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history(역사) 회자원의 활용]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상황 > 최근업데이트자료

본문 바로가기


최근업데이트자료

[지history(역사) 회자원의 활용]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상황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11:42

본문




Download : [지역사회자원의 활용]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현황.hwp




초기 단계는 가난한 사람이 잘사는
사람들에게 동정을 구하며 구걸(begging)하는 방식이었다. 미국
의 경우에도 1994년도 구호사업기관의 수입을 analysis해 보면 입금 총액 1,229억 달러
중 재단의 지원은 99억 달러(7.6%)에 불과하며 나머지는 회사 61억 달러(4.7%), 유
증 88억 달러(6.7%), 재인 기부금 1,051억 …(To be continued ) 달러(81%)로 이들 모금액이 비영리조직
수입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U.S. News & World Report, Dec 4, 1995 : 87).
캐나다의 경우도 미국과 비슷한 비율로 모금이 이루어지고 있다(Young & Ken, 1996
: 102). 특히 개인 기부금이 전체의 80%를 넘고 있어 어느 한 개인이나 기관에 지나
치게 지원을 의지하는 것은 바람직한 현상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그 동안 마케팅은 일반 기업들의 운영에만 적
용되는 것으로 인식되어 오다가 모금의 필요성(必要性)을 절실히 느끼면서 전문성 도입과함
께 마케팅 理論(이론)에 의한 모금 방법이 대두되기 처음 한 것이다. 그 동안은 특정한 개인이나 기업 등을 통해 인맥과 이해관계를 통해 모금을
해왔으나 이제는 그러한 방법을 통한 모금이 한계에 부딪쳤음을 인식하고 있다.
모금의 전문성이 강조되면서 자연히 대두된 것이 마케팅 원칙의 적용이다. 비영리조직은 政府(정부)
나 재단으로부터 재정지원을 받는 경우도 있으나 그 액수는 미미한 실정이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미국에서는 이미 1970년대부터 비영리조직의 모금에 마케팅 원칙이 활
발히 적용되어 왔다.

2) 수금단계
다음 단계는 교회나 클럽, 일부
[지history(역사) 회자원의 활용]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상황
레포트/자연과학





설명



[지역사회자원의 활용]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현황 , [지역사회자원의 활용]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현황자연과학레포트 , [지역사회자원의 활용]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현황


Download : [지역사회자원의 활용]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현황.hwp( 36 )



[지역사회자원의 활용]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현황_hwp_01_.gif [지역사회자원의 활용]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현황_hwp_02_.gif [지역사회자원의 활용]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현황_hwp_03_.gif [지역사회자원의 활용]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현황_hwp_04_.gif [지역사회자원의 활용]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현황_hwp_05_.gif [지역사회자원의 활용]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현황_hwp_06_.gif

[지역사회자원의,활용],모금과,마케팅,모금의,사용,및,현황,자연과학,레포트



순서
[지history(역사) 회자원의 활용]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상황



다. 따
라서 우리나라의 비영리기관이 점차 전문적인 접근방법으로 다양한 모금방법과 기
술을 도입하게 되는 현상은 자연스러운 변화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추세와 함께 우
리나라의 대학, 사회복지기관 등 비영리조직은 모금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회복지기관의 경우 몇몇 기관이 마케팅理論(이론)에 의한 모금활동을 하고 있으나 전
문적인 교육이나 理論(이론)의 바탕 없이 모금활동을 하면서 경험을 바탕으로 점차 정립해
가는 중이라 할 수 있다. [지역사(歷史)회자원의 활용]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現況
목차

Ⅰ. 모금과 마케팅

Ⅱ. 모금기술의 단계

1. 구걸단계
2. 수금단계
3. 캠페인 단계
4. 마케팅 단계

Ⅲ. 마케팅 전술

1. 소명헌장
2. 기관의 목적과 goal(목표)
3. 마케팅 조사
4. 외부環境(환경)의 조사와 자원의 analysis
5. 마케팅 목적과 goal(목표)
6. 전술적 마케팅 계획
7. 실행계획
8. 평가작업

Ⅳ. 모금의 전술과 방법

1. 시장analysis
1) 표적 시장과 시장세분화
2) 상품개발
2. 모금 goal(목표) 작성
3. 모금의 홍보와 광고
1) 홍보의 定義(정이)
2) 홍보를 위한 준비사항
3) 홍보를 위한 절차
4) 광고를 통한 홍보
5) 효율적인 광고를 위한 노력
4. 모금 방법
1) DM
(1) DM 대상자 리스트
(2) 겉봉투
(3) 호소 서신
(4) 내용물
2) 이벤트의 定義(정이)
3) 이벤트 전술의 수립 절차
4) 미디어 모금
5) 전화 마케팅
6)...

[지역사(歷史)회자원의 활용]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現況


목차

Ⅰ. 모금과 마케팅

Ⅱ. 모금기술의 단계

1. 구걸단계
2. 수금단계
3. 캠페인 단계
4. 마케팅 단계

Ⅲ. 마케팅 전술

1. 소명헌장
2. 기관의 목적과 goal(목표)
3. 마케팅 조사
4. 외부環境(환경)의 조사와 자원의 analysis
5. 마케팅 목적과 goal(목표)
6. 전술적 마케팅 계획
7. 실행계획
8. 평가작업

Ⅳ. 모금의 전술과 방법

1. 시장analysis
1) 표적 시장과 시장세분화
2) 상품개발
2. 모금 goal(목표) 작성
3. 모금의 홍보와 광고
1) 홍보의 定義(정이)
2) 홍보를 위한 준비사항
3) 홍보를 위한 절차
4) 광고를 통한 홍보
5) 효율적인 광고를 위한 노력
4. 모금 방법
1) DM
(1) DM 대상자 리스트
(2) 겉봉투
(3) 호소 서신
(4) 내용물
2) 이벤트의 定義(정이)
3) 이벤트 전술의 수립 절차
4) 미디어 모금
5) 전화 마케팅
6) 컴퓨터 통신
7) 국내 통신을 통한 모금전술
8) 세계의 대표적 비영리조직의 주요 웹사이트
9) 기업의 CRM 마케팅을 통한 모금

Ⅴ. 모금 조직과 관리

1. 효율적인 모금 조직의 구성
1) 모금 조직의 규모
2) 모금조직의 형태
3) 조직의 체계와 업무의 기술
2. 모금 전문직원
3. 모금 자원봉사자 활용
1) 모금 자원봉사자의 개발
2) 자원봉사자의 관리

Ⅵ. 모금 비용

Ⅶ. 모금사용의 투명성

* Reference List
1. 모금과 마케팅

모금은 비영리조직의 재정에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아직 이에 대한 공식통계가 없어 정확히 알 수는 없으나 점차 모
금액이 비영리조직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나는 展望(전망) 이다.

2. 모금기술의 단계

1) 구걸단계
모금기술은 여러 단계를 걸쳐 변화되어 왔다.

최근업데이트자료 목록

Total 2,684건 1 페이지
최근업데이트자료 목록
번호 제목 날짜
2684 경영분석,事例연구,아시아나항공,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 09-20
2683 부모역할,성장단계별 부모역할,영유아부모의역할,부모의역활,성장기부모의역할,영아기부모의역할,유아기부모의역할,사춘… 09-20
2682 [report] 분석實驗 Gravimetric Determination of Calcium 09-20
2681 한중일삼국의 낙태법비교,낙태現況(현황) 및 실태(實態),한국낙태,중국낙태.일본낙태 09-20
2680 (경기도시공사자기紹介서 + 면접기출문제) 경기도시공사(건축) 자기紹介서 합격예문 [경기도시공사自紹書(자소서)… 09-20
2679 코카콜라vs펩시콜라 마케팅전술 비교analysis(분석) (펩시의 공격전술과 코카콜라의 대응전술) 09-20
2678 프로이드학파의 정신分析理論 09-20
2677 중국진출 한국기업example(사례) ,오리온 제과 중국시장진출 성공example(사례) ,오리온 초코파… 09-20
2676 빌게이츠 그는 누구인가 09-20
2675 공장설립business plan 작성事例 09-20
2674 [여성복지론] 여성 복지정책 09-20
2673 인내에관한 우리나라.외국속담과 명언 09-20
2672 유아교육개론 B형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개론 C형 유아교육의 necessity 에.. 09-20
2671 대한航空,조직구조분석,아시아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 09-20
2670 역경매 사업기회 기획 09-18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astory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astory.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