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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소호창업] 창업계획서 - 우리의 향취와 멋을 간직한 전통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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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4-17 0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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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예로 우리가 알만한 것들이 독일의 맥주, 일본의 사케, 영국의 위스키, 러시아의 보드카가 있다아 이런 외국의 전통주라고 할 수 있는 술들은 현재 우리나라에 들어와서 날이 갈수록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아 하지만 요즘 세대들은 우리의 전통주보다 외국의 전통주에 더 익숙해 있고 더 좋아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유통 마진 등을 포함한 최종소비자가를 기분으로 하면 26조원 수준에 이르게 된다 소주, 맥주, 위스키가 전체 술 시장의 87%를 차지하고 있으며 수입주는 13%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요즘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전통주만 보더라도 기껏해야 막걸리, 동동주 몇 개 되지 않는다. 이 중 맥주가 3조6801억 원(42.7%)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소주 2조8803억 원(33.4%), 위스키 9724억 원(11.3%), 과실주 4664억 원(5.4%), 기타 3142억 원(3.6%), 탁·약주 3090억 원(3.6%)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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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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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서
-우리의 향취와 멋을 간직한 전통주-

` 목 차 `
Ⅰ. 서론

1. 한국의 전통주 내역

2. 창업기업

3. 업체분석

1) 짚동가리 쌩주

2) 탁사발
Ⅱ. 본론

1. 주점의 소개

1) 주점의 장소

2) 고객 분석

3) 주점 인테리어

4) 서비스 형태


2. 메뉴

1) 술

2) 음식

3. 내부/외부 환경분석

-SWOT 분석
Ⅲ. 결론

Ⅰ.서론 : 사업 개요
1. 한국의 전통주 내역

우리나라에는 우리나라만의 주류만 있는 것이 아니다.

1) 한국의 주류시장 내역
…(생략(省略)) 우리나라의 술 시장 규모는 2008년 출고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8조 6224억이라고 한다.
하지만 요즈음 일본, 중국(China), 대만 각지에 한류열풍이 부는 이 때에 가수들, 연기자들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음식들도 한류열풍이 불고 있다아 우리나라에는 조선시대, 고려시대를 넘어서서 그 전부터 어느 나라와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을 다양하고, 건강에도 좋고 훌륭한 전통주가 있다아 그냥 전국에 걸친 전통주가 아니라 전통주라고 하더라도 각 지역별로 그 종류가 천차만별이었다. 이에 따라서 주류와 관련 된 각종 규제가 크게 완화될 예정이다. 2008년 수입한 술은 총 6억7000만달러어치로 그 해 우리나라가 수출한(2억3000만 달러) 규모보다 3배가 많다. 이러한 것처럼 외국의 전통술이 들어와 우리가 다양한 술을 맛보고 즐길 수는 있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우리나라의 전통주가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것 같다. 이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술생산, 판매에 대한 규제 완화 및 R&D 지원 등을 통해 종류가 몇 없던 우리 술을 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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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현재의 추세에 걸맞게 우리나라 전통주를 널리 알리고 예전 세대 뿐만 아니라 요즘 세대에게도 소통의 장을 열어 주고자 이 사업을 채택하게 되었다. 그 예로 우리가 알만한 것들이 독일의 맥주, 일본의 사케, 영국의 위스키, 러시아의 보드카가 있다아 이런 외국의 전통주라고 할 수 있는 술들은 현재 우리나라에 들어와서 날이 갈수록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아 하지만 요즘 세대들은 우리의 전통주보다 외국의 전통주에 더 익숙해 있고...

사업계획서
-우리의 향취와 멋을 간직한 전통주-

[ 목 차 ]
Ⅰ. 서론

1. 한국의 전통주 내역

2. 창업기업

3. 업체분석

1) 짚동가리 쌩주

2) 탁사발


Ⅱ. 본론

1. 주점의 소개

1) 주점의 장소

2) 고객 분석

3) 주점 인테리어

4) 서비스 형태


2. 메뉴

1) 술

2) 음식



3. 내부/외부 환경분석

-SWOT 분석


Ⅲ. 결론



Ⅰ.서론 : 사업 개요
1. 한국의 전통주 내역

우리나라에는 우리나라만의 주류만 있는 것이 아니다. 최근 포도주 수입 급증으로 수입 술은 위스키(38%), 포도주(25%)가 큰 비중을 차지했고 수출은 소주(54%), 맥주(18%)가 큰 비중을 차지한 가운데 최근에는 탁주 수출도 급증세를 타고 있다아

2) 우리 술 산업 육성
그동안 규제 위주에서 위 술 육성 중심으로 정책의 패러다임을 전환해오고 있다아 그러면서 우리 술 원료로 우리 농산물을 24톤을 사용하고 이렇게 만들어진 전통주를 10억달러를 수출하는 ‘우리 술 산업 경쟁력 강화 대책’이 추진된다 여기에는 우리가 잘 알고있는 막걸리 업체인 서울 장수막걸리, 백세주, 복분자주 등도 전통주 범위에 포함되면서 세제 감면 혜택과 지원이 이루어지게 된다
2009년 8월에 열린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와 국세정이 공동으로 마련해 발표한 ‘우리 술 산업 경쟁력 강화대책’에 다르면 규제위주의 술산업 정책에서 산업육성으로 정책의 패러다임을 전화해서 우리나라의 전통주를 하나의 문화상품으로 세계인이 사랑하는 우리 술로 만들겠다는 것이 이들의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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