계"(scaffolding), 그리고 마지막으로 "교수적 도움의 중지"(fading)라는 세 가지 단계로 전제되는 것을 강조한다.



구성주의,학습모델,인지적유연성,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학습모델들의 비교 고찰_hwp_01_.gif 학습모델들의 비교 고찰_hwp_02_.gif 학습모델들의 비교 고찰_hwp_03_.gif 학습모델들의 비교 고찰_hwp_04_.gif 학습모델들의 비교 고찰_hwp_05_.gif 학습모델들의 비교 고찰_hwp_06_.gif

Download : 구성주의적 학습모델들의 비교 고찰.hwp( 99 )



구성주의적 학습모델들의 비교 고찰
다.
1. 구성주의 모델의 비교, 2. 인지적 도제이론, 3. 상황적 학습모델, 4. 인지적 유연성 이론, 5. 구성주의적 모델의 미래지향점, FileSize : 58K , 구성주의적 학습모델들의 비교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구성주의 학습모델 인지적유연성

1. 구성주의 모델의 비교, 2. 인지적 도제theory , 3. 상황적 학습모델, 4. 인지적 유연성 theory , 5. 구성주의적 모델의 미래지향점, filesize : 58K
설명

1. 구성주의 모델의 비교
2. 인지적 도제理論
3. 상황적 학습모델
4. 인지적 유연성 理論
5. 구성주의적 모델의 未來(미래)지향점

학습자중심의 교육環境(환경)을 강조하는 학습理論으로서의 구성주의에는 구성주의자들 나름의 지식형성과 습득에 대한 이해와 관점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여러 구성주의적 교수-학습모델이 제시되어 있다 본 장에서는 이와 같이 다양한 구성주의적 모델 중에서 대표적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는 "인지적 도제"(cognitive apprenticeships)(Brown et al., 1988 ; Collins, 1991) 理論, "상황적 학습"(anchored instruction) 모델(Bransford et al., 1990 ; Cognitive Technology Group at Vanderbilt(이후로는 (CTGV), 1990, 1992, 1993), 그리고 "인지적 유연성"(cognitive flexibility) 理論(Spiro et al., 1987, 1988, 1990) 등 세 가지 모델을 선택하여 각각의 특징과 장, 단점을 알아보려 한다. 또한 모델간의 차이점은 이미 제1장에서 언급했던 구성주의의 학습원칙을 중심으로 하여 비교 analysis하…(省略) 겠다.

시험,족보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