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 콜센터 역할, 연혁, 운영現況, 실적, 행정사례, 특징, 업무, 계획, 現況, 분석, 시사점, 결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 > 시험,족보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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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 콜센터 역할, 연혁, 운영現況, 실적, 행정사례, 특징, 업무, 계획, 現況, 분석, 시사점, 결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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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4-17 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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뜻밖의 전화였지만 양씨는 유기견 보호소와 동물병원 구청 등에 알아본 끝에 할머니가 강아지를 분양 받을수 있도록 도와줬다.


2.다산 콜센터의 연혁

2006년 10월 표준상담DB 구축 시작으로 그 해 11~12월 콜센터 구축 1-2차 워크숍 실시하였고 2007년 1월에 들어서는 서울특별시 민원콜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제정및 ARS 1차 통합 및 콜센터 시범운영 실시 그리고 ARS 2차통합이 이루어지고 그 해 3월 서울시 민원서비스 명칭 공모에서 다산으로 확정되었으며 5월,6월에 걸쳐 ARS 3,4차 통합이 이루어졌으며 9월에 있어 120 다산콜센터가 정식으로 오픈 되었다. 시민(Citizen)의 전화민원에 장시간 대기, 전화돌림, 공무원들의 불친절 등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하여 만들었다고 한다. 다산 콜 센터는 무엇일까? 다산 콜 센터란 서울시와 관련된 민원을 전화로 해결해 주는 종합민원 콜센터를 뜻하며, 2007년 오세훈 서울시장에 의해 만들어진 민원 시스템이다.서울시는 지난2월 다산콜센터 이용 동향을 분석해 보니 상담에 대한 시민(Citizen) 만족도가 95.7%로 나타났고 전화 응대율은 99.7%로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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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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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산 콜센터 역할, 연혁, 운영동향, 실적, 행정example(사례) , 특징, 업무, 계획, 동향, 분석, 시사점, 문제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
목 차
1. 다산콜센터란
2. 다산콜센터의 연혁
3. 다산콜센터의 운영동향
4. 다산콜센터의 실적
5. 다산콜센터 행정example(사례) 에 대한 나의 소견

1. 다산 콜센터란

반려동물 데이트 코스까지 추천
서울시 120 다산콜센터에서 근무하는 양아무개 상담원은 지난 2월 중순께 받은 민원 전화내용이다. 서울시의 각종 민…(생략) 원전화와 기관별 ARS번호를 국번 없이 ‘120’ 하나의 번호로 통합하고, 전문 상담원이 시민(Citizen)고객의 궁금한 사항에 대답해준다.
다산콜센터에 결려온 전화는 하루平均(평균) 3만 7000건이고 시내버스 노선안내부터 외국 관광객을 위한 외국어상담. 임대주택분양안내 데이트코스 추천까지 다양한부문에서 시민(Citizen)들에게 도움을주고있다고 한다.
뜻밖의 전화였지만 양씨는 유기견 보호소와 동물병원 구청 등에 알아본 끝에 할머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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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산 콜센터 역할, 연혁, 운영동향, 실적, 행정example(사례) , 특징, 업무, 계획, 동향, 분석, 시사점, 문제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
















목 차




1. 다산콜센터란?


2. 다산콜센터의 연혁


3. 다산콜센터의 운영동향


4. 다산콜센터의 실적


5. 다산콜센터 행정example(사례) 에 대한 나의 소견













1. 다산 콜센터란?

반려동물 데이트 코스까지 추천
서울시 120 다산콜센터에서 근무하는 양아무개 상담원은 지난 2월 중순께 받은 민원 전화내용이다. (ARS 1차통합은 서울특별시 대표기관 6개 등, 2차통합은 history박물관 통합등, 3차 통합은 상수도사업본부, 4차통합은 농수산물공사, 5차 통합은 서울대공원 등 4개 기관을 뜻한다. 서울 강동구에서 홀로 살고있는 한 할머니가 적적한 생활을 달래고 싶다며 반려견을 입양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며 부탁한 것이다. 서울 강동구에서 홀로 살고있는 한 할머니가 적적한 생활을 달래고 싶다며 반려견을 입양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며 부탁한 것이다.
2012년 2월에 들어서 서울시는 NHN 네이버와 ‘지식 파트너’ 제휴를 맺고 28일부터 1년 동안 네이버‘지식IN` 서비스에 시와 관련된 상담 資料를 제공하며 다산 콜센터의 상담 데이터베이스 2만 6천여 건을 포털 사이트에 공개하고 상담 채널도 on-line 으로 넓힌다고 한다. ‘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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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게다가 할머니는 사별한 남편을 간호하느라 허리와 팔이 많이 아프니 대소변을 가릴수 있는 강아지 였으면 좋겠다는 까다로운 옵션도 덧붙였다.
게다가 할머니는 사별한 남편을 간호하느라 허리와 팔이 많이 아프니 대소변을 가릴수 있는 강아지 였으면 좋겠다는 까다로운 옵션도 덧붙였다.
다산콜센터는 국번없이 120으로 전화하면 서울시나 구청과 관련된 궁굼증을 풀어준다.)
그리고 2009년 1월에는 고객감동경영대상을 받았으며, 2012년에 들어서는 SNS로도 상담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 할머니는 상담원 덕분에 새 식구를 만나게 돼 기쁘다며 반겼다.


3.다산 콜센터의 운영동향

2007년 1월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2007년 9월 정식운영을 시작해서 2009년 2월 기준 195명의 상담원이 365일 24시간 연중 무휴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20 다산 콜 센터의 120은 전화번호를 표시한 것이며, 다산(茶山)이라는 명칭은 조선 후기 실학자 정약용의 위민(爲民), 청렴(淸廉), 창의(創意)의 지방행정혁신 철학을 가지고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의미의 이름을 시민(Citizen)명칭공모를 통해 선정하게 되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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