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품질실패사례(instance) - 모토로라 > 최근업데이트자료

본문 바로가기


최근업데이트자료

[품질경영]품질실패사례(instance) - 모토로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8-09 07:28

본문




Download : [품질경영]품질실패사례 - 모토로라.hwp




아무리 기술로 무장한 첨단제품이더라도 종업원의 정성과 기업의 양심이 녹아든 제품이어야 하며, 이것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한다.

Ⅳ. conclusion
Ⅴ. bibliography
Ⅵ. 작성후기

본문내용
Ⅰ. 서론

‘기술은 돈으로 살 수 있으나 품질은 돈으로 살 수 없다라는 말이 있따
품질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기업의 가치를 상승시켜 소비자의 만족을 이끌어 낸다. 이러한 경영 패러다임에 적용하지 못하고 실패한 事例(사례)로 모토로라를 알아 볼 것이다. 아무리 기…(省略) 술로 무장한 첨단제품이더라도 종업원의 정성과 기업의 양심이 녹아든 제품이어야 하며, 이것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한다.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기대 수준이 높아질수록 품질 문제는 제조업뿐 아니라 교육, 의료, 공공서비스 등 전분야로 확산되고 있따 일찍이 품질경영의 선구자이 필립 크로스비(Phlip Crosby)박사는 “품질향상으로 얻는 엄청난 이익에 비해 품질에 대한 투자는 공짜와 같다”고 주장한 바 있따 기술혁신이나 원가정감, 글로벌화 전략(戰略) 에서 ‘품질’의 중요성이 간과되고, 품질관리 인력교육에 소홀하지 않았는지 기본을 돌아 봐야 할 때이다.
21 세기(世紀) 가 처음 된 오늘날 세계 기업에서 품질관리는 아주 중요한 문제이다.



<목차>

Ⅰ.서론 --------------------------- 1

Ⅱ. 이론(理論)적 배경 ------------------------- 2

1. 품질관리의 개념(槪念) ------------------------ 2
2. 모토로라 기업紹介(소개) ------------------------ 2
3. 모토로라의 연혁 ------------------------- 2
4.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점유 ------------------- 3

Ⅲ. 事例(사례) 논의 ------------------------- 4

1. 모토로라 품질실패 기사---------------------- 4

2. 모토로라 품질실패 Cause --------------------- 6

① 신제품/ 신개발 투자 미비
② 부실한 서비스
③ 브랜드 이미지의 구축 실패
④ 홍보의 미흡
⑤ 차세대 트렌드 세터로서의 역할 실패
⑥ 너무나 많은 것을 시도한 나머지 시기 흐름을 놓친 출시 전략(戰略)

3. 모토로라 품질실패 대안 --------------------- 9

① 한국 지사의 위상을 제고, 우수인력 확보
② 적극적인 홍보
③ CDMA분야 R&D투자를 늘린다. 우리에게는 90년대 중반 국내시장의 아날로그 휴대폰의 대명사였던 스타텍


설명
[품질경영]품질실패사례(instance) - 모토로라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 [품질경영]품질실패사례 - 모토로라경영경제레포트 , 품질경영 모토로라 품질실패 생산운영관리 R&D TQM SCM
순서
[품질경영]품질실패사례%20-%20모토로라_hwp_01_.gif [품질경영]품질실패사례%20-%20모토로라_hwp_02_.gif [품질경영]품질실패사례%20-%20모토로라_hwp_03_.gif [품질경영]품질실패사례%20-%20모토로라_hwp_04_.gif [품질경영]품질실패사례%20-%20모토로라_hwp_05_.gif [품질경영]품질실패사례%20-%20모토로라_hwp_06_.gif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다. 품질관리는 표준과 규격의 설정을 전제로 투입자재·생산품·공정 등을 통하여 소비자가 요구하는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사람과 설비를 관리하는 것이다. 따라서 최고의 품질 제품은 ‘명품’이 되며 명품을 만드는 기업(브랜드)은 소비자의 열광적인 만족을 이끌어내 세계 시장에서에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간과할 수 없는 것이 기술이나 첨단 제품은 돈으로 살 수 있지만 품질은 돈으로 살 수 없다는 사실이다. 초과공급으로 인하여 국제 경쟁은 더욱 심화되었고, 소비자들의 소득 증가로 소비자들의 욕구는 다양화되었다.
품질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최고의 품질 제품은 ‘명품이 되며 명품을 만드는 기업(브랜드)은 소비자의 열광적인 만족을 이끌어내 세계 시장에서에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간과할 수 없는 것이 기술이나 첨단 제품은 돈으로 살 수 있지만 품질은 돈으로 살 수 없다는 사실이다. 그 결과 품질을 중요시하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이 나타나게 되었다.

Download : [품질경영]품질실패사례 - 모토로라.hwp( 19 )



레포트/경영경제








품질경영,,모토로라,,품질실패,,생산운영관리,,R&D,,TQM,,SCM,경영경제,레포트
<목차>

Ⅰ.서론

Ⅱ. 이론(理論)적 배경
1. 품질관리의 개념(槪念)
2. 모토로라 기업紹介(소개)
3. 모토로라의 연혁
4.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점유

Ⅲ. 事例(사례) 논의

1. 모토로라 품질실패 기사
2. 모토로라 품질실패 Cause
① 신제품/ 신개발 투자 미비
② 부실한 서비스
③ 브랜드 이미지의 구축 실패
④ 홍보의 미흡
⑤ 차세대 트렌드 세터로서의 역할 실패
⑥ 너무나 많은 것을 시도한 나머지 시기 흐름을 놓친 출시 전략(戰略)

3. 모토로라 품질실패 대안
① 한국 지사의 위상을 제고, 우수인력 확보
② 적극적인 홍보
③ CDMA분야 R&D투자를 늘린다.
무한경쟁의 새로운 시대에서 고비용, 저효율 구조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데 그 주된 Cause 은 품질의 수준에서 오는 경쟁력 상실로 볼 수 있따 품질관리는 제품품질의 유지·향상을 위하여 각종 과학적 원리를 응용하는 관리를 말한다.

Ⅳ. conclusion --------------------------- 10
Ⅴ. bibliography --------------------------- 10
Ⅵ. 작성후기 --------------------------- 11


Ⅰ. 서론

‘기술은 돈으로 살 수 있으나 품질은 돈으로 살 수 없다’라는 말이 있따
품질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기업의 가치를 상승시켜 소비자의 만족을 이끌어 낸다. 모토로라 하면 모두가 잘 알고 있듯이 세계 통신업계의 거대 공룡이다.
오늘날은 전반적으로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고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화되고 있는 시대로 단순히 양과 가격에 기초한 경영으로는 경쟁할 수 없게 되었다.
21 세기(世紀) 가 처음 된 오늘날 세계 기업에서 품질관리는 아주 중요한 문제이다. 소비자 요구에 맞는 품질의 제품을 경제적·효율적으로 생산하고 제공하기 위한 수단으로 설계·제조·판매·서비스 등 각 단계에 체계적인 관리수법을 종합적으로 응용·활용하는 것이다.

최근업데이트자료 목록

Total 2,404건 1 페이지
최근업데이트자료 목록
번호 제목 날짜
2404 편의점 環境변화에 대응한 훼미리마트의 블루오션 전략(strategy) 08-14
2403 [★★명품중독 해결plan★★] 한국인의 명품에 대한 인식과 명품중독의 present condition 및 … 08-13
2402 청년실업문제 와 대책 - 청년실업문제와 대책 08-13
2401 인터컨티넨탈호텔 기업분석및 marketing 戰略분석과 앞으로의 戰略제안 08-13
2400 엔터프라이즈렌터카,엔터프라이즈렌터카기업analysis,엔터프라이즈렌터카戰略,렌터카marketing 戰略 08-12
2399 ZARA,SCM,marketing 戰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 08-12
2398 브랜드 이미지로서의 개성) 브랜드 개성의 定義(정의)와 가치 및 역할, 브랜드 개성을 통한 이미지 형성 08-12
2397 sm엔터테인먼트,jyp,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 08-12
2396 SK나이츠marketing ,스포츠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08-12
2395 성격장애, 편집성, 분열성, 분열형 성격장애의 특징, 요인, 치료measure(방안) [A+ 평가 레포트★… 08-12
2394 Probability and Statistics for Engineering and the Sciences … 08-12
2393 MCM,성공사례,marketing 戰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 08-12
2392 어린이집교사 자기紹介(소개)서 08-12
2391 지적재산권 08-12
2390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광고 분석,재포지셔닝 사례(instance),광고marketing 戰略성공사례(inst… 08-12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