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락식혜 marketing example(사례) 분석과 광고전략(strategy)분석및 비락식혜 SWOT분석과 제품전략(strategy)및 비락식혜 전략(strategy)적 광고기획 > 최근업데이트자료

본문 바로가기


최근업데이트자료

비락식혜 marketing example(사례) 분석과 광고전략(strategy)분석및 비락식혜 SWOT분석과 제품전략(s…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7-07 14:46

본문




Download : 비락식혜 마케팅사례분석과 광고전략분석및 비락식혜 SWOT분석과 제품전략및 비락식혜 전략적 광고기획.pptx





비락식혜 마케팅사례분석과 광고전략분석및 비락식혜 SWOT분석과 제품전략및 비락식혜 전략적 광고기획 , 비락식혜 마케팅사례분석과 광고전략분석및 비락식혜 SWOT분석과 제품전략및 비락식혜 전략적 광고기획경영경제레포트 , 비락식혜 마케팅사례과 광고전략 비락식혜 SWOT과 제품전략 비락식혜 전략적 광고기획

비락식혜 marketing example(사례) 분석과 광고전략(strategy)분석및 비락식혜 SWOT분석과 제품전략(strategy)및 비락식혜 전략(strategy)적 광고기획


순서

Download : 비락식혜 마케팅사례분석과 광고전략분석및 비락식혜 SWOT분석과 제품전략및 비락식혜 전략적 광고기획.pptx( 75 )





비락식혜,마케팅사례과,광고전략,비락식혜,SWOT과,제품전략,비락식혜,전략적,광고기획,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_SLIDE_1_
“비락식혜”마케팅,광고戰略

_SLIDE_2_
1. 거시적 environment(환경) analysis

2. 시장analysis
제품 시장의 범위
시장의 definition /시장 잠재력 및 규모 analysis
시장 매력도 analysis (five force model)
3C analysis: 자사(Company)analysis
3C analysis: 경쟁사(Competitor)analysis
3C analysis: 고객(Customer)analysis
시장에서의 KSF 도출

3. 비락식혜 SWOT analysis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
Threaten(위협)

4. 비락식혜 KFS 도출

5. 비락식혜 마케팅 goal(목표) 수립

6. STP 戰略analysis
시장 세분화
타겟팅
포지셔닝

7. 비락식혜 제품戰略
제품의 point 효익/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연상 맵

8. 戰略적 광고 기획
INDEX
_SLIDE_3_
기술 environment(환경) 적 요인
누리망 의 발달과 이를 통한 소통 방식의 진화로 최근 SNS와 같은 매체를 활용한 광고의 효율가 기존의 TV, 신문 등의 매체를 활용한 광고의 효율를 뛰어넘는 상황이다. 시장을 차지하고 있는 음료들이 다양성이 부족하고 한정적이지만 계속해서 웰빙트렌드로 인해 건강적인 이미지를 구축한다면 시장 잠재력이 작다고 볼 수만은 없다.
시장의 definition /시장 잠재력 및 규모 analysis
2. 시장analysis
시장규모 : 전통음료시장은 계속해서 규모가 작아지는 추세이며 현재 450억 정도의 규모를 보이고 있따 그 중에서 비락식혜가 약 60%정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따
시장 잠재력 : 계속 전통음료 시장의 규모가 작아지고 있고, 이익률도 하락세이다.
SNS와 같이 누리망 을 활용한 소통 방식은 이용 주체간의 소통이 활발히 이루어진다는 characteristic(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광고방식은 더 많은 사람에게 쉽고 빠르게 전달될 수 있따
2003년 이후 웰빙 트렌드는 계속되고 있따 이러한 웰빙 트렌드는 당분간은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웰빙 풍조를 타고 탄산음료와 과즙음료 시장이 축소되고 있는 가운데 차를 포함한 건강음료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커지고 있따‘건강=전통식품’이란 믿음이 소비자 사이에서 확산되면서 관련 신제품 붐이 일고 있따
사회 文化(문화)적 요인
하지만 성장하는 건강음료 시장과는 반대로 식혜시장의 규모는 2100억~2300억원 정도의 규모였던 95년을 정점으로 그 이후 계속 하락세를 보이며 2013년도 기준 450억 수준까지 하락세를 보이고 있따
1. 거시적 environment(환경) analysis
_SLIDE_4_
제품 시장의 범위
느린 수정과
롯데 참…(drop) 두미숫가루
탄산음료
비타민 음료
커피
맥주
아이스크림
패스트
푸드
VOD 대여
PC방
제품형태 경쟁 :
식혜
제품범주 경쟁 :
전통음료
본원적 경쟁 :
음료
예산 경쟁 :
아이스크림, PC방,
VOD 대여,
패스트푸드
롯데 잔칫집식혜
해태 큰집식혜

현재 음료 시장이 너무 광범위하여 음료 시장 내에서만 특정 경쟁사를 정하기가 어렵고, 전통음료가 다른 형태의 음료들과는 비교되는 고유의 맛과 특색이 강하기 때문에 전통음료 시장으로 제품 시장의 범위를 한정하였다.

_SLIDE_6_
구매자의 교섭력
대체재의 교섭력
기존기업과의 경쟁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공급자의 교섭력

비락식혜는 전통음료 시장에 진입한 브랜드의 선두주자로서 다른 브랜드에 비해 인지도가 높은 편이며, 시advantage유율이 약 60%에 달하며 식혜시장에서 독보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음.

약 20년간 브랜드를 유지해 오면서 충성도 높은 중년층 고객층을 확보한 상태이며 이들로부터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음.
P서
전통음료시장 안에서 미투戰略으로


비락식혜 marketing example(사례) 분석과 광고전략(strategy)분석및 비락식혜 SWOT분석과 제품전략(strategy)및 비락식혜 전략(strategy)적 광고기획
%20마케팅사례분석과%20광고전략분석및%20비락식혜%20SWOT분석과%20제품전략및%20비락식혜%20전략적%20광고기획_pptx_01_.gif %20마케팅사례분석과%20광고전략분석및%20비락식혜%20SWOT분석과%20제품전략및%20비락식혜%20전략적%20광고기획_pptx_02_.gif %20마케팅사례분석과%20광고전략분석및%20비락식혜%20SWOT분석과%20제품전략및%20비락식혜%20전략적%20광고기획_pptx_03_.gif %20마케팅사례분석과%20광고전략분석및%20비락식혜%20SWOT분석과%20제품전략및%20비락식혜%20전략적%20광고기획_pptx_04_.gif %20마케팅사례분석과%20광고전략분석및%20비락식혜%20SWOT분석과%20제품전략및%20비락식혜%20전략적%20광고기획_pptx_05_.gif %20마케팅사례분석과%20광고전략분석및%20비락식혜%20SWOT분석과%20제품전략및%20비락식혜%20전략적%20광고기획_pptx_06_.gif






다.
2. 시장analysis
호연당
꿀물
_SLIDE_5_

전통음료시장이란 주로 전통적인 고향의 맛에 대한 향수를 느끼는 30~50대 주부나 직장인 고객의 우리 고유의 맛과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한 욕구, 건강한 음료를 마시고 싶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서로 대체될 수 있는 전통음료(잔칫집식혜, 참두 미숫가루 등)의 집합이다.

최근업데이트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