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紹介(소개)와 strategy분석,경영example(사례) 및 향후strategy 분석 > 시험,족보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시험,족보자료실

삼성전자의 紹介(소개)와 strategy분석,경영example(사례) 및 향후strategy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6:57

본문




Download : 삼성전자의 소개와 전략분석,경영사례 및 향후전략 분석.hwp





…(생략) 매년 지속적인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이번 성과는 매출 100조 원 시대를 연 지 불과 4년 만에 두 배가 된 것이며, 2xxx년 연간 실적(매출 165조 원, 영업이익 15.64조 원)과 비교했을 때도 매출은 21.8%, 영업이익은 85.4%가 증가한 것입니다. 또한 디스플레이패널(DP) 사업도 선진시장 수요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도 중국(China) 등 신흥시장 판매로 지난해 DP 부분의 영업이익 3조 2,100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부품 사업도 메모리 업황 회복의 지연 등의 힘든 상황에도 불구, 지속적 성장세로 4조1,700억 원의 영업이 익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같은 환경에서도 창립 43년 만인 2012년, 삼성전자는 연매출 201조 원, 영업이익 29조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소비자가전(CE) 또한 크게 침체된 유럽 시장의 높은 벽을 뚫고 ‘7년 연속 세계 1위’를 달성한 TV와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2조3,000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한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하고, 더욱 혁신적인 변화와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이러한 매출 실적은 85% 정도가 해외에서 발생한 결과이기에 그 의의가 더 높습니다. 특히 휴대폰이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높은 성과에 힘입어 IM부문은 2xxx년보다 139.4%나 증가한 19조4,400억 원의 영업이익(영업이익률 18%)을 기록하였습니다.

`삼성전자 매출액, 영업이익 추이`
3) 삼성전자 해외사업 진출 현재상황
글로벌 네트워크
한국에서 스타트한 도전은 아시아를 넘어, 미국과 유럽, 남미까지 전 세계에 글로벌 삼성전자의 명성을 드높였습니다.
글로벌 IT 업계 선도
삼성전자의 2012년 영업이익률은 14.4%대로 글로벌 IT업계에서도 높은 수준으로 선도기업의 위상을 당당히 보여 주었습니다.
세계인들이 근무하는 글로벌 사업장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삼성전자는 해외 임직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현재 24만 명의 삼성인들이 각각 생산 법인 37곳, 판매법인 51곳, 글로벌 연구소 33곳 등 약 217 개 국가 글로벌 사업 거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산
업사에서 최초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전자 기업 가운데 서도 유일한 대기록입니다.

Download : 삼성전자의 소개와 전략분석,경영사례 및 향후전략 분석.hwp( 97 )





삼성전자의 紹介(소개)와 strategy분석,경영example(사례) 및 향후strategy 분석
레포트/경영경제


%20소개와%20전략분석,경영사례%20및%20향후전략%20분석_hwp_01_.gif %20소개와%20전략분석,경영사례%20및%20향후전략%20분석_hwp_02_.gif %20소개와%20전략분석,경영사례%20및%20향후전략%20분석_hwp_03_.gif %20소개와%20전략분석,경영사례%20및%20향후전략%20분석_hwp_04_.gif %20소개와%20전략분석,경영사례%20및%20향후전략%20분석_hwp_05_.gif %20소개와%20전략분석,경영사례%20및%20향후전략%20분석_hwp_06_.gif
설명
순서

삼성전자의 소개와 전략분석,경영사례 및 향후전략 분석 , 삼성전자의 소개와 전략분석,경영사례 및 향후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삼성전자 소개와 전략 경영사례 향후전략

목차
1.삼성전자 紹介
2.삼성전자 전술 분석
3.삼성전자 글로벌 경영事例
4.삼성전자 향후전술
5.결론 도출

1.삼성전자 紹介
1)기업紹介
세상을 스마트하게 만드는 글로벌 IT 기업 삼성전자
1969년에 일본 SANYO사의 OEM으로 스타트한 소규모 전자회사였던 삼성전자는 눈부신 초고속 성장을 거듭하며 끊임없는 제품의 연구와 혁신을 통해 늦은 스타트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에 있는 본사를 중심으로 해외 15개 총괄 및 생산,판매 법인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IT기업입니다.
설립이후TV,모니터, 프린터, 냉장고, 세탁기 등 각종 전자제품을 비롯해 스마트폰 등의 통신기기, 그리고 반도체 등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세계시장에서 평판TV 1위, 스마트폰 1위, 반도체메모리 1위로서 확고한 세계 가전시장의 글로벌 리더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삼성 전자의 업계 부문별 점유율`
삼성전자의 제품은 2위업체 제품과의 점유율 격차가 상당하다. 삼성전자가 이처럼 글로벌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한 배경에는 해외 현지거점을 자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운





삼성전자,소개와,전략,경영사례,향후전략,경영경제,레포트






삼성전자의 紹介(소개)와 strategy분석,경영example(사례) 및 향후strategy 분석
다. 또한 이러한 실적은 지난해 하루에만 5,500억 원어치 물건을 팔아 794억 원의 이익을 남긴 수치입니다.


`소비자 선호도에서 우위를 보이는 삼성전자`
2)경영성과 (2012년도 기준)
세계 전자 업계 유일의 기록 달성
2012년은 유럽 발 경제위기로 세계 경제지표와 소비심리가 크게 움츠러들고 업체 간 치열한 경쟁과 환율 변동으로 경영환경이 어려운 한 해였습니다.

시험,족보자료실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