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 시험,족보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시험,족보자료실

옥션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06:48

본문




Download : 옥션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hwp





③ 기업 가치
우리는 모든 사람이 근본적으로 선하다고 믿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조는 누리망 marketing 의 발전과정을 볼 수 있는 오픈마켓에 대하여 탐구하기로 했고 대표적 오픈마켓이며 지금은 위기에 처해있는 옥션의 example(사례) 를 탐구하여 결점과 해결measure(방안) 을 도출해보기로 하였다.

2. 옥션이란
1) 옥션introduce
(1) 기업 개요
국내 최대 규모의 누리망 경매 회사인 옥션은 지난 98년 4월에 국내 최초로 누리망 경매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10원 경매, 역경매, 시너지 경매 등 다양한 경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국내 누리망 경매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 현재 회원은 1000만 명, 일일 방문자수 20만 명, 일일 페이지뷰 400만 뷰에 이르고 있는 옥션은 올 상반기 5255억 원의 매출을 올려 e-마켓플레이스 뿐 아니라 누리망 쇼핑몰 전체에서 매출순위 1위를 기록하…(skip) 고 있다 또한 옥션은 12개 카테고리 303개 품목에 일일평균(average) 20만개가 넘는 물품이 경매 진행 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업체로 성장해, 대우자동차, 삼보컴퓨터, HP, 엡손, 동양매직, 코리아나 화장품, 토이마트, 샘소나이트, 웨스틴조선비치호텔 등 280여 개 업체와 전략(戰略) 적 제휴를 체결하고 있다
옥션은 지난 1998년 누리망 경매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2000년에는 업계최초 유료화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누리망 비즈니스의 수익창출 모델을 제시하였고, 2001년 2월 세계 최대 e-마켓플레이스인 ebay를 최대 주주로 유치하며 성공적인 닷컴기업 가운데 하나로 발돋움 하게 되었다.

(3) SWOT 분.석

① 강점 (Strength)
첫째,


설명

순서

Download : 옥션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hwp( 97 )


옥션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20성공요인과%20실패요인_hwp_01_.gif %20성공요인과%20실패요인_hwp_02_.gif %20성공요인과%20실패요인_hwp_03_.gif %20성공요인과%20실패요인_hwp_04_.gif %20성공요인과%20실패요인_hwp_05_.gif %20성공요인과%20실패요인_hwp_06_.gif

다. 누구나 개성 있는 인격체로 인정하고 존중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04년에는 업계최초 연간 1조원 거래금액을 달성했으며, 최근에는 15분기 연속 분기 매출액의 기록을 갱신하며 기염을 토하는 등 시장 선도업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그동안 옥션은 국내 최대의 누리망 상거래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자유롭게 거래 할 수 있는 공간을 구축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文化 정착, 기존의 비효율적 유통구조 改善(개선) 등의 노력을 해오고 있다

(2) 기업 이념
① 기업 목표
우리 모두는 풍요롭고 효율적인 시장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② 기업비전
글로벌 경제 민주주의 : 우리가 만들어 가는 시장은, 누구나 팔기 위해 물건을 제공하면 어느 곳의 구매자도 이를 공정한 가격에 살 수 있는 곳, 평범한 개인도 기업과 동등하게 경쟁할 수 있으며 정직과 효율이 보상받는 풍요롭고 개방적인 시장입니다. 오픈마켓에서의 쇼핑이 누리망 쇼핑을 주도했기 때문일것이다 홍보, 유통, 결제, 배송 등 여러 분야에서 오픈마켓에서의 기술적 성장이 있었다. 또한 누리망 으로 상품을 구매한다는 생각은 하기 힘들었다. 그러나 지금 현재에 누리망 으로 물건을 사고 결제하며 상품을 배송하고 집에서 받아보는 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일이 되었다. 스스로 대접받기 원하는 대로 모든 사람이 상대방을 대할 것을 권합니다. 누구나 상당히 기여할 만한 것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모든 사람이 정직하고 개방적인 환경에서 최선을 다한다고 믿습니다.
누리망 쇼핑의 발달은 오픈마켓에의 발전과 아주 밀접한 일이다.옥션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 옥션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경영경제레포트 , 옥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레포트/경영경제





옥션,성공요인과,실패요인,경영경제,레포트

옥션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옥션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Index
1. 주제 선정동기

2. 옥션이란
1) 옥션introduce
(1) 기업 개요
(2) 기업 이념
(3) SWOT 분석
(4) STP 분석
2) 주요 연혁

3. 옥션의 marketing 변천 과정
1) 스타일을 옥션하라
2) 마트대신 옥션
3) 고객 중심 서비스 - 당신이 되어본다
4) marketing 실패 example(사례)

4. 옥션의 시장실패요인

5. 주경쟁자들의 marketing 전략(戰略)
1) G마켓은
2) G마켓의 marketing 전략(戰略)
3) 11번가는
4) 11번가는의 marketing 전략(戰略)

6. 새로운 경쟁자의 등장
- 소셜커머스 & 이유샵

7. 앞으로 옥션이 나아가야할 방향

1. 주제선정 동기
10년 전만 해도 누리망 이란 관념은 일반인에게 생소한 관념이었다.

시험,족보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